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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돈벌이'에 악용] "고객DB 줄게, 판촉비 대라"…카드사 '1인당 3000원' 챙겼다 2014-01-27 20:44:28
또 인터넷쇼핑몰이나 카드사 등에 가입할 경우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동의 대상인 제휴업체 외에 다른 업체에까지 불법적으로 2차 유통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카드 고객정보 사실상 유료 판매 회원 db를 돈벌이로 활용하고 있는 대표적인 곳은 카드사들이다. 이들은 db 확보가 절실한 보험사 등과...
<금융권 대체수단 마련시까지 '주민번호 수집'>(종합3보) 2014-01-27 17:31:02
변하지 않는 주민번호' 폐지 주장도 제기 사상 유례없는 대규모 고객정보 유출된 카드 3사에서 주민등록번호는 유출 항목에서 모두 빠지지 않았다. 13자리 주민번호는 개인의 생년월일, 성별, 출생지 등의 정보를 한꺼번에 담고있을 뿐 아니라 평생 바꿀 수도 없어 유출되면 불안해지게 마련이다. 이런...
<금융권 대체수단 마련시까지 '주민번호 수집'>(종합2보) 2014-01-27 16:49:51
변하지 않는 주민번호' 폐지 주장도 제기 사상 유례없는 대규모 고객정보 유출된 카드 3사에서 주민등록번호는 유출 항목에서 모두 빠지지 않았다. 13자리 주민번호는 개인의 생년월일, 성별, 출생지 등의 정보를 한꺼번에 담고있을 뿐 아니라 평생 바꿀 수도 없어 유출되면 불안해지게 마련이다. 이런...
<정보유출 잊었나…금융권 '주민번호 수집' 강행>(종합) 2014-01-27 15:54:28
변하지 않는 주민번호' 폐지 주장도 제기 사상 유례없는 대규모 고객정보 유출된 카드 3사에서 주민등록번호는 유출 항목에서 모두 빠지지 않았다. 13자리 주민번호는 개인의 생년월일, 성별, 출생지 등의 정보를 한꺼번에 담고있을 뿐 아니라 평생 바꿀 수도 없어 유출되면 불안해지게 마련이다. 이런...
당국 '금융상품 갱신' 전화 영업 허용(종합2보) 2014-01-27 14:33:05
수익원인 카드슈랑스도 당분간 중지된다. 카드슈랑스란 카드사와보험사가 연계해 판매하는 보험상품을 말한다. 이 상품은 전화로 판매된다. 카드사가 보험사에서 받는 판매 수수료가 방카슈랑스 판매로 은행에서 받는 수수료보다 4~5배 많다. 카드슈랑스 판매는 2012년 1조5천428억원에 달했다. 금융당국은...
신용카드 재발급·해지 신청고객 500만 명 넘어서… 2014-01-27 14:22:42
[라이프팀] 카드 개인정보 유출 사태 이후 신용카드 재발급 및 해지 신청 고객이 500만 명을 넘어서고 있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 주말까지 신용카드 3사를 탈회한 회원 역시 kb국민카드 22만 6000명, nh농협카드 28만 명, 롯데카드 14만 4000명으로 총 65만 명으로 집계됐다. 탈회는 신용카드사에서 회원으로...
정보유출 카드3사, 재발급·해지 5백만건 육박 2014-01-27 14:02:58
카드3사의 고객들이 카드 재발급 및 해지를 요청한 건수가 5백만건에 근접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26일 오후 9시 기준으로 카드 3사에 재발급을 요청한 건수는 299만8천건이라고 밝혔습니다. 해지를 요청한 건수는 173만7천건이었고, 이 중 카드회원 자격을 완전히 탈퇴하는 것을 의미하는 탈회건수도 65만건이었습니다....
<정보유출 잊었나…금융권 '주민번호 수집' 강행> 2014-01-27 06:01:40
변하지 않는 주민번호' 폐지 주장도 제기 사상 유례없는 대규모 고객정보 유출된 카드 3사에서 주민등록번호는 유출 항목에서 모두 빠지지 않았다. 13자리 주민번호는 개인의 생년월일, 성별, 출생지 등의 정보를 한꺼번에 담고있을 뿐 아니라 평생 바꿀 수도 없어 유출되면 불안해지게 마련이다. 이런...
카드 3사 탈회 65만명…해지·재발급 473만건(종합2보) 2014-01-26 21:48:34
6시 이들 카드 3사의 탈회 회원은 국민카드 22만6천명, 롯데카드 14만4천명, NH농협카드 28만명 등 65만명에 달했다. 해지(173만7천건)·재발급(299만8천건) 요청 건수는 총 473만5천건이었다. 해지 건수는 국민카드 76만7천건, 롯데카드 34만2천건, 농협카드 62만8천건이었고, 재발급 건수는 각각 92만9천건,...
전화·문자메시지·이메일 영업 사실상 전면금지…보험·카드사 '충격'…수십만명 실직 우려 2014-01-26 21:36:46
이메일을 통한 대출 권유 및 모집을 사실상 금지하는 ‘비상 조치’를 시행하기로 하자 보험·카드사와 대출모집인들이 심리적인 공황 상태에 빠졌다. 대출모집인을 통한 영업 비중이 큰 한국스탠다드차타드(sc)은행과 한국씨티은행 등의 충격이 예상된다. 대량 실직 사태를 우려하는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정부가 법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