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인이 세운 태양광 건설.. 대규모 공사수주 `눈길` 2013-01-04 13:51:00
시행을 앞두고 있다. 때문에 독일, 미국, 일본, 중국 등 일명 신재생에너지 선진국의 기업들이 수년전부터 이곳에 진출, 사업수주를 위한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S & W POWER 관계자는 "회사설립 8개월 남짓된 한국계 기업이 필리핀에서 55MW규모의 태양광발전소 건설에 대해 합의를 이끌어 낸것은 매우 고무적인...
카페베네, 일본시장 진출 … 통할까? 2013-01-04 12:12:46
것으로 예상된다. 일본에 이어 캄보디아에 진출할 예정이다. 중동 시장 진출도 염두에 두고 있다. 앞서 지난해 2월 미국 뉴욕 맨해튼에 매장을 연 것을 시작으로 4월에는 중국 베이징에 카페베네 매장을 선보였다. 12월에는 '필리핀 1호점'을 열었다. 카페베네는 현재 해외에서 17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특집] 2013 스몰캡 총집합①..중소형주 지속적인 차별화 전략 2013-01-04 10:44:10
중에서도 미국시장 진출에 유일하게 성공한 다날에 특히 주목하고 있다. 다날은 휴대폰 소액결제 업체인데 우리나라 시장점유율 1위인 업체다. 다른 기업들과는 달리 미국시장에 진출한 유일한 업체다. 초기 년도이며 향후 미국시장에 진출한 것이 큰 레퍼런스가 되어 다른 동남아시아 국가나 유럽지역에도 충분히 진입할...
현대·기아차, 지난해 美서 126만대 판매…전년비 11% ↑ 2013-01-04 07:58:42
현대·기아자동차가 지난해 미국 시장에서 전년대비 11% 증가한 126만대를 판매한 것으로 집계됐다. 미국 진출 이후 사상 최대 실적이다. 4일 미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모티브뉴스에 따르면 현대차는 지난해 미 판매량이 70만3007대로 전년 대비 9% 성장했다. 기아차도 15% 증가한 55만7599대를 판매했다. 하지만 시장...
[한·미 FTA 1년] 車부품·가구 등 걱정했던 中企 수출 늘었다 2013-01-03 20:54:08
“한때 중국 업체들과의 가격 경쟁에 밀려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전 직원이 fta 교육을 받은 뒤 성공적으로 미국 시장을 개척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시계 수출 96.6% 급증지난해 3월15일 발효된 한·미 fta가 중견·중소기업 주력 품목의 수출을 늘리는 데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기업만 이득을 볼...
[靑出於藍] 물 제어 기술로 수출길 꽉 잡은 '밸브형제' 2013-01-03 17:13:21
인기가 높다. 중동 진출은 주로 건설회사의 대형 플랜트 수주를 통해 이뤄진다. 정태희 사장은 “밸브제품의 사이즈가 12㎜ 구경부터 48인치 초대형까지 다양하다”며 “수출 150억원 중 100억원을 중동에서 올리고 있다”고 말했다. 나머지는 동남아와 미국, 캐나다로 수출된다. 삼진jmc의 볼밸브는 최근 나로호 3차 발사...
[책마을] 거대한 체스판 위의 경제전쟁…자원이 승패 가른다 2013-01-03 16:57:34
진출을 강조한다. 또 글로벌 위기에 대처하면서 세계 각국이 풀어놓은 유동성 과잉으로 재산가치가 줄어들고 있다면서 화폐보다는 금을 비롯한 실물자산에 투자해야 안전하다고 조언한다. 특히 희귀 비철금속은 금이 포함하는 화폐적 특성에다 금보다 더 광범위한 사용가치를 갖고 있어 투자 대상으로 유용하다는 설명이다....
[K-프랜차이즈, 해외서 길을 찾다] 코리안치킨, 'KFC 나라'에 도전장 던지다 2013-01-03 16:15:52
차원에서 미국 시장에 진출해 왔다면 이젠 가맹사업을 통해 손익분기점을 넘기는 게 중요하다"고 밝혔다. <현지 인터뷰-박정욱 bbq 미주법인장> 문: 현재 미국시장에서 가장 집중하는 부분은.답: 메뉴 현지화에 주력하고 있다. 우리나라 전라도와 경상도민 입맛이 다르듯 미국도 주마다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수출을 올해 2000만달러로 키운다는 목표를 잡았다. 미국, 중국, 일본을 중심으로 65개국에 고추장을 수출 중인 대상은 고추장뿐 아니라 다른 전통 장류를 미국, 중국, 중동을 포함한 100여개국에 판매하기 위한 준비 작업에도 한창이다. 동원f&b의 ‘양반김’은 일본에서 2011년 730만달러, 지난해 900만달러에 이어...
[2013 대전망] 저렴한 패스트패션, 공습은 계속된다 2013-01-03 15:30:30
해외 진출을 꼽고 있다. 이미 포화상태인 내수시장보다는 열려 있는 해외에서 승부수를 띄우겠다는 전략이다. lg패션은 헤지스, tngt, 모그, 라푸마 등의 브랜드를 중국에서 강화하는 한편 올해는 라푸마를 대만에도 진출시킬 예정이다. 특히 중국의 아웃도어 시장은 2015년께 4조5000억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보여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