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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정차위반 과태료 등 24시간 챗봇으로 상담하세요" 2022-10-06 12:00:19
3천여건의 상담을 하고 있다. 이번에 지방세에 이어 국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과징금이나 부담금, 과태료, 수수료 등 지방자치단체의 '세외수입'까지 챗봇 서비스를 확대했다고 행안부는 설명했다. 주정차 위반 과태료를 비롯해 책임보험 미가입 과태료, 장애인주차구역 위반 과태료, 자동차검사 지연 과태료,...
"최초 기록" 카카오 보험 등장한다…'노란 메기' 시장 판 흔들까 2022-10-06 09:10:32
플랫폼을 활용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24시간 챗봇 상담을 활성화하겠다는 것 또한 카카오페이가 내놓은 사업 계획 중 하나다. 카카오를 뒷배로 둔 카카오페이의 시장 진출이 본격화되면서 보험업계는 긴장하는 모습이 역력하다. 앞서 디지털 손보사로 출범한 캐롯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신한EZ손해보험과는 완전히...
메리츠화재, 'AI 음성봇·디지털 ARS' 등 고객 서비스 혁신 2022-10-04 16:04:19
선보인 ‘AI 음성봇’은 보험상담 등 기본업무는 물론 갱신계약 관리와 보험료 납부, 계좌 등록 및 변경 등 업무도 수행한다. 보험용어와 기존 상담이력을 중점 학습해 실제 상담원에 준하는 수준으로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메리츠화재는 최근엔 디지털전환팀을 신설했다. 상품 개발부터 보험금 지급에 이르는...
신한라이프, 콜센터 상담에 '음성봇' 도입…24시간 서비스 2022-10-04 16:03:49
고객 컨택트센터 ‘인바운드 상담’ 업무에 ‘AICC 음성봇’을 도입한 게 대표적이다. 그동안 보험사 콜센터에서 해피콜 등 목적으로 고객에게 전화를 거는 ‘아웃바운드 상담’을 중심으로 음성봇을 운영하긴 했지만, 고객에게 걸려오는 인바운드 업무까지 처리할 수 있는 AI 기반 플랫폼은 거의 없었다. 이번에 도입한...
KB국민카드, AI 플랫폼 구축…상담·상품추천 차별화 2022-10-04 15:45:36
챗봇 서비스인 ‘큐디 3.0’에 적용됐다. 큐디 3.0은 모바일 앱에서 접수된 카드 관련 문의를 24시간 내 답변이 가능한 AI 자동상담 서비스다. 지난 4월 큐디 3.0 출시 이후 KB국민카드 고객의 챗봇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는 전년 대비 1.4배 늘었다. 챗봇을 활용한 카드 금융 상품 취급 규모는 2배 가까이 증가했다....
건설업계 메타버스 바람…아바타로 게임하듯 견본주택 구경(종합) 2022-10-02 10:09:05
기술을 활용한 항공뷰로 확인 가능하다. 상담은 메타버스 내 상주하는 챗봇이 실시간으로 담당한다. 기존 모바일 견본주택 서비스와 달리 쌍방향성과 실시간성이 강화된 점이 메타버스 견본주택의 차별점이다. 대우건설[047040]도 앞서 게임엔진을 활용한 가상체험 견본주택인 '메타갤러리'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건설업계 메타버스 바람…아바타로 게임하듯 견본주택 구경 2022-10-02 06:01:01
기술을 활용한 항공뷰로 확인 가능하다. 상담은 메타버스 내 상주하는 챗봇이 실시간으로 담당한다. 기존 모바일 견본주택 서비스와 달리 쌍방향성과 실시간성이 강화된 점이 메타버스 견본주택의 차별점이다. 대우건설[047040]도 앞서 게임엔진을 활용한 가상체험 견본주택인 '메타갤러리'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남서울대, 디지털 기반 원격수업·산학협력 강화…'융합 실무형 섬기는 리더'로 키운다 2022-09-28 16:03:21
진단, 지도교수 상담 및 이력, 인적성 검사, 취·창업 교육, 현장실습, 진로 및 심리 상담 등 모든 경력을 조회·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생 맞춤형 알고리즘 서비스를 제공하고, 학생 경력 데이터를 활용하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 개발도 본격화한다. 교육활동 통합데이터 구축, 인공지능(AI)...
"정책자금 상담, 이제 카카오톡으로"…중진공, 서비스 시작 2022-09-23 08:34:16
카카오톡을 통한 채팅형 정책자금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중진공은 지금껏 전문 콜센터(☎ 1811-3655)와 인공지능(AI) 챗봇을 활용해왔으나, 최근 실시간 채팅 상담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정책자금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를 추가로 도입했다. 중진공은 카카오톡 상담을 통해 융자 공고와 지원 요건,...
집값 하락기에 '5500억'…카뱅 주담대 나홀로 '대박' 비결은? [긱스] 2022-09-21 03:01:01
서비스다. 추가상담 요청 고객은 5% 미만챗봇으로 진행하다보면 정말로 직원과 대화를 하는 건 아니기 때문에 '컴플레인이 발생할 수 있지 않냐'는 의문을 가질 수 있다. 카뱅에 따르면 대출 신청 과정에서 챗봇 외 추가 상담을 요청한 고객의 비중은 5% 미만에 불과하다고 한다. 주담대 신청과정에서 가장 힘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