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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지는 은행 불신'…상반기 분쟁조정신청 43% 급증 2014-08-14 06:07:06
따르면 1~6월 은행을 대상으로 분쟁조정을 신청한 고객 민원은 1천762건으로 작년 상반기(1천232건)보다 43%나 늘었다. 작년 발생한 외환은행 대출금리 조작, 동양증권[003470] 기업어음(CP) 불완전판매, 개인정보 유출 등 각종 사건으로 은행권에 대한 불신이 커진데다 소비자들의권익 향상이 맞물렸기 때문으로...
권익위, 자살 '성희롱 피해' 여군사건 전면재조사 2014-08-13 14:02:10
재조사 중이라고 13일 밝혔다.이는 사건발생 당시 해당 부대의 대대장으로 근무하던 a소령이 올해 6월 여성 장교 성희롱 혐의로 징계를 받음에 따라 심 중위의 사망 역시 성희롱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라고 권익위는 밝혔다.권익위에 따르면 국방부는 심 중위 자살 직후 내부 제보와 자체 감찰을 통해...
서울 광장동 일대 교통체계 보행자 위주로 개선한다 2014-08-13 08:58:41
보행자가 도로를 건너기가 불편했고 교통사고 발생 위험도 커 민원이 많았다.특히 광장사거리 중 구리→도심 방향 도로는 직진 차로가 부족해 늘 차가 막혔다.이에 구는 서울지방경찰청과 협의해 3억3000만원을 들여 '도로 교통소통 개선사업'을 추진한다.광장사거리 중 교통섬 안쪽에 있는 천호대교→구리...
제2롯데월드 임시개장 `올림픽대로 하부구간` 막판협상 2014-08-12 13:36:57
때 인근에서 민원이 생기면 민원을 우선적으로 해결하도록 검토한다"며 "롯데와 관련된 민원이니 검토하는 것이 당연하고 기업에 책임을 미루는 사항은 아니다"고 말했다. 이렇게되면 롯데측이 부담해야 할 곳은 1단계 구간 전체 1.12km 가운데 장미아파트 앞길을 포함해 지하구간 750m이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원래...
<서비스업대책> 무역투자진흥회의 관계부처 일문일답 2014-08-12 06:00:43
홈쇼핑 분야에서 오래전부터 있었던 민원이다. 이번 기회에서비스 활성화 차원에서 신설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새 중기채널을 신설하더라도 공적자금으로 적자 보전하는 사례는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생각한다. --소프트웨어로 재난안전 대응 체계 업그레이드한다는 것이 다소 추상적인 것같다. 세월호 참사를 예로...
금감원 "금융민원 발생하면 1332로 전화를" 2014-08-07 10:44:05
= 금융감독원 “금융민원 발생하면 1332로 전화해 달라”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보호처는 불합리한 금융관행이나 불공정한 업무처리로 피해를 입었을 경우 금융민원센터에 전화(국번없이 1332번)해 달라고 7일 당부했다. 금융소비자보호처 관계자는 “주행거리가 짧으면 보험료를 깎아주는 마일리지 특약...
"팬택 협력사 줄도산 위기"…박근혜 대통령에 호소 2014-08-05 14:55:55
실업급여와 창조경제에 미치는 영향 등이 발생한다"며 "이것이 사회 이슈가 아니고 무엇이겠느냐"고 반문했다.이어 "550개 협력업체들은 팬택이 발행한 어음을 금융권이 외면할 때 자비를 털어 공장가동의 유지비로 운영했다" 며 "협력업체들은 지금 금융권으로부터 카드정지, 가압류, 이자...
[수입차 100만대 시대] 아우디폭스바겐, 작년 4만대 팔고 AS센터는 고작 6곳 추가 2014-08-04 21:16:44
있는 비중은 20%수준. 시장 점유율보다 민원 비중이 더 높다.민원 발생 2위인 벤츠코리아도 수입차 시장 점유율은 15.6%이지만 민원 점유율은 17.9%였다. 그러나 bmw는 시장점유율이 18.9%로 수입차 시장에서 1,2위를 다투고 있지만 민원 접수는 144건으로 전체 민원의 3.8%에 불과했다. 다만 소비자원의 시정권고를 받은...
[수입차 100만대 시대] 새 차에 중고부품…오일교환에만 한 달 걸리기도 2014-08-04 21:10:47
수리만 해주겠다고 했다. 천씨는 바로 소비자원에 민원을 제기해 차 구입 가격으로 환불을 받았다.1억원대 고가 수입차를 산 김모씨(53·여)는 4년 넘도록 수입차 업체의 횡포 때문에 마음고생을 했다. 2010년 초 차를 살 때부터 소음과 진동이 심해 수리를 받았지만 이후에도 별다른 개선이 없었다. 1년이 지난...
금감원 "은행, LTV·DTI 적극 운용해 달라" 2014-08-04 17:27:56
않는 고객에 대해서는 그 이유 등에 대해자세히 설명해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 줄 것도 지도했다. 금감원 한 관계자는 "제도적으로 LTV와 DTI를 완화했지만 그 운용에 대해서 당국이 강제할 수는 없다"면서도 "다만, 일부 혼선이 있는 만큼 은행들이 그 취지에맞게 좀 더 적극적으로 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