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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항에 초대형 선박 러시 2013-04-17 09:41:08
크기와 맞먹는다. 아시아~유럽 노선에 운항하는 이 선박은 부산항 신항에서 800개의 화물을 싣고 중국 상하이로 출발한다. 이어 29일에는 세계 1위 선사, 머스크 소속의 에바 머스크호도 부산항 신항 pnc터미널에 입항한다. 컨테이너 1만5500개를 실을 수 있는 이 배는 길이 397.7m, 너비 56.5m의 세계 최대 선박이다....
[Cover Story ]무상급식 철폐… "우유는 부모가 먹이는 것" 2013-04-12 16:18:27
영국 총리(87)는 유럽 최초의 여성 총리였다. 지금은 독일에도 메르켈 여성총리가 있으나 그가 왕성하게 활동하던 1970년대 말과 1990년대 초만 해도 여성에 대한 정치권과 유권자의 개방성은 요즘과 같지 않았다. 그런 정치적 환경에서 세 번에 걸쳐(1979~1990) 총리 연임에 성공했다는 것은 기적에 가까웠다. 3번 연임은...
대한항공, 체코항공 지분 44%인수‥2대주주 올라 2013-04-12 08:44:12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공동운항 노선이 늘고 연결편 서비스가 개선되는 등 이용객들의 편의성이 높아질 전망입니다. 1923년 설립된 체코항공은 전세계 23개국 40개 도시에 취항하고 있으며 대한항공이 주도하는 세계 항공동맹체 스카이팀에 소속돼 있습니다. 조양호 회장은 "유럽과 아시아 시장에서 오랜 경험을 가진...
대한항공, 체코항공 2대주주 됐다 2013-04-11 17:52:06
계기로 체코항공의 거점인 프라하공항을 중심으로 유럽 노선의 연결망을 확대할 계획이다. 기존 양사 간 공동운항 노선은 암스테르담, 스톡홀름, 바르셀로나, 코펜하겐 등 11개다. 여기에 뮌헨, 파리, 취리히 등 5개 도시를 추가하고 연결편의 스케줄도 조정한다. 두 회사 간 항공 연결 서비스도 개선, 환승 시간을 단축하...
이예스카스 페루 투자청장 방한 "100억弗 인프라 사업…한국기업 오라" 2013-04-11 17:34:53
투자처”라고 강조했다. 이예스카스 투자청장은 “전철 노선 신설, 전국적 광케이블망 개설 등 인프라투자에 총 102억달러 규모의 사업을 벌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페루는 2011년 세계경제포럼(wef)에서 실시한 국가경쟁력 평가에서 142개국 가운데 67위를 기록했지만 인프라 평가는 105위로 대규모 인프라 확충 사업...
대한항공,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정기편 운항 재개 2013-04-11 09:45:03
이 노선에 218석 규모로 전 좌석 '주문형 오디오비디오시스템(avod)'을 갖춘 에어버스(a330-200) 기종을 투입한다.대한항공은 지난 2004년 아시아 항공사 중 처음으로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취항한 바 있다. 이번 직항편 운항 재개로 관광뿐 아니라 비즈니스 여행 편의가 향상될 전망이다.대한항공 관계자는...
"대북 리스크에 외국인 매도..코스피 향방은?" 2013-04-09 09:36:43
노선을 택하거나 보다 과장된 레토릭을 밀어붙일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 유일한 변수라고 이야기했다. 영국 텔레그래프지를 보자. 지금 상황에서는 아주 사소한 군사적 액션이나 의도하지 않은 해프닝, 작은 사고 등도 큰 파급력을 가진 방아쇠 효과를 일으킬 위험이 크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하지만 이런 사태가 전면전,...
항공운송株, 1분기 실적 부진 전망-우리證 2013-04-08 08:29:00
노선인 일본선 부진으로 부담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화물운송은 유럽경기 침체 등으로 본격적인 회복세가 지연되고 있다는 분석이다.송 연구원은 "수송단가(yield) 하락세가 여객수송량 증가 효과를 상쇄했다"며 "최근 원·달러 환율 상승도 항공업계에 부정적인 요소"라고 말했다.향후 화물부문 본격적인 회복세와...
<'엔低'에 車·관광·유통 '울상'> 2013-03-31 07:03:06
자국 수요 변동에 민감하게 반응한다"며 "같은 노선에서 양국 항공사가 반대 행보를 보이는 것은 엔화 가치 급락으로 한국을 찾는 일본인이 줄고 일본을 방문하는 한국인이 늘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 정부, 환변동 보험 확대 등 수출 지원책 마련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엔저 현상이 본격화한 작년 6월부터...
[맞짱 토론] '제2철도공사' 설립 필요한가 2013-03-29 16:39:33
비롯한 일부 유럽 국가를 제외하고는 주요 기간 노선에 경쟁 체제를 적용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 특히 한국처럼 2개의 공공기관 체제로 경쟁을 도입하는 사례는 세계적으로도 찾아보기 어렵다. 한국도 또 다른 철도공사를 설립해 비효율을 더욱 키우기보다는 지주회사 형태로 철도시설공단과 코레일을 통합해 운영하는 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