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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유출 카드3개사 집단소송 보상금 최대 1700억" 2014-02-03 06:16:53
저장 서버가 해킹된 싸이월드 관련 소송을 이번 카드 사태와 유사한 소송으로 꼽았다. kb국민카드는 "정보가 유출된 고객 중 실제 소송에 참여할 당사자를 전체 피해자 4천300만명의 1%로 산정하고 개인당 20만원의 정신적 손해를 인정한 싸이월드 소송 사례를 적용하면, 최대 860억원의 보상액이 발생할 수 있다"고...
"정보유출 카드3개사 집단소송 보상금 최대 1천700억" 2014-02-03 04:03:05
등 카드 3사에서 모두 1천712억원의 손해배상금을 물어야 한다. 다만, 유사한 사례에서 원고 승소가 드물었다는 점을 고려하면 소송으로 회사에부정적 영향이 발생할 가능성은 작다고 KB국민카드는 설명했다. 농협금융지주 측도 "이번 카드 사태와 정확하게 일치하는 판례가 존재하지 않고카드사들이 부정...
KB국민·NH농협·롯데카드 3개월 영업정지…17일부터 신규 카드발급·카드론 금지 2014-02-02 21:47:33
할 수 없게 된다. kb금융지주는 심재오 kb국민카드 사장 등 3명의 사표를 수리했으나 이건호 국민은행장 등 23명의 사표는 일단 반려했다. ○기존 회원은 계속 이용 가능 금융위원회 관계자는 “3개 카드사에 대한 3개월 영업정지 방침을 3일 통지하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행정절차법과 금융기관 검사 및 제재규정에...
'나몰래 계좌이체'검찰 수사 의뢰 2014-02-02 15:40:13
카드 3사에서 유출된 고객정보와 관련성은 높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본지 1월30일자 a1면 참조 금융당국은 2일 시중은행과 신협 등 15개 금융사 계좌에서 1만9800원씩 돈이 인출됐다며 100여명이 항의하자 자체조사를 벌이고 검찰 수사까지 요청했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자체 파악 결과 카드사의 대규모 정보...
카드 3사 탈회 84만건…재발급·해지 612만건 2014-02-02 14:51:00
21만7천건, 농협카드 33만7천 건 등 총 84만건에 달했다. 해지 건수는 국민 97만3천건, 롯데 50만9천건, 농협카드 80만1천건 등 228만3천건이었고, 재발급 건수는 국민 125만8천건, 롯데 99만3천건, 농협카드 158만6천건등 383만7천건이었다. 전체 조회 건수는 1천189만5천건으로 전체 유출 건수(8천500만건)...
`영업 정지` 국민·롯데·농협카드 기존 고객 피해는? 2014-02-02 12:10:40
전망입니다. 이번 카드 3사에 대한 영업정지는 신규 영업과 대출 업무만 중단되기 때문에 기존 고객이 카드를 사용하는 것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또 기존 고객이 카드를 분실하거나 훼손 등의 이유로 재발급을 받게되는 경우도 원활하게 처리됩니다. 기존 고객 가운데 대출을 이용할 경우 부여된 한도외에는 대출을 신청할...
정보유출 카드3사, 17일부터 3개월 영업정지 2014-02-02 10:27:03
롯데카드, NH농협카드가 이르면 오는 17일부터 3개월간 영업 정지됩니다. 이에 따라 이들 카드사의 신규 가입과 대출 업무가 전면 금지됩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3일 KB국민카드와 롯데카드, NH농협카드에 고객 정보 유출 사고와 관련해 `3개월 영업 정지` 결정을 공식 전달하기로 했습니다. 금융당국은 통지 후...
'나몰래 자동이체'…고객 100여명 당했다 2014-01-30 03:11:53
현재로선 h사의 단순한 실수, 고의적인 사기 시도, 카드사 정보 유출에 따른 2차 피해 가능성 등을 모두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금융당국은 피해를 주장하는 사람들의 거래 계좌가 다양한 만큼 카드사에서 유출된 정보를 활용한 사기 시도일 가능성은 크지 않다고 보고 있다.금감원 관계자는 “구체적인 내용은 조사를...
카드 3사, 설연휴 비상근무 2014-01-29 20:29:21
카드영업점과 17개 주요 거점점포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문을 연다. 31일은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운영한다. 지난 28일까지 이들 카드 3사에서 탈회한 회원은 78만8000명, 해지 건수는 213만건, 재발급 신청 건수는 361만5000건이다. 653만3000명이 정보유출 사태로 카드 관련된 사항을 변경했다.임기훈 기자...
"우리가 무슨 잘못 했나"…생계 끊긴 10만 텔레마케터의 눈물 2014-01-29 19:41:28
오는 3월까지 전화와 이메일, 문자를 통한 마케팅을 전면 중단토록 했기 때문이다. 신용카드 3사에서 1억건이 넘는 고객 정보가 유출돼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높아지자 금융당국이 내린 특단의 조치다. 이에 따라 김씨 같은 보험 텔레마케터뿐만 아니라 전화영업을 주로 하는 카드 모집인과 대출 모집인들은 하루아침에 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