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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수령금 544억...국세청 환급금 조회 `나도 있을까?` 2014-08-25 19:06:07
미수령 환급금 발생현황에 따르면 납세자가 찾아가지 않은 국세는 2010년 150억원, 2011년 207억원, 2012년 392억원으로 증가하다가 지난해 544억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미수령 환급금은 환급을 해당 납세자에게 통보하고 2개월 이상이 지나도 찾아가지 않는 금액을 말한다. 미수령 환급금 회수 방법은 국세청...
[이슈N] 롯데월드 조기 개장 ‘청신호’‥향후과제는 2014-08-25 17:44:24
민원 등을 근거로 서울시가 전 구간 지하화를 요구했습니다. 조기개장이 지연되면서 매출 손실이 발생하고 입점업체의 불만이 커지자 롯데가 수용한 것입니다. 롯데그룹은 도로 전체를 지하로 연결한 뒤 서울시에 기부채납할 예정입니다. 공사비는 480억원에서 1108억원으로 크게 늘어날 것으로 추정됩니다. <앵커> 최근...
`난 얼마?` 국세청 환급금 조회 어디서?··안찾아간 세금이 5백억? 2014-08-25 13:58:59
된다. 또 안전행정부의 민원24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며, 국세와 지방세 미환급금도 확인할 수 있다. 국세청은 홈페이지(www.nts.go.kr)에서 ‘국세 환급금 찾기’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개인은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는 상호와 사업자등록번호만 입력하면 조회할 수 있다. 안전행정부가 운영하는 민원24...
국세청 환급금 조회, 지난해 미수령 국세환급금 544억원 달해.."원인은?" 2014-08-25 07:07:56
환급 건수는 36.3%에 그친 것으로 알려졌다. 국세청이 환급액 발생 사실을 통보하고 5년이 지나 국고로 귀속된 금액은 지난해 57억원으로 대폭적으로 증가했다. 국세환급금 국고 귀속 금액은 2009년 2억원, 2010년 1억원, 2011년 2억원, 2012년 2억원에 불과했던 것이다. 새누리당 이만우 의원은 "국세청이 세금을 걷을...
안 찾아간 국세환급금 544억 '역대 최대' 2014-08-24 21:33:44
납부해 국세청이 다시 돌려주는 세금을 말한다.국세청이 환급액 발생 사실을 통보하고 5년이 지나도 찾아가지 않아 국고에 귀속된 금액도 지난해 57억원으로 대폭 증가했다. 환급금 국고 귀속액은 2009년 2억원, 2010년 1억원, 2011년 2억원, 2012년 2억원 수준이었다.국세환급 대상액 자체가 해마다 늘고 있는 게 미수령액...
보신주의 없애려 10년전 도입했지만…'사전면죄부'제도 유명무실 2014-08-19 21:18:27
금융민원통합센터에 올리고 나면 추가 자료를 요청하는 경우가 많아 답을 기다리는 데만 몇 달씩 걸리기 일쑤”라고 꼬집었다.금융회사 임직원들에게 ‘보증수표’를 내줬다가 나중에 부실이나 사고가 생기면 금융당국이 이를 책임져야 한다는 부담감 탓에 제도를 외면한 측면도 있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내달부터 신용카드 포인트 5년간 소멸 안된다 2014-08-19 06:01:06
대신 Ƈ원=1포인트'로 알고 포인트를 사용하는 소비자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카드사들이 안내를 잘하도록 하는 방안도 포함시키도록 했다. 현재 당국의 방침으로 상당수 카드사가 Ƈ원=1포인트'를 시행하거나 계획하고있으며, 현대카드는 그동안 1포인트를 약 0.7원으로 계산해 지급해 왔다. 아...
`은행 못믿으니까!` 분쟁조정신청 급증··나도 한번 해봐? 2014-08-14 11:23:03
고객 민원은 1천202건으로 작년 상반기(874건)보다 37.53%나 늘었다. 분쟁조정 내용에 대한 불만으로 법원소송으로 간 사례도 5건에서 12건으로 두배 이상 증가했다. 이난 지난해 발생한 외환은행 대출금리 조작, 동양증권 기업어음(CP) 불완전 판매, 개인정보 유출 등으로 은행을 비롯한 금융권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신이...
상반기 은행업무 분쟁조정신청 38% '급증' 2014-08-14 10:52:00
따르면 1~6월 은행을 대상으로 분쟁조정을 신청한 고객 민원은 1천202건으로 작년 상반기(874건)보다 37.53%나 늘었다.분쟁조정 내용에 대한 불만으로 법원소송으로 간 사례도 5건에서 12건으로 두배 이상 증가했다.작년 발생한 외환은행 대출금리 조작, 동양증권 기업어음(cp) 불완전 판매, 개인정보 유출 등 각종 사건...
'커지는 은행 불신'…상반기 분쟁조정신청 38% 급증 (종합) 2014-08-14 09:46:33
작년 민원평가 결과 내용 추가>>금감원 "각종 금융사고 여파, 소비자권익 향상 때문" 올해 들어 은행업무에 대해 고객이 제기한 분쟁조정신청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1~6월 은행을 대상으로 분쟁조정을 신청한 고객 민원은 1천202건으로 작년 상반기(874건)보다 37.53%나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