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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유출 카드3사, 정신적피해 보상대책 전무" 2014-02-07 14:08:35
카드 3사가 세운 피해구제 대책에 스미싱, 보이스피싱, 파밍 등 2차 피해를 비롯한 정신적 피해 보상 등이 빠져 있다"고 밝혔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김 의원은 이날 국민·농협·롯데 등 카드3사에서 제출받은 '고객정보 유출 관련 피해구제 처리 계획' 자료를 토대로 "그동안 개인정보 유출에 책임을 통감하며...
정무위, 정보유출 카드사 국정조사 ‘돌입’ 2014-02-07 11:07:12
가질 것으로 보입니다. 농협카드는 카드 정보유출 현황과 함께 고객피해 최소화를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또 앞으로 재발방지를 위해 어떤 복안을 갖고 있는지를 경과보고합니다. 현장조사반은 앞서 9시에는 염창동 국민카드 전산센터를 방문했고, 롯데카드와 은행연합회, 신용평가사 KCB 등도 순차적으로 돌아보게...
"카드3사, 개인정보유출 피해 보상 대책마련 全無" 2014-02-07 09:37:07
카드3사가 개인정보유출 피해 보상과 관련해 대책을 마련하고 있지 않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습니다. 국회 정무위원회 김영주 의원은 7일 "카드 3사부터 제출받은 ‘고객정보 유출관련 피해구제 처리 계획’자료을 보면 카드 위변조에 따른 결제나 현금서비스 등 직접적인 피해는 전액 보상한다는 방침이지만 2차 피해를...
상의 취업자격증 응시인원 지난해 12.1%↑ 2014-02-06 14:34:01
취업준비생까지 시장에 뛰어들면서 취업자격증이 연령 한계를 극복할 카드로 각광받기 때문이다. 대한상공회의소는 6일 컴퓨터 활용능력, 무역영어, 한자 등 3대 취업자격평가시험 응시인원이 지난해 67만8천명으로 전년(60만5천명)보다 12.1% 늘었다고 밝혔다. 2010년 61만2천명, 2011년 61만6천명에서 2012년...
'영업정지' 카드사, 공익·복지카드는 신규발급 허용 2014-02-05 11:28:21
다른 카드사도 취급하는 복지 카드는 이들 3사가 영업 정지 기간에 신규 취급할 수 없다.국민카드의 '내고장 사랑카드', '국방멤버쉽카드', 'kb국민 아이사랑카드', 롯데카드의 '한국새생명복지재단', 농협카드의 '비씨 아이 즐거운 카드' 등이 대상이다.금융당국 관계자는 "아이사랑 카드의...
영업정지 카드사에 공익카드 신규 발급 허용(종합) 2014-02-05 11:07:54
기프트카드 또한 신규 상품에 해당하기 때문이다. 카드사들은 매년 기프트카드 판매를 통해30억~50억원의 순익을 내고 있다. 금융당국은 이와 함께 금융사 전화영업 중지 파동으로 고용 불안 문제가 커진만큼 이들 카드사가 영업 정지 기간에 영업 인력을 부당하게 해고하지 못하도록 관리할 방침이다. 이들 카드 3...
영업정지 카드3사에 공익·복지카드 신규 발급 허용 2014-02-05 09:26:52
17일부터 3개월 영업정지에 들어가는 카드3사에 공익 및 복지, 교육 목적의 신규 카드 발급은 허용됩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고객정보 유출사고로 영업 정지를 당하는 KB국민·롯데·NH농협카드에 대해 이런 조치를 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이들 3사 카드를 학생증으로 사용하는 서울대 등에 올해 입학한...
영업정지 카드社에 공익·복지카드 신규 발급 허용 2014-02-05 06:01:08
기프트카드 또한 신규 상품에 해당하기 때문이다. 카드사들은 매년 기프트카드 판매를 통해30억~50억원의 순익을 내고 있다. 금융당국은 이와함께 금융사 전화영업 중지 파동으로 고용 불안 문제가 커진 만큼 이들 카드사가 영업 정지 기간에 영업 인력을 부당하게 해고하지 못하도록 관리할 방침이다. 이들 카드 3...
카드사 집단소송 제기, 정보유출 배상액 최대 1700억원 2014-02-04 16:51:14
추산대로라면 롯데카드 352억원, NH농협카드 500억원 등 카드 3사에서 모두 1천712억원의 손해배상금을 물어야 한다. 다만, 유사한 사례에서 원고 승소가 드물었다는 점을 고려하면 소송으로 회사에 부정적 영향이 발생할 가능성은 작다고 KB국민카드는 설명했다. 농협금융지주 측도 "이번 카드 사태와 정확하게...
정보유출 카드3사, 재발급·통지비용만 400억원 넘어 2014-02-04 08:47:57
증설에도 5억원이 추가로 든다고 밝혔습니다. 카드 3사는 월 3백원을 받았던 `결제내역 문자서비스`를 1년간 무료로 제공하기로 하면서 추가비용이 발생할 것으로 보입니다. `결제내역 문자서비스`를 1백만명이 신청한다고 가정하면 한 달에 3억원, 연간 36억원의 비용이 추가로 발생하게 됩니다. NH농협카드의 콜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