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내 웹툰 글로벌 흥행시킨 넷마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장기 흥행 이어간다 2024-09-19 17:59:25
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자체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가 지난 12일 발표한 ‘모바일 게임 시장 오버뷰’ 자료에 따르면 는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국내 누적 거래액 상위 10개 게임에 선정됐다. 올해 5월 출시된 게임으로 누적 집계에서 상대적으로 불리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괄목할 만한 성과를...
커지는 테이블오더 시장…배민·야놀자도 참전 2024-09-19 17:29:52
야놀자는 자회사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의 모바일 주문 솔루션 ‘ya오더’를 고도화해 테이블오더 시장에 진출한다고 19일 밝혔다. ya오더는 그동안 픽업 주문에만 적용됐으나 최근 일반 매장 내 테이블 주문에도 사용이 가능해졌다. 회사 관계자는 “키오스크 등 별도 기기를 구축할 필요 없이 QR코드나 근거리무선통신...
韓 10~60대 모두 '유튜브 팬' 2024-09-19 17:24:28
또 다른 시장조사업체 모바일인덱스가 실시한 조사에서도 유튜브는 지난해 국내 모바일 앱 사용 시간 1위(총 175억시간)였다. ‘국민 메신저’로 꼽히는 카카오톡(66억시간)보다 앱에 머무는 시간이 2.6배 이상 길었다. 유튜브의 강점은 탄탄한 이용자 기반으로 분석된다. 한 번 이용하면 계속 쓰는 ‘충성도 높은 앱’으로...
티메프 사태 겪고 '자사몰' 뜬다…네이버 반사이익 누리나 2024-09-19 14:21:42
날짜에 상품을 배송하는 도착보장 서비스를 확대했다. 당일·일요배송 서비스로 키즈·식품·뷰티 등 빠른 배송 수요가 높은 상품군에서 거래액이 늘었다. 업계선 자사몰 강화…네이버, 티메프 빈틈 공략 속도이처럼 네이버가 스마트스토어로 자사몰에 힘을 주는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업계 변화를 이용해 사업을 확장할 수...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야오더'로 테이블 오더 시장 진출 2024-09-19 10:44:43
=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이 모바일 기반 주문 설루션 'ya(야)오더'를 고도화해 테이블 오더(주문) 시장에 진출한다고 19일 밝혔다. 야오더는 정보무늬(QR) 및 근거리무선통신(NFC) 기술을 활용한 주문 설루션이다. 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픽업 중심의 서비스에서 한 단계 나아가 사업장 내 테이블에서 직접 주문 및...
케이뱅크, 적립식투자 돕는 '주식 모으기 서비스' 출시 2024-09-19 10:04:30
모으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는 오는 12월 말까지 거래수수료 면제 혜택과 환전우대 혜택을 받는다. 주식 모으기 서비스를 통해 주문하는 모든 종목의 매수 수수료가 무료다. 또 해외주식 거래를 위해 원화로 주문할 때 환전 수수료가 1달러당 최대 0.5원 할인된다. 자동환전 시 환율 우대율은 97%가 적용된다. 주식...
SK하이닉스, 'AI 하드웨어 서밋'서 최신 AiM 설루션 선보여 2024-09-19 09:34:35
"모바일 D램을 SK하이닉스의 AiM으로 대체할 경우 기존 대비 최대 3배 이상의 LLM 속도 향상과 에너지 효율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임의철 SK하이닉스 부사장은 세션 발표를 통해 AiM 기술이 LLM 서비스를 위한 핵심 설루션임을 강조하고 모바일 D램 기반 온디바이스 AI용 AiM 제품 개발 계획을 공유했다. SK하이닉스는...
카카오페이, '결제선생' 6만8천개 가맹점에 결제 서비스 2024-09-19 09:29:45
카카오페이, '결제선생' 6만8천개 가맹점에 결제 서비스 (서울=연합뉴스) 노재현 기자 = 카카오페이[377300]는 자회사 페이민트의 모바일 청구결제 서비스 '결제선생'의 6만8천개 가맹점에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앞으로 결제선생 이용자들은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발송된 청구서 링크를 클...
올해 中 틱톡라이트·美 스레드 이용자 급증 2024-09-18 06:01:02
모바일 이용자가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토종 SNS 카카오스토리는 이용자가 170만 명 이상 급감해 대조를 이뤘다. 18일 아이지에이웍스의 애플리케이션(앱) 분석 서비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틱톡 라이트의 월간 활성 이용자(MAU)는 458만2천515명으로 국내에 처음 출시된 작년 12월(16만3천355명)에...
한 달도 안 돼 30% 폭등하더니…웹젠 개미 탄식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9-16 10:00:03
든든한 캐시카우다. 이 두 개의 게임은 PC와 모바일 게임 플랫폼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뮤 온라인’은 웹젠의 대표 지식재산권(IP)으로 중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한다. 웹젠은 게임개발전문 자회사를 두고 서브컬쳐게임(테르비스)과 MMORPG 장르에서 3개 이상의 신작을 만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