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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하이브리드 SUV '니로' 선보여 2016-02-12 10:15:11
게이트를 구현했다. 실내는 인지성과 조작성을 강화한 센터페시아를 장착하고 실내 구조 최적화를 통한 여유로운 거주 공간을 확보했다. 길이 4,355㎜, 너비 1,800㎜, 높이 1,535㎜, 휠베이스 2,700㎜로 소형 suv이지만 공간 활용 능력을 극대화했다. 동력계는 하이브리드 전용 1.6ℓ 카파...
페라리 FF, 부분변경 거쳐 'GTC4 루소'로 재탄생 2016-02-09 10:30:22
높였다. 실내는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한 10.25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스티어링 휠 크기는 기존보다 줄이고, 주행모드 선택 스위치 '마네티노' 다이얼 디자인도 변경했다. 센터페시아와 도어트림, 시트 재질도 새로 적용했다. s.hankyung.com/autotimesdata/images/photo/201602/7616a4bd9c9489b611c9dd12dc479cae.jpg"...
[시승기+] 르노삼성의 가성비 끝판왕…SM6 "살만하네" 2016-02-08 08:35:00
단조로움을 없앴다. 본격적으로 주행을 시작하자 센터페시아 중앙에 위치한 8.7인치 풀터치 스크린이 눈에 띈다. 독특하게도 sm6에 장착된 스크린은 세로로 긴 직사각형의 태블릿 pc 형태다.안드로이드 기반의 태블릿에 sk텔레콤과 공동 개발한 s-링크 시스템을 통해 전화, 문자, 음악, 내비게이션 등 차량 내 장치를 ...
[천자칼럼] 밀입국 2016-02-03 17:33:11
멕시코와 미국 국경에서는 자동차 센터페시아나 시트 속, 심지어 엔진룸에 숨는 경우도 많다고 한다.인천공항 김해공항 등 한국의 관문 역할을 하는 대표 공항에서 잇따라 밀입국 사건이 발생하면서 출입국 관리에 구멍이 뚫렸다는 여론이 비등하고 있다. 제주도를 통한 밀입국 역시 전문 브로커까지 개입해 조직적으로...
[시승기+]삼성 임원들이 선택한 그 차…'신형 K7' 체험해보니 2016-02-03 11:30:45
느낌을 전달한다. 수평형 레이아웃을 적용했다는 센터페시아는 현대·기아차의 최신 디자인 흐름을 반영한다. 이를 통해 시각적으로 실내공간이 넓다는 느낌을 강조했다.2세대 k7은 1세대 차량과 비교해 대체로 잘 다듬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작년 하반기 먼저 교체된 신형 k5가 이전보다 변화가 적었던 반면,...
<시승기> 돋보이는 디자인 '올 뉴 K7'…준대형 강자 2016-02-02 14:43:48
깔끔하고 고급스럽다는 느낌을 받았다. 센터페시아의 디스플레이 영역과 컨트롤 영역을 서로 분리해 조작성이 좋아졌다. 마름모꼴의 퀼팅 패턴의 '퀼팅 나파 가죽 시트'와 스웨이드 재질의 내장재가 눈에띄었다. 대형 고급세단에만 적용되는 '양문형 콘솔 암레스트'를 달아 편의성이 좋아졌으며...
원형 운전대, 그 끈질긴 생명력 2016-01-28 17:01:00
겨울에 유용한 열선이 들어가고, 센터페시아(중앙 조종판)까지 손을 뻗을 필요 없이 각종 조절 장치가 스티어링휠에 달린다. 안전 운전을 위해 스티어링휠에 양손을 올려야 하니 가급적 손을 떼지 않도록 유도하는 셈이다.그러나 자동차가 똑똑해지면서 손을 떼도 괜찮은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뒤늦게 자동차시장에 진출한...
르노삼성자동차 SM6, 전화·내비·음악 감상 "터치하세요" 2016-01-28 07:01:00
도입한 에스-링크(s-link·작은 사진)다. 센터페시아 정면에 자리잡은 에스-링크 디스플레이는 8.7인치의 풀 터치 인터페이스가 세로로 장착돼 있다. 태블릿pc가 차량에 들어가 있는 느낌을 준다.에스-링크는 멀티미디어나 내비게이션 정도에 그쳤던 기존 기능을 뛰어넘어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 익숙한 현대...
동급 최대 실내공간 인피니티 QX50, 트렁크에 골프백 3개 거뜬 2016-01-28 07:00:56
등 7가지 색상을 구비할 예정이다.내부는 운전석과 센터페시아(운전석과 조수석 사이 계기판 부분), 조수석 상단을 갈매기 모양으로 디자인한 ‘더블 웨이브’ 디자인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운전석과 조수석에 독립된 공간의 느낌을 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운전석과 조수석은 8가지 방향으로 조절할...
기아차, 2세대 올 뉴 K7 출시 2016-01-26 12:32:11
어라운드' 디자인을 적용했다. 센터페시아의 디스플레이와 컨트롤 영역은 분리했다. 공조와 멀티미디어 스위치는 상하로 구분, 시인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조작빈도가 높은 주행관련 스위치는 변속기 손잡이 주변 플로어 콘솔에 배치했다. 스티어링 휠도 손의 형태를 고려해 설계했다. 최상의 그립감을 확보하고 주행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