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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 쌀소비 촉진 `2070 프로젝트` 전개 2014-03-13 18:15:10
김준봉 한국농축산연합회 상임대표, 김자혜 소비자시민모임 회장 등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2070 프로젝트`는 최근 쌀 소비가 급격하게 줄어드는 가운데 2020년까지 1인당 쌀 소비량을 70㎏ 이상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범국민 쌀 소비촉진 운동입니다. 농식품부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 1인당 쌀 소비량은 2004년 82㎏에서...
공론화위, 사용후핵연료에 대한 소비자 입장청취 2014-03-13 14:18:32
한국 YWCA연합회, 한국 YWCA전국연맹, 소비자 시민모임, 대한주부클럽연합회, 전국주부교실중앙회, 한국부인회, 한국소비자교육원, 한국소비자연맹, 한국소비생활연구원, 녹색소비자연대 등의 회원단체 대표 10명이 참석했습니다. 공론화위원회는 지난 1월 29일 마련한 공론화 실행계획에 따라 각계 각층의 의견을 수렴해...
소시모 "등산배낭 70%, 표시용량보다 작아" 2014-03-04 16:10:45
용량이 표시 용량에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비자시민모임은 등산용 배낭 20개 제품을 비교 시험한 결과 14개 제품이 표시 용량보다 실제 용량(30ℓ 기준 ±2ℓ 허용)이 작았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솔트렉 제품의 경우 실제 용량이 표시 용량의 60.0%에 불과했습니다. 밑판과 몸판 사이의 봉제 강도를 살펴보...
에어워셔 업계, 독자 인증 마련 추진 2014-02-27 16:30:58
기능과 관련한 지적이 잇따랐기 때문이다. 소비자시민모임(회장 김자혜)이 작년 11월 “에어워셔의 공기 청정 기능이 미흡하다”며 품질 및 과장광고 개선을 촉구하면서 논란이 일기 시작했다. 에어워셔는 가습기로 안전 인증을 받는데 이름(에어워셔)과 광고 탓에 소비자에게 혼란을 준다는 것이다. 에어워셔는 물을 필터 ...
중고차시민감시단 출범 2014-01-24 17:19:13
대림대학교 자동차관에서 중고자동치시민감시단 발대식을 열고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중고차 포럼에 따르면 감시단은 한국중고자동차문화포럼과 소비자시민모임이 함께 결성했다. 앞으로 온·오프라인 불법행위 감시와 모니터링, 불법·위법 중고차 거래사례 등 정보 제공, 중고차판매단지 내 캠페인...
<외국 브랜드 韓에 오면 가격 급등…이제 해결되나> 2014-01-13 06:01:26
들어오면 가격이 뛴다. 소비자단체인 소비자시민모임(이하 소시모)이 지난해 미국, 일본, 영국, 호주등 세계 15개국 주요 도시에서 화장품, 생활가전제품, 가공식품 등 60개 제품의 국제물가(환율 반영)를 조사한 결과를 보자. 스마트폰, 노트북, 커피메이커 등은 15개국 중 가장 비싸다. 하이네켄 맥주는...
기업 수출 막은 '정부發 소비자평가' 2014-01-05 22:11:41
소비자연맹, 녹색소비자연대, 소비자시민모임 등 여러 소비자단체가 내놓은 ‘소비자 평가’에 대해 기업들의 불만이 쏟아지고 있다. 제품 평가를 맡은 인증기관에 따라 평가 결과가 다르고, 오차가 많고, 검사가 일방적으로 이뤄진다는 불만이 대부분이다. 블랙박스, 공기청정기, 에어워셔, 폴리염화비닐(pvc) 바닥재,...
[정부가 돈 대는 소비자평가] 中企 밀어주려던 소비자평가…"기준이 뭐냐" 대·중기 모두 불만 2014-01-05 21:03:25
주도 중소기업진흥공단(중진공)은 2012년 4월 소비자시민모임과 ‘스마트제품 발굴지원 사업’ 업무협약을 맺었다. 여러 제품을 비교 평가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발굴하겠다는 취지였다. 이 밖에 다른 단체와도 소비자평가 사업을 진행하며 2012년엔 6850만원, 2013년엔 2억7170만원의 예산을 지원했다. 중진공이...
금감원, 소비자단체와 35건 민원 해결 2014-01-01 12:00:37
밝혔다. 금감원은 지난해 처음으로 소비자시민모임, 금융소비자연맹 등 8개 소비자단체와 공동 현장 조사를 시행했다. 뇌종양 수술 보험금 축소지급, 자녀 하반신 마비, 배우자 교통사고 등 생계형민원 46건에 대해 공동으로 상담을 진행하고 35건에 대해 채무 조정, 보험금 지급,채권 추심 자제 조치를 했다....
"스마트폰 보험 가입자 57%, 가입안내 제대로 못 받아" 2013-12-30 17:03:33
있는 소비자의 절반 이상은 보험 가입 시 안내를 제대로 못 받았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시민모임은 8월25일∼10월25일 서울·경기 지역의 스마트폰 보험 가입 경험자 520명을 설문 조사한 결과, 56.9%가 보험 가입 시 보험 내용에 대해 제대로 안내받지 못했다고 답했다고 30일 밝혔다. 보험 가입자가 가장 많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