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조준희 행장의 아름다운 도전 2013-01-04 16:54:28
100만 고객을 달성했다고 생각한다. 100만 고객으로 자금조달원이 확보되니까 더 수월하게 중소기업을 지원할 수 있는 체제를 구축했다고 본다." 올해 기업은행의 실적은 눈앞의 이익을 포기하기 어려울 만큼 계속해서 바닥을 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직원과 고객이 함께하는 조준희 행장의 아름다운 도전은 분명 은행권...
[맞짱 토론] 프랜차이즈 간판 확장 공세에 동네빵집 절반이상 문닫아 2013-01-04 16:52:55
매장을 여는 행위를 하기도 했다. 빵을 구매하는 고객은 한계가 있는데 바로 옆에 제과점이 또 생기면 매출은 50% 이상 줄어들 수밖에 없다는 것은 기정사실이다. 과연 어떤 동네 빵집이 버틸 수 있겠는가. 할 수 없이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동네 빵집에서 프랜차이즈로 바꾼 사례도 많다. spc그룹은 “파리바게뜨 가맹점주...
[취재수첩] 영업정지 받아도 '보조금 전쟁' 2013-01-03 17:26:25
‘고객 가치 중심’ 경영을 약속했다. 하지만 연초부터 통신사들이 경쟁사에서 고객을 뺏어오는 보조금 경쟁에 돌입한 것을 보면 이런 약속은 허언(虛言)에 그칠 가능성이 커 보인다.심성미 it모바일부 기자 smshim@hankyung.com ▶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반전에 충격▶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음란한 사진...
김병문 충남농협 본부장 취임…"일등농협 만들겠다" 2013-01-03 15:34:27
김 본부장은 취임사에서 "농협은 농업인과 고객 중심의 새로운 조직으로 탈바꿈해야 할 과제를 안고 있다"며 "임직원들의 힘을 한 데 모아 농업인과 지역사회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일등농협'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서천 출생으로 홍익고와 고려대 사회학과를 졸업한 김 본부장은 1986년...
보조금 '현금' 지급한다던 거성 모바일, 150억 먹튀 사건 2013-01-03 15:10:26
해석된다. 거성 모바일은 초반에 이와 같은 약속을 지키며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었다. 네티즌들은 남들보다 싸게 휴대폰을 구입한다며 너도나도 개통을 시작했다. 12월 중순, 거성은 다양한 이유를 들며 '히든 보조금' 지급을 미루기 시작했다. 지난 2일에는 보조금을 지급하겠다고 공지를 올렸다. 페이백 금액을...
조선업계 "위기극복 총력..전략적 목표설정" 2013-01-03 11:32:39
철저한 준비를 통해 고객과 약속한 품질과 납기를 이행하고 시장의 신뢰를제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삼성중공업은 올해 수주 목표를 작년 목표치(125억달러)보다 약간 많은 130억달러로 잡은 것으로 전해졌다. 작년 수주 실적은 96억달러로 목표에 미치지 못했다. 특히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STX그룹 등...
<신년사 요지> 대우조선해양 고재호 사장 2013-01-03 10:26:01
고객과 약속한 품질과 납기를 이행하고, 시장의 신뢰를 제고하는 한 해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불확실한 세계 경제 기류 속에서 향후 회사 경쟁력의 근간이 될 친환경 선박,육·해상 플랜트, 풍력발전 등에 대한 연구개발과 생산설비에 대한 필수 투자는 계속할 계획입니다. 우리는 지난해에 창사 이래 가장 큰...
이마트, 미끼상품 없애기 나서…"행사상품 믿고 사세요" 2013-01-03 10:05:53
해를 맞아 고객 약속의 일환으로 충분한 행사상품 물량을 확보·제공하는 '품절 zero 보증제'를 실시한다"며 "이 제도는 대형마트 행사에 대한 신뢰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반전에 충격▶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음란한 사진...
[제22회 다산금융상] 조준희 기업은행장, 한자릿수 中企 대출금리·원샷인사 '파격' 2013-01-02 16:46:47
자릿수인 연 9.5%로 낮아졌다. 취임 때부터 약속했던 한 자릿수 대출 최고 금리를 실현했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더 어려워진 중소기업들을 위해 ‘비가 올 때 우산을 뺏지 않는다’는 원칙을 실천한 것이다.이와 함께 업계 최초로 감면금리 체계를 도입했다. 고객의 신용등급별 대출금리 상한선을 설정한 뒤 담보...
시간·공간 제약 없는 전화영어…서비스도, 교육 질도 만점인 곳은? 2013-01-02 14:20:42
서비스를 실시하며,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다.유폰에서 실시하는 '유폰 wow 서비스'는 회원이 만족할 때까지 문제해결을 약속하는 100% 고객만족보장 서비스다.이 서비스를 통해 회원들은 수강 도중 발생한 불만사항에 대해 문제를 제기할 수 있고, 지속적인 피드백에도 개선 사항이 불만족스럽다면 환불 요청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