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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잘 달리고 연비 좋은 닛산 '캐시카이' … 티구안보다 더 매력적이야! 2014-11-14 08:28:50
기능은 굴곡 있는 노면을 지날 때 충격을 완화해주고 선회 구간에선 차체가 안정적으로 유지되도록 돕는 기술이다. 다만 티구안과 같은 네바퀴 굴림(사륜구동)이 아닌 앞바퀴 굴림 방식이라는 점은 약점으로 꼽힌다.소음 차단 능력은 아쉽다. 시속 80㎞ 미만에선 가솔린 suv 같이 정숙성을 뽐내지만 100㎞ 이상 속도를 내면...
<시승기> 정숙성·승차감 돋보인 '아슬란' 2014-11-04 16:06:43
자신있다"는 현대차의 설명처럼 엔진음과 노면 소음 등은 거의 들리지 않았다. 앞뒤 차량 유리에 이중접합 소리차단유리를 적용하고 엔진룸과 주요 부위에 흡차음재를 확대 적용해 외부의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한 것이다. 주행감은 제네시스보다는 다소 부드럽지만 묵직함이 느껴져 편안한 느낌을 줬다....
한국타이어, 저소음 타이어 OE 공급 2014-11-03 12:14:35
줄이는 기술로, 회사 자체 평가 결과 운전자가 느끼는 소음이 기존 일반 타이어 대비 10%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공급은 국내 완성차 업체에 국한되지만 회사는 향후 해외 프리미엄 브랜드에도 흡음 타이어를 공급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이를 계기로 nvh(소음·진동) 성능이 중요한 프리미엄 자동...
경제성 뛰어난 2015년형'코란도스포츠', 가속 성능 '시원'…소음 적고 시내운전 편해 2014-10-28 07:00:17
소음도 적다. 시속 100㎞ 미만 운전에선 외부 소음이 실내로 많이 들어오진 않는다. 테일게이트를 열면 리어 파워스텝이 나와 데크에 오르내리기 편리하다.승차감은 좋지 않다. 화물을 싣고 다니는 차체 구조로 인해 노면과의 충격 완화 기능이 떨어진다. 제동 성능은 더 단단해졌으면 하는 아쉬움이 든다. 빗길 운전에서...
한국타이어, 2014 굿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2014-10-27 14:39:24
게 회사 설명이다. 또한 젖은 노면에서 제동력과 핸들링 성능을 강화하고 소음을 최소화한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한국타이어 서승화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r&d 투자로 기술력과 디자인 역량 강화에 힘쓰며 글로벌 선두 타이어 기업으로서 위상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굿...
이순신대교 교통 통제, 속이 울렁거릴 정도로 흔들려 제 2의 성수대교 예방 시급 2014-10-27 11:05:05
못하고 맴도는 `와류현상` 때문에 진동과 소음이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며 "계측기 진동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안전 확보가 판단되면 통행을 재개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이순신대교는 지난 2012여수박람회 기간에 왕복 4차선 도로를 임시 포장했으나 균열이 발생하자 지난 6월부터 지난 10월 15일까지 노면 재포장...
금호타이어, '저소음 타이어' 개발 2014-10-26 17:05:14
주행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인 공명음 저감 타이어를 개발했다고 13일 밝혔다. 금호타이어에 따르면 공명음은 타이어 바닥면과 도로 노면 간 접촉으로 타이어 내부의 공기가 진동해 생기는 소음이다. 공명음 저감 타이어는 트레드 내부에 다공성 폴리우레탄 폼(흡음재)을 부착해 이...
미쉐린타이어, 미래 제품의 핵심은 '좁고 크게' 2014-10-20 10:38:24
접지력 향상을 위해서다. 특히 에너지 ev의 경우 젖은 노면에서 타이어와 마찰되는 물방울 움직임을 부드럽게 해 수막 저항을 최대한 높였다. 또한 미쉐린 프리미엄 터치 기술을 사용해 타이어 옆면 공기저항을 더욱 줄였다. 화할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
금호타이어, 소음 줄인 '공명음 저감 타이어' 개발 2014-10-13 08:57:51
13일 밝혔다. 공명음은 타이어 바닥면과 도로 노면 간 접촉으로 인해 타이어 내부의 공기가진동해 발생하는 소음을 말한다. 공명음 저감 타이어는 타이어의 트레드 내부에 다공성 폴리우레탄 폼(흡음재)을 부착해 공명음을 줄인 제품이다. 금호타이어는 흡음재 형상과 재질을 최적화한 'K-사일런트(silent)...
기아차, '올 뉴 쏘렌토' 출시 2014-09-01 09:36:25
시스템’ 탑재로 노면상태 및 주행조건에 따른 최적의 주행성능을 제공하는 한편, 커브구간에서 급선회시 구동력과 제동력을 종합 제어해주는 ‘선회 제동 시스템(atcc)’을 적용해 차량의 주행 안정성을 높였다.이와 함께 ▲차량 하부의 플로어 언더커버 2.5배 확대 적용 ▲리어 스포일러 기본화 등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