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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車 복합할부금융 존폐 놓고 여신금융업계 격론>(종합2보) 2014-06-17 17:50:08
복합할부 상품에는 불필요한 가맹점 수수료가발생하면서 시장 교란이 일어난다고 주장했다. 지난해 현대차가 복합할부 상품때문에 카드사에 지급한 수수료는 874억원에 달한다. 현대캐피탈의 한 관계자는 "가맹점인 자동차 제조업체로부터 수수료를 받아 이를 카드사, 캐피털사, 자동차 판매직원이 분배하는 구조...
[시사이슈 찬반토론] 성(性) 소수자 '퀴어 축제 '허용해야 할까요? 2014-06-13 18:12:08
서대문구청 홈페이지 민원게시판에는 “동성애는 비윤리적이고 비정상적인 성문화”, “퀴어문화축제라는 서구의 잘못된 문화를 따라가면 안된다”, “동성애로 에이즈가 확산될 수 있다. 아이 교육상 좋지 않다”, “혐오스러운 행사는 취소시켜라” 등의 내용이 담긴 항의글이...
[여의도퍼트롤]“카카오 선점, 양보 못해”…증권사 '기싸움' 무섭네 2014-06-13 13:58:12
발생했다.증권플러스에서 가장 먼저 매매 거래를 도입코자 한 곳은 키움증권. 매매 거래 서비스를 시작하기 직전 예상치 못했던 보안성 심의가 발목을 잡았다.전자금융감독규정 시행세칙에 따르면 새로운 통신망을 이용해 신규 전자 금융 업무를 수행하는 경우 최근 1년 이내에 전자금융사고가 발생한 기관은 보안성 심의를...
금융사 `불량` 딱지 한 달만에 사라진다 2014-06-13 11:17:07
민원 발생이 잦은 금융사 영업점에 붙여진 ‘불량’ 딱지가 한 달 만에 없어집니다. 13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민원발생평가 최하등급(5등급)을 받은 3천여개 금융사 영업점이 ‘불량’ 딱지를 제거하는 것을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앞서 금감원은 금융사들에 대해 지난달 12일 부터 3개월 동안 각 금융사...
금융사 영업점 '불량' 딱지 한달만에 뗀다 2014-06-13 08:04:07
민원 발생이 잦은 금융회사 영업점에 붙여진 붉은색 '불량' 딱지가 한 달만에 없어진다. 13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민원발생평가 최하등급(5등급)을 받은 3천여개 금융회사 영업점에 부착한 '불량' 딱지를 떼는 것을 허용하기로 했다. 금감원은 금융회사들에 지난달 12일부터 3개월 동안...
금융사 영업점 '빨간 딱지' 한 달 만에 뗀다 2014-06-12 21:21:39
금융감독원이 민원발생평가에서 4등급(미흡)과 5등급(불량)을 받은 금융회사에 영업점 앞에 붙여 놓은 이른바 ‘빨간 딱지’를 뗄 수 있도록 허용했다.금감원은 금융회사들에 지난달 12일부터 3개월 동안 홈페이지와 개별 영업점에 민원평가등급을 공시하도록 지도했으나 업계가 반발하자 한 달 만에 게시 기간을...
식약처 "모기기피제 의약외품 허가제품 골라야" 2014-06-09 14:38:30
여부 등의 사항은 식약처 전자민원창구(ezdrug.mfds.go.kr)의 제품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또한 모기기피제 주요 성분별로 사용방법과 대상이 달라지기 때문에 제품 사용설명서를 꼼꼼히 읽을 것을 당부했다.특히 디에칠톨루아미드를 함유한 제품은 6개월 미만의 유아에게는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노출 부위인 팔, 다리,...
"감독당국 증권사 민원평가 재벌그룹 계열사만 유리" 2014-06-04 04:00:05
주식자산이 포함되는데재벌그룹 계열 증권사의 경우 민원 발생 가능성이 낮은 자산인 계열사들의 주식을대규모로 포함할 수 있다"며 "재벌그룹 계열 증권사가 출발선상에서부터 이점을 가질 수밖에 없는 방식"이라고 지적했다. 최근 8개 연도 민원발생 평가 등급을 보면 1위는 HMC투자증권이었고 삼성증권[016360],...
외환銀·하나SK카드, 고객 10만명당 민원 최다(종합) 2014-06-03 09:21:32
관계자는 "경영 상황, 금융사 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민원발생평가 등급을 산출하고 있으나 민원 건수를 가장 중요한 지표로 삼고 있다"고 밝혔다. 신용카드사 민원은 하나SK카드가 회원 10만명당 14.8건으로 가장 많았다. 현대카드(12.7건)와 국민카드(12.0건), 신한카드(11.6건)도 적지 않았다. 지난해 3월...
고객 민원 최다 금융사는 외환銀·하나SK카드. 2014-06-03 06:01:10
관계자는 "경영 상황, 금융사 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민원발생평가 등급을 산출하고 있으나 민원 건수를 가장 중요한 지표로 삼고 있다"고 밝혔다. 신용카드사 민원은 하나SK카드가 회원 10만명당 14.8건으로 가장 많았다. 현대카드(12.7건)와 국민카드(12.0건), 신한카드(11.6건)도 적지 않았다. 지난해 3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