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문기자칼럼] 일본시장 뚫는 '헬리녹스'의 힘 2015-12-03 18:00:04
때문이다.헬리녹스 사례는 일본 진출을 추진하는 기업들에 시사점을 던져준다.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명품전략을 구사해야 한다. 섟?각지에서 독일 일본 등 선진국과 치열하게 경쟁하면서 중국 제품의 맹추격을 따돌려야 하는 기업들도 마찬가지다. 더구나 한·중 자유무역협정(fta)까지 체결된 상황에서 고급화는...
평택 힐탑 더테라스, 삼성반도체·LG 효과 초역세권 원룸형 주거공간 2015-12-03 11:50:00
오피스텔과는 차별화된 전 세대 원룸형 테라스하우스로 들어선다.힐탑 더 테라스는 평택 송탄역 부근에 전용면적 20.49㎡~ 30.74㎡의 총479실로 조성된다. 단지는 경기도 평택시 신장동 274-187외 5필지에 마련된다.지하1층~지상1층은 피트니스클럽, 계절창고 등을 갖춘 생활편의시설로 설계되며, 지상2층~지상14층은...
한경연 "일본 노동시장 개혁 벤치마킹해야" 2015-12-03 10:00:20
규제는 완화하고 차별시정에 주력한 일본의 노동개혁 사례를 벤치마킹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한국경제연구원은 3일 전경련회관 콘퍼런스센터에서 '노동시장 개혁의 주요 쟁점 점검 : 파견 및 기간제를 중심으로' 세미나를 개최하고 이같이 밝혔다. 권태신 한경연 원장은 개회사에서 "우리나라의...
[기업단신] 국내 최초 중국 징동닷컴, 완다그룹 O2O 리더, 성공사례 비법 공개 2015-12-03 09:37:19
다양한 기업이 성공사례를 만들어내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모바일 시대 최적화된 커머스 경험을 구현하는 마켓 플레이스 플랫폼 전략 ▲쇼핑 행위 기반의 차별화된 O2O 부가서비스 인사이트 전략 ▲중국 거대시장 진입을 위한 향후 전략적 교두보 마련 등을 자세히 소개한다. 컨퍼런스 연사로 리쉬용 징동닷컴 부총재,...
[현장+] 유통변혁기를 대하는 오프라인의 자세…'즐기는 쇼핑공간' 2015-12-02 14:23:12
점포와 차별화한 양덕점을 연다.롯데마트는 양덕점을 '제3세대 대형마트'의 1호점 격이라고 정의했다. 상품을 최저 가격에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춘 1세대 대형마트, 자체브랜드(pb) 등 차별화된 상품과 매장 표준화를 이룬 2세대 대형마트에 이어 소비자에게 새로운 생활을 제안하는 '큐레이팅' 개념을...
`리쥬란 힐러`로 눈가 잔주름 개선시켜 동안 피부 되자! 2015-12-02 14:22:05
부작용 사례도 매년 늘고 있다. 때문에 이런 경우 부작용이 없는 안전한 성분을 사용하여 피부 속까지 접근해 피부재생을 도와주는 시술 등을 통해 잔주름을 개선하고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진피에 직접 적용하면서 필러, 톡신, 레이저의 단점을 보완한 주사요법인 리쥬란 힐러가 노화된 피부와...
젊은층 반한 'Fun 백화점'…현대 판교점 실험 통했다 2015-12-01 18:26:04
첫 사례다. 조나단 현대백화점 서점 바이어가 일본 1위 ‘쓰타야 서점’을 벤치마킹해 교보문고에 제안한 것이 계기가 됐다. 양측 모두 반신반의하며 시작한 실험 결과는 성공적이다. 지난 9~11월 월평균 매출은 약 6억원으로, 현대백화점 다른 점포 내 대형서점 매출(월평균 약 2억원)의 세 배 수준이다. ㎡당...
한류·100세시대…당신의 일상이 '스타트업 키워드' 2015-11-30 23:30:43
알파벳 블록이 기존 유아용 영어교육 앱과의 차별화 요인이다.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해 알파벳 블록과 앱을 연동시켜 게임 형태로 영어를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했다.아이들이 익숙한 블록 놀이를 활용해 시각·청각뿐 아니라 촉각 등 오감을 사용하게 된다. 유아 감각 발달과 기억학습 효과까지 더해진다. 블록을...
베일 벗은 카카오뱅크…모든 금융거래 '카톡'으로 한다(종합) 2015-11-30 11:01:27
카톡 메신저의 메뉴를 통해 카카오뱅크 아이콘을 광고하면 과거 사례에 비춰볼때 200만 명의 다운로드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했다. 또 카카오택시 '첫 탑승시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로 70만 명 이상의 고객을 모은 점을 들어 카톡 이모티콘 이벤트 등으로 손쉽게 고객을 끌어모을 것으로 내다봤다. 간편...
베일 벗은 카카오뱅크…모든 금융거래 '카톡'으로 한다 2015-11-30 09:48:39
과거사례에 비춰볼 때 200만 명의 다운로드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했다. 또 카카오택시 '첫 탑승시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로 70만 명 이상의 고객을 모은 점을 들어 카톡 이모티콘 이벤트 등으로 손쉽게 고객을 끌어모을 것으로 내다봤다. 간편한 지급결제 시스템을 통해 중간 단계의 유통 부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