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한국서비스대상] 마스타자동차, 국내 최초 차량 종합관리서비스 도입 2013-07-10 15:30:25
수 있는 토털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위해 보험사, 외산 자동차 제작사, 신용카드사, 통신사 및 물류 회사 등과 업무 제휴 관계를 맺고 다양한 고객 차량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마스타자동차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적극 활용해 고객과 소통하고 불만고객과 공감하기 위한 여...
[2013 한국서비스대상] 현대자동차, 여성 전용센터·찾아가는 정비로 고객 감동 2013-07-10 15:30:19
고객 감동 서비스다. 고객과의 생생한 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과 고객만족도 모니터링, 이메일 설문을 시행하고 있다. 차종별 동호회를 대상으로 정기모임을 진행해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다. 신차를 내놓을 땐 연구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행사도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김여사 초보운전 탈출기...
[2013 한국서비스대상] 아주캐피탈, 빠른 심사시스템 도입 등 고객경영 성과 2013-07-10 15:30:16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모바일 앱 ‘아주캐피탈 스마트m’을 새롭게 선보였다. 스마트 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대출상담부터 멤버십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게 설계된 고객전용 앱이다. 또한 다양한 온라인 소통을 위해 블로그,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재정비하고 고객과 소통강화에 나섰다. 고객의...
[2013 한국서비스대상] GS리테일, "만족한 직원이 좋은 서비스"…내부고객 만족에 최선 2013-07-10 15:30:14
‘한마음나눔터’나 즐겁게 소통하는 조회인 ‘펀미팅’ 등도 만족도가 높다. 직원 스스로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1인 1봉사활동 갖기’ 등도 하고 있다. ‘서비스 마일리지’ 제도를 통해 서비스가 우수한 직원에게는 매월 축하파티와 해외연수 등의 기회가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칭찬받은 직원에게는 ceo가...
[2013 한국서비스대상] 창조적인 고객중심 혁신전략 공로 인정 2013-07-10 15:30:12
서비스품질수준 향상을 위해 업무 프로세스를 고객중심으로 전환하고자, 취임과 동시에 ‘고객지향’ ‘품질지향’ ‘경쟁지향’의 경영방침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특히 업무 프로세스상의 표준화 및 단순화 중심의 실행전략으로 업무 효율화를 통해 고객중심 업무에 보다 집중하고 고객과의 소통 중심 경영을 펼친 점이...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신세계백화점, 공연 등 고객에 격이 다른 경험 선사 2013-07-10 15:30:09
여기는 늘 찾고 싶은 백화점으로 만들기 위해 전 임직원이 출근과 동시에 고객의 목소리를 확인한다. 업계 최초로 도입한 고객제안 제도, 모니터 제도 등을 통해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에 나서고 있다. 무엇보다 고객과 직접 마주하는 현장의 권한을 강화해 고객불만을 해결토록 하고, 불필요한...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월드, 경영의 중심은 고객…테마파크 시장 선도 2013-07-10 15:30:03
위해 롯데월드는 ‘펀 앤드 웜(fun & warm)’한 내부직원 만족을 통한 ‘클린 앤드 치어풀(clean&cheerful)’ 테마파크 환경을 조성해 내·외부 고객의 총체적인 만족을 꾀한다. 롯데월드 고객중심경영관은 이같이 내부고객인 임직원과 캐스트(고객 접점에서 근무하는 파트타이머)에게 ‘펀 앤드 웜’한 경험을 제공하는...
서울 현대고 “우린 기출문제를 스마트앱으로 푼다” 2013-07-10 14:39:45
학생들이 소통할 수 있는 대화방 기능을 통해서다.권순환 현대고 교장은 “학습컨텐츠 제공 및 학생-교사들간 소통창구을 스마트폰으로 제공하면서 학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스마트폰을 활용해 공교육 활성화의 모델을 제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스마트 교육 플랫폼 서비스 업체인 (주)소프트펍의 박희종...
‘손호찬피부과’ 개원 “휴머니즘, 맞춤진료, 평생주치의 표방” 2013-07-10 11:40:57
아닌 소통과 공감을 통한 ‘평생주치의’라는 마음가짐으로 항상 연구, 노력하는 열정적인 병원을 추구하고자 한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병원로고 역시 그런 의미를 살려 도안했다. 로고는 ‘본연의 아름다움’을 모티브로 하여 디자인 하였고 피부세포 형태가 하나씩 모여 사람의 형상을 만드는 모습을 표현했다. 외적인...
기아차, 포항 직영 서비스센터 개소 2013-07-10 10:38:11
서비스센터가 기아차와 고객이 소통할 수 있는 복합 공간으로서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장윤정 母, 돈줄 끊겨 같이 죽자며…" 깜짝 폭로 ▶ "기성용, 늙은 여자랑…" 한혜진 막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