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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한국서비스대상] 삼성카드, 금융소비자 보호헌장 선포 … 권익보호 앞장 2014-07-10 07:00:28
cs day’를 개최하고 있으며, 매주 주요 임원들과 부서장들이 참석하는 ‘금융소비자보호협의회’도 운영 중이다.삼성카드 전 임직원은 ‘고객중심업무수행 서약서’를 작성했으며, ‘고객중심의 알기 쉬운 365 용어집’ 제작을 통해 소비자가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를 알기 쉬운 용어로...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삼성카드, 모든 임직원이 고객중심 업무수행 서약 2014-06-26 07:01:29
소리에 귀 기울이면서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임직원 모두의 실천지침인 금융소비자 보호헌장을 선포했다.이 같은 노력 결과, 삼성카드는 신용카드 업계 최초로 금융감독원 민원발생평가 5년 연속 1등급을 달성했다. 공정거래위원회 주관 ccm(소비자중심경영) 4회 연속 인증, 한국표준협회 주관...
[2014 KS-SQI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현대해상, 37개 부서 고객중심 업무개선 제도 참여 2014-06-26 07:00:16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현대해상은 37개 부서가 참여하는 ‘고객중심 업무개선’ 제도를 통해 고객서비스의 질적 개선뿐 아니라 현장에서 서비스를 하는 담당직원의 업무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반기에 한 번씩 80여개의 과제를 개선하고 있으며 직원만족과 고객만족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유도함으로써...
블루코트, '보안 시장 성장 단계별 이슈 분석 보고서' 발표 2014-06-23 12:07:24
기술이 소비자 환경에서 먼저 유행하고 이것이 비즈니스 환경까지 영향을 미치는 것) 등이 기업 it 인프라의 안전성을 위협하는 보안 위협 증가의 주요 원인이 되고 있다. 실제로 전세계 클라우드 시장도 지난 2012년에는 290억 달러(29조원)에서 오는 2016년에는 670억달러(67조원) 규모로 성장하며, 같은 기간 스마트폰...
외환銀·하나SK카드, 고객 10만명당 민원 최다(종합) 2014-06-03 09:21:32
금융당국은 올해도 민원 감축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금융사의 소비자보호 관련보호 부서의 기능과 역할 강화를 지속적으로 주문할 방침이다. 민원 예방이나 감축 계획의 적정성을 점검해 비현실적이면 재작성을 요구하고상시 감시하면서 문제점이 발견될 때는 현장 조사까지 할 예정이다. president21@yna.co....
고객 민원 최다 금융사는 외환銀·하나SK카드. 2014-06-03 06:01:10
감축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금융사의 소비자보호 관련보호 부서의 기능과 역할 강화를 지속적으로 주문할 방침이다. 민원 발생과 민원 처리 과정의 부적정 등의 원인을 직접 제공한 해당 부서 및담당자에 대해서는 급여를 깎도록 하고, 민원 다발 및 미흡 금융사에는 금감원 직원을 민원전담관리자(CRM)로 지정해...
삼성증권, 조직개편 단행…점포 72개로 축소·리테일 재편 2014-04-30 09:43:33
금융소비자보호팀을 편입하는 한편해당 부서 명칭도 고객보호센터로 바꿨다.삼성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고객 거래행태 변화에 맞춰 지점의 기능과 역할을 효율화하고 고객 관련 조직을 통합해 일관성 있는 고객중심경영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인사 내용은 다음과 같다.◇상무...
<금감원 "금융민원은 '1332'로 전화하세요"> 2014-04-28 12:00:27
소비자 보호와 관련된 주요 내용을 감독·검사 부서와 협의해 제도를 개선해나가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금감원은 이런 방식으로 올해 1분기에만 12건을 개선했다. 신용카드를 본인이 아닌 제3자에게 배송시 고객의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고, 저축은행의 대출만기 연장 수수료를 폐지했다. 또, 보험사가...
`1332`로 전화하면 금융관행 바뀐다‥1분기중 12건 개선 2014-04-28 12:00:00
하고 신용카드를 본인이 아닌 제3자에게 배송할 경우 고객의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는 내용 등도 개선토록 했습니다. 금감원 관계자는 “금융민원센터 1332에서 이뤄진 전화상담 사례 중 소비자보호와 관련된 주요 내용을 해당 부서와 협의해 제도개선에 나서고 있다"며 "향후에도 소비자권익을 침해하는 사례가 없는 지...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NH농협생명 '내맘같이&', 나눔 키우고 민원 줄이고…고객 최우선 경영 2014-04-25 07:00:25
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로 지정함은 물론, 전사적인 소비자 보호 업무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하는 소비자보호실을 cco 직속으로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보호실은 소비자보호 업무 기획과, 내부통제 그리고 민원처리까지 고객 만족을 위한 전반적인 업무를 총괄하고 있다. 상품의 기획과 개발단계부터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