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물산, 홈플랫폼 '홈닉2.0' 출시…전국 아파트로 확대 2024-08-27 08:54:52
앱에서 자동 제어하는 매터 기술이 더해졌다. 사용자의 생활 패턴을 인식해 본격적인 AI 라이프가 현실화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사용자환경(UI)·경험(UX) 개선 △에너지 사용량 분석 및 누진구간 알림 제공 △입주자 대표회의 소통 기능 등 다양한 컨텐츠를 담아 입주민의 만족도를 한층 높일 예정이다. 아울러...
"음악 감상·증권 투자까지 챙긴다"…SKT 에이닷, AI 개인비서로 변신 2024-08-26 17:24:51
가능하다. 사용자는 목적에 따라 모델을 선택해 답변받을 수 있다. 당분간 유료 모델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퍼플렉시티는 SK텔레콤과 한국어 특화 AI 검색을 공동 개발 중이다. 김용훈 SK텔레콤 AI서비스사업부장은 “이번 에이닷 개편으로 고객들은 진짜 개인 비서와 소통하듯 더 편리하고 자연스러운 대화 경험을...
'말발 대결'에 빅테크 대거 참전…네이버도 '음성 AI' 뛰어들었다 2024-08-26 16:39:46
텍스트 기반이지만 음성 기능을 더해 사용자 질문에 답할 수 있는 대화형 서비스로 변화할 전망이다. 대화형 서비스로 사용자 편의성과 상호작용 경험을 한층 끌어올리겠다는 구상이다. 이 기능은 이르면 다음 달 중 공개될 수 있다. 메타는 지난해 6월 영어·프랑스어·스페인어·독일어·폴란드어·포르투갈어 등 6개국...
현장 소통·예약…모빌리티 플랫폼의 진화 2024-08-26 16:12:22
내놨다. 일부 지역에서 먼저 시작하고, 사용자의 선호도를 점검한 후 정식 서비스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지금여기’는 특정 지역 및 장소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거나 댓글과 ‘좋아요’ 등의 반응을 올릴 수 있는 서비스다. 사용자의 정보와 경험 공유를 통해 이동 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더하고 목적지에 대한...
가상 얼굴로…생성형 AI가 고객 맞춤 패션모델을 만들어 드립니다 2024-08-26 16:10:07
것이다. 플립션의 가상 얼굴 생성 기술은 사용자가 원하는 외모를 설명하면 그에 맞는 얼굴 이미지를 생성하게끔 설계돼 있다. 창업 초기엔 사업체를 주요 고객으로 하는 B2B 모델로 시작했지만, 비즈니스 경험이 부족한 관계로 시행착오를 겼었다. 그래서 플립션은 미국 시장을 주목했다. 미국 패션업계에서 모델을 구하...
에이블리, 상반기 거래액 1조 돌파…무신사와 경쟁 본격화 2024-08-26 16:07:54
사용자 수 부문 1위를 달리고 있다. 거래액은 상반기에만 1조원을 넘어서며 연간 거래액 2조 원을 무난히 돌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하면서 성장세를 이어가는 중이다. 앞서 에이블리는 지난해 대형 패션 플랫폼 중 유일하게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하며 ‘성장형 흑자’ 플랫폼 입지를...
"대세는 AI 비서"…개인 비서 개발·강화하는 통신사(종합) 2024-08-26 14:36:07
에이전트를 통해 이뤄진다. 사용자는 목적에 따라 모델을 선택해 답변받을 수 있고 모델별 답변을 비교할 수도 있다. 이 서비스는 당분간 무료로 제공된다. 데일리 기능은 일정을 일일이 손으로 입력할 필요 없이 비서에게 이야기하듯 에이닷에 말하면 약속·미팅·할 일 등을 저장, 관리해준다. 이때 에이닷은 일정 수행...
월드코인, '월드앱' 통해 글로벌 금융 네트워크 구축 꿈꾼다 [황두현의 웹3+] 2024-08-26 14:34:34
가능한 프로젝트"라면서 "PoP 프로토콜은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기존 웹 서비스에 경제적 지속 가능과 개선된 신뢰 기반을 제공할 것이다. 우리는 PoP 프로토콜이 인터넷의 근본적인 기본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평가했다."코인은 월드 앱 가입 보상 차원…개인정보는 수집 즉시 파기"월드코인을 둘러싼 가장 큰 논란은...
SKT "'에이닷' 서비스 개편…비서 기능 확대" 2024-08-26 11:08:19
모은 멀티 LLM 에이전트를 통해 이뤄진다. 사용자는 목적에 따라 모델을 선택해 답변받을 수 있고 모델별 답변을 비교할 수도 있다. 이 서비스는 당분간 무료로 제공된다. 데일리 기능은 에이닷 내 흩어진 캘린더, 할 일, 루틴, 수면 등 기능을 하나로 통합해 고객이 일정과 기록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진짜 사람같네"…SK텔레콤 '에이닷' AI 개인비서로 전면 개편 2024-08-26 10:42:26
기반의 자연스러운 대화 경험과 △사용자의 일상 관리 기능 강화 △뮤직·미디어·증권·영화예매 등 다양한 에이전트를 통한 전문 서비스 이용 경험 강화다. 이를 위해 기존의 구조를 대폭 개선하고, LLM 기반 에이전트와의 유연한 대화가 가능한 새로운 UX로 전면 개편했다. 먼저 에이닷은 할 일·일정·기록 등 개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