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상장사 4분기 '어닝쇼크' 우려된다> 2013-01-04 04:57:07
또다시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할 전망이다. 4분기 매출은 55조5천530억원, 순이익은 6조9천628억원으로 각각 추정됐다. 이는 전년 동기보다 각각 18.3%, 74.0% 늘어난 수치다. 이렇게 되면 삼성전자는 2011년 4분기부터 5개 분기 연속으로 최대 실적 경신행진을 이어가는 셈이다. 대우증권, 대신증권 등...
염화칼슘 만드는 OCI, 폭설이 싫다고? 2013-01-03 17:12:44
못늘려 중국산만 가격 껑충…매출 비중도 0.5% 불과 oci는 국내 유일의 염화칼슘 생산 업체다. 염화칼슘은 올겨울 잦은 폭설로 제설제 수요가 늘면서 가격이 크게 올랐다. oci는 폭설 수혜 기업으로 꼽힐 법하지만, 정작 이 회사는 눈이 그리 반갑지 않다. 염화칼슘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미미하고 부가가치도...
[2013 대전망] 백화점, 덩치보다 내실 키우고…아울렛·복합쇼핑몰 신사업 속도 2013-01-03 15:30:40
아울렛을 개장할 예정이다. 해외에서도 중국 2개점, 인도네시아 1개점 등 3개 점포를 연다. 기존 러시아 1개점, 중국 3개점과 함께 본격적인 해외 다점포 체제를 갖추는 셈이다. 3월과 8월 중국 웨이하이와 청두에 각각 백화점을 개장하고, 인도네시아에는 5월 자카르타 메가 쿠닝안 지역에 들어서는 복합쇼핑몰 ‘치푸트라...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방침이다.농심은 지난해 해외사업에서 4억5000만달러의 매출을 올린 데 이어 올해는 25% 성장한 5억7000만달러를 달성한다는 공격적인 목표를 잡았다. 특히 핵심 수출국인 중국, 미국, 일본법인에선 매출을 30% 이상 끌어올리기로 했다. 대상은 지난해 1200만달러였던 ‘청정원 순창고추장’ 수출을 올해 2000만달러로 키...
[2013 대전망] 홈쇼핑, 해외·모바일·자체브랜드 집중…9.9% 성장 노린다 2013-01-03 15:30:36
외에도 롯데홈쇼핑이 대만 중국 베트남에, 현대홈쇼핑이 중국에 각각 진출했으며 새해 해외사업 안정화를 목표로 삼아 수익 창출에 매진한다는 계획이다. ○패션·pb 상품 등 강화올해도 극심한 경기 불황이 예측되는 만큼 각 업체들은 자사의 특성에 맞춘 전략으로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녹일 예정이다.cj오쇼핑은 pb 상품...
[2013 대전망] 뷰티·헬스 전문점 점포수 확대 경쟁 2013-01-03 15:30:35
사업전략들로 매출을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올리브영은 올해 상반기 중국 상하이에 1호점을 개점하며 해외시장 공략에 나선다. 치열해지고 있는 국내 시장에서 벗어나 해외 쪽으로 눈을 돌린다는 계획이다. 허민호 올리브영 대표는 “해외 매장은 국내 화장품은 물론 국내 음악과 음식을 소개하는 한류 복합매장 형태로 될...
[2013 대전망] 대형마트, 불황 엎친데 규제 덮쳐…신사업·해외·저가상품서 길 찾는다 2013-01-03 15:30:34
1.4% 성장하는 데 그쳤다. 대형마트의 매출 부진은 중소상인과의 상생, 재래시장 활성화 등을 목적으로 강제휴무 조치가 적용된 지난해 4월부터 본격화됐다. 또 불황으로 소비가 위축된 가운데 주력 품목인 채소, 식품 등의 가격이 급등한 것도 매출에 악영향을 미쳤다.대형마트에 대한 정부 규제가 당장 발등의 불이다....
[2013 대전망] '립스틱 효과' 누리자…국내 화장품시장 10조 돌파할 듯 2013-01-03 15:30:33
구매’도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중국과 아세안 지역에서도 ‘넘버원’ 제품을 주력 상품으로 키우고, 유럽과 미주 지역의 사업 안정화, 일본 내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 등도 추진할 계획이다. 또 중국 일본 등 15개국에 100여명의 글로벌 리더를 파견하기 위한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젝트인 ‘혜초 프로젝트’에도 주력할...
[2013 대전망] 저렴한 패스트패션, 공습은 계속된다 2013-01-03 15:30:30
국내 브랜드들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이랜드는 중국에서 총 6400여개 패션 매장을 내고 2조1000억원대 매출을 올리는 등 중국 사업에 힘을 쏟고 있고, sk네트웍스 제일모직 등도 중국 사업을 강화하는 추세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반전에 충격▶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CEO초대석] 한무근 씨엔플러스 대표 2013-01-03 14:21:57
기술력과 중국, 대만 등에서 폭넓은 영업망을 구축하고 있는 CWB 영업력의 결합으로 양사의 장점이 극대화 될 것으로 예상되어 그 시너지 효과는 매우 클 것으로 생각됩니다. 중국과 대만의 지역적 특성으로 인하여 그 동안 겪었던 시장 확대의 어려움을 극복 할 수 있게 되었으며, 적극적으로 신규시장 확보가 가능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