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신한은행, '소비자보호지수' 도입…따뜻한 금융 실천 2013-07-11 17:29:37
자체적으로 ‘소비자보호지수’를 도입, 각 영업점 핵심성과지표(kpi)에 반영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4월 창립기념일을 맞아 전 경영진과 본부부서 직원이 모여 신한은행 ‘금융소비자 중심 헌장’ 선포식을 했다. 선포식에서 신한 임직원들은 매월 1일을 신한은행 ‘소비자 중심 실천의 날’로 정해 소비자보호에 대한...
[2013 한국서비스대상] kt금호렌터카, 목돈 부담 없는 장기렌터카 인기 2013-07-10 15:30:06
나눔과 공유’의 시대가 되면서 렌털산업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차를 직접 구매하는 대신 장기렌터카를 선택하는 고객이 점차 늘고 있다. 렌터카의 경제성 및 편리성을 인식하는 개인이 늘어남에 따라 신차 장기렌터카 수요 역시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장기렌터카의 장점은 당장의 목돈 부담이 없고 경제적이라는...
[진화하는 기업 사회공헌] 환경·안전·나눔…사회공헌 가치가 핵심 경영전략 2013-07-08 15:35:00
나눔 등 사회공헌의 핵심 가치들이 이제는 기업 경영전략의 핵심 키워드로 당당히 쓰인다. 4~5년 전만해도 ‘기업 이미지를 좋게 만들기 위한 부수적 활동’으로 인식되던 것에서 최근엔 ‘기업의 사활에 영향을 끼치는 중요한 경영행위’로 인정받으면서 나타난 현상이다. 해외 기업들이 사회공헌을 중시하는 데에는...
[진화하는 기업 사회공헌] 현대중공업, 울산에 암센터·예술회관 건립…70여개 中企와 美박람회 참가 2013-07-08 15:30:11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대기업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는 최상위 등급인 ‘우수’를 얻었다. 평가 대상인 73개 대기업 중 ‘우수’ 등급을 받은 기업은 9개뿐이다. 계열사인 현대미포조선과 현대삼호중공업도 각각 ‘우수’와 그 아래 단계인 ‘양호’ 등급을 받았다. 현대중공업은 국내에서 문화예술에 지원을 가장 많이...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신한카드, CEO 좌석 옆에는 '고객의 의자' 2013-06-26 15:38:39
주관한 ‘2013년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신용카드 부문 정상을 차지했다. 신한카드는 회원 수가 2220만명으로 국내 대표 신용카드사다. 신한카드 임원회의실 최고경영자(ceo) 좌석 바로 옆에는 ‘고객의 의자’가 있다. 모든 전자결재 양식에는 ‘최종결재는 고객님이 하십니다’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모든...
[2013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GS건설, 저소득층 공부방 지원 등 '사랑나눔' 2013-06-26 15:30:25
및 난방유 지원’ ‘자이사랑나눔 봉사단’ ‘대학생 봉사단’ 등의 활동에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임 사장은 “우리 회사의 3대 핵심가치 중 하나인 신뢰를 사회공헌활동의 바탕으로 삼고 있다”며 “이런 비전을 바탕으로 진행하고 있는 여러 활동들이 한경주거문화대상 사회공헌부문 수상의 영예를 줬다고...
라이나생명, 사회공헌문화 형성을 위한 재단 설립 2013-06-19 09:26:26
재단에서는 이를 기초로 지수 프레임을 개발하고 일반인에게 보급하기 위해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그나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인 홍봉성 라이나생명 사장은 "시그나사회공헌재단이 펼칠 활동은 단순한 금전적 후원활동이 아닌, 도움을 필요로 하는 취약계층에게 실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들로 구성돼 있다"며...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기대 넘어 놀라움 준 기업들…고객 심장이 "바운스, 바운스" 2013-06-18 15:35:03
더 많은 서비스와 나눔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를 차지한 기업의 면면은 기업들도 이미 이 같은 필요를 느끼고 있다는 점을 잘 보여준다.고객의 감동은 판매와 시장 점유율에도 영향을 준다는 점에서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은 결국 기업에 되돌아온다. k-csbi를 통해 ‘품질 향상→고객 만족→사회...
현대해운, 차별화된 해외이사·국제택배·귀국차량운송 서비스 인증 2013-06-12 14:27:28
주관 한국서비스대상과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3년 연속 수상했다. 현대해운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해 전 세계 한국학교 도서기증 프로젝트, 아프리카 케냐에 월드컵 티셔츠를 기증하는 ‘티셔츠의 기적’, 아름다운가게에서 주최하는 아름다운 나눔보따리 행사에 참여하는 등 국내외를 가리지 ...
[프로야구 마케팅 열전] SK 와이번스, 잔디·바비큐존…놀이공원 같은 야구장 2013-05-15 15:30:06
있다. ○나눔과 상생에도 앞장 sk 와이번스는 사회적 가치를 전파하는 소셜 마케팅에도 적극적이다. 야구단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sk는 sq(스포츠 지수)와 그린 스포츠 개념을 도입, 프로야구 마케팅의 역사를 새롭게 만들고 있다. sq는 입시 위주의 교육 때문에 힘들어하는 청소년들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