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책마을] 퍼주는 게 사회공헌? '착한 기업'은 전략이다 2013-01-17 16:52:35
‘자유의 여신상 복원 캠페인’을 진행했다. 고객들이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이 캠페인에 기부하고 카드가 신규로 발급될 때도 추가로 기부하기로 약속한 것. 그 결과 아메리칸익스프레스는 170만달러를 모금했고 카드 사용이 27% 증가했으며, 신규 발급 건수도 10% 늘어났다. 미국의 셀렌건설은 2011년 시애틀 아동병원...
'병팔이' 최병서, 불황속 '인생 2막' 불태운다 2013-01-17 15:12:06
고객들도 많다. 최 씨는 "처음에는 고객들에게 다가가는 것이 부끄러웠지만 임승문 공동대표가 동분서주하는 것을 보고 '나도 무언가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그 덕분일까. 2010년 론칭한 ƈ막5장'은 불황에도 승승장구 하고 있다. 본점인 교대점의 경우 현재 198m²(약 60평) 남짓한 매장에서...
보험 모집 때 3만원 초과 경품 제공 금지한다 2013-01-17 12:00:46
보험시장 질서를 확립하겠다"고강조했다. 암보험 고객의 수요와 요구 증가에 맞춰 올해 암 보험 출시와 판매를 확대한다. 김 회장은 금융보험교육 강화 중요성도 언급했다. 그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융교실' 운영, 학교와 지역 아동센터 방문 교육 등을 추진해 미래 보험 소비자인 청...
국민銀도 하우스푸어 프리워크아웃 동참…이자 유예 2013-01-17 08:00:34
신한은행이 집값이 내려간 주택담보대출 고객을 대상으로 지난해말 프리워크아웃 제도를 도입했다. 최근 6개월간 이자연체가 3회 이상이고 원금연체가 2회 이상인 주택담보대출 고객에게 대출금 만기를 늦춰주거나 분할상환 전환, 이자 유예 등 혜택을 주는 제도다. 국민은행은 올해 리테일 영업 부문을...
美 "대북정책 재검토 계획 없다" 2013-01-16 05:53:31
"비핵화 약속부터 지키라"고 촉구해왔다. 눌런드 대변인은 '일본의 아베 신조 내각이 방위비를 증액시켜 한국과 중국 등 주변국의 우려를 사고 있다'는 질문에 대해 "일본은 미국과 방위조약을 맺은 동맹국으로, 양국은 일본의 안전을 위해 긴밀히 협의해왔다"며 "한국도 이와 유사하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미국은...
일방적 계약 취소·단가 인하에 '피멍'…"규제법안 만들어야" 2013-01-14 17:22:19
그나마 사정이 나은 편이다. 당초 구두 약속한 것보다 20%나 적은 금액이긴 하지만 계약은 체결했기 때문이다. 그는 “가계약 체결 후 경기가 악화되자 대기업에서 납품 단가를 20% 내리겠다고 통보했다”며 “울며 겨자 먹기로 본계약은 체결했지만 손해가 막심했다”고 성토했다. 상당수 중소기업은 고객의 약 45%를...
"전액 현금 지원?"..휴대전화 가입 `페이백` 사기 주의 2013-01-14 15:45:28
지급하겠다고 약속했다 지불하지 않거나 최초 지원금 가운데 일부만 주고 사라지는 식으로 소비자들의 피해를 키웠습니다. 정부는 불법 페이백으로 인한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국내 이동통신 3사에 주의를 주는 한편 자체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입니다. <인터뷰> 전영만 방통위 통신시장조사과장...
< CES 결산> 후끈 달아오른 올레드 TV 전쟁 2013-01-11 10:22:40
이어이번에는 약속이라도 한 듯 한 단계 더 발전시킨 곡면 TV로 세계를 놀라게 했다. 곡면 TV는 패널이 오목하게 곡선으로 디자인돼 있어 입체감이 더해져 훨씬 생생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디스플레이 양끝 부분의 인지도가 떨어지는 현상을 최소화할 수 있어 시야 가득한 파노라마 효과로 몰입감을 높일 수...
맹추위 속 미팅장소, 커피전문점이 인기 2013-01-10 08:26:02
즐기는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메뉴이다. 마늘, 페페로치노, 올리브오일, 화이트와인만으로 맛을 낸 올리브 오일 스파게티다. 파마산 치즈와 파슬리가 토핑 되어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을 낸다.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자바시티를 운영하고 있는 (주)자바씨티코리아 관계자의 말에 의하면 "최근에는 식사와 함께 커피를 마시며...
흥국금융그룹, 창사 후 첫 기업 이미지 광고 2013-01-09 17:17:00
약속’을 주제로 만들었다. 흥국생명과 흥국화재가 수 차례의 금융위기에도 흔들리지 않고 고객의 신뢰를 쌓아왔으며, 앞으로도 고객의 미래를 지켜주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내용이 골자다. 이번 광고는 손편과 발편 등 두 편이다. 손편에선 서울 신문로의 랜드마크인 ‘해머링맨’이 등장한다. 두드릴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