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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 용산 사업해제 최종 확정 2013-04-08 17:43:35
위해 코레일 주도의 정상화 방안을 제안했지만, 롯데관광개발, 삼성물산 등 민간 출자사들과 SH공사의 반대로 결국 무산된 겁니다. 코레일 관계자는 "코레일은 협약이행보증금 2,400억원 청구를 위한 법적 절차를 4월 30일까지 진행하는 등 용산사업 무산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최선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입학사정관제 계속 유지해야"…서거석 대교협회장 취임식 2013-04-08 17:40:50
“입학사정관전형이 공교육 정상화에 기여하고 있으므로 단점은 보완하더라도 계속 유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 회장은 서울 대교협 회의실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대학마다 우수한 신입생을 뽑기 위한 노력으로 이해하지만 3000여개에 이르는 입시전형은 수험생과 학부모의 고통 경감 차원에서라도 반드시 정리해야 할...
STX, 자율협약 ‘확정’‥다음주 실사 2013-04-08 16:19:55
STX 채권단 관계자 “STX 정상화 실사 기관 선정해서 실사에 들어갈 것“ 지난해말 기준으로 단기차입금이 1조1천억원대에 달하고 다음달부터 9천억원이 넘는 채권 만기가 순차적으로 돌아오는 STX조선. 알짜 사업인 STX팬오션 공개매각 실패 후 오리무중에 빠졌었지만 채권단 지원의 가닥이 잡힌 만큼 향후 2~3개월여의...
개성공단 기업 납품계약 중단 위기에 '벙어리 냉가슴' 2013-04-08 15:56:00
정상화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할 예정이다. A씨는 "이번 사태가 지속하면 개성공단은 더 이상 기업을 할 수 없는 곳이 돼버리기 때문에 최악의 상황이 벌어지기 전에 남과 북이 나서서 막아야 한다"며 "개성공단이 정상화되면 정부가 바이어와 협력업체가 만나는 장(場)을 만들어서 업체들이 대화를 통해 관계를...
롯데관광개발, 회생절차 개시…정상화되나? 2013-04-08 14:53:13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사업 파산우려로 법정관리를 신청한 롯데관광개발의 회생절차가 본격 시작된다. 서울중앙지법 파산1부(이종석 수석부장판사)는 8일 오전 11시 롯데관광개발에 대해 회생절차 개시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법원은 회생절차의 효율적 진행을 위해 채권자협의회의 의견 조회를 거쳐 현재 김기병...
STX조선해양 자율협약 사실상 확정…내주 실사 2013-04-08 14:21:11
정상화를 위한 자율협약 체결이 확실시된다.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은 이르면 내주 초 실사 작업을 시작할 계획이다. 8일 금융권에 따르면 이날 오전까지 산은에 자율협약 동의 여부를 밝히지 않은농협·신한·외환은행은 이날 안으로 모두 동의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당초 산은은 지난주까지 주요 채권기관...
개성공단 입주기업 대표들, 9일 통행 정상화 촉구키로 2013-04-08 11:59:05
개성공단 입주기업 대표들이 모여 공단의 통행정상화를 촉구한다. 개성공단기업협회는 9일 오전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공단 통행 정상화를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연다고 8일 밝혔다. 협회는 이날 오전 10시 북한의 공단 통행 제한 조치가 장기화함에 따른 피해 상황을 파악하고 대책을 비공개로 논의한 뒤...
기업은행, 개성공단 입주기업에 1천억원 긴급 지원 2013-04-08 10:55:34
가능하도록 했다. 올해 안에 상환기일이 도래하는 기존 대출금도 최장 1년간 상환을 유예해주기로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개성공단 문제가 정상화될 때까지 기한을 정하지 않고 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며 "필요하다면 지원 규모를 늘리는 방안도 고려하겠다"고 전했다. cindy@yna.co.kr(끝)<저 작...
기업은행, 개성공단 기업에 1천억원 긴급 지원 2013-04-08 10:54:44
8일 북한의 개성공단 통행제한으로 경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입주기업에 이같이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자금은 개성공단 문제가 정상화될 때까지 기한을 정하지 않고 업체당 5억원까지 지원됩니다. 기업은행은 기업의 금융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영업점장 금리감면권을 1%p 확대하고, 담보 및 80%이상 보증서의...
용산개발 청산 위기…막판 합의 '변수' 2013-04-08 10:13:41
이사회에서부결됐기 때문이다. 지난주까지 정상화 방안을 담은 특별합의서에 동의한 출자사가 55.7%(지분율 기준)에 불과해 3분의 2 이상이 찬성해야 한다는 특별결의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상태다. 여기에 국토교통부가 최근 용산개발사업과 철도운송사업의 회계를 분리하라고지시하는 등 사실상 '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