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 알리바바는 놔두면서…플랫폼법, 韓기업 역차별" [한경×유니콘팜 좌담회 전문] 2024-01-28 11:24:44
굶을 수도 있다. 소비자가 편하다고 피해가 없나? 소비자가 편하면 다 아니다. 그 산업의 생태 역량도 생각해야 하고 고용 영향도 생각해야 한다. 그게 결국 소비자한테 돌아오는 것이다. 편하다고 피해가 없다고 생각하면 곤란하다." ▷곽 사무총장 "대형마트 유통 규제도 전통시장 소상공인 보호하겠다고 시작했다. 법...
업황 부진에도 배터리 기술개발 계속…'더 멀리, 더 안전하게' 2024-01-28 06:02:03
전고체 배터리는 전기차 구매를 희망하는 소비자들이 가장 망설이는 요인 중 하나인 배터리 화재·폭발 가능성을 대폭 줄이고 에너지 밀도도 높인 이차전지다. 기존 리튬이온 배터리는 온도 변화로 배터리가 팽창하거나 외부 충격을 받으면 내부의 인화성 액체 전해질에 불이 날 가능성이 있다. 반면 고체 전해질을 쓰는 전...
LG엔솔, 영업익 78% 증가한 1.2조원…"올해 한자릿수 성장" 2024-01-26 11:44:17
소비자 구매심리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했다. 메탈 가격 하락세 장기화 역시 OEM들의 배터리 가격 부담을 완화시켜 향후 배터리 재고 재확보(Re-Stocking) 수요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날 LG에너지솔루션은 “2024년 매출은 한 자릿수 중반대(Mid-single digit)의 성장을 예상한다”고 밝혔다. 올해...
"위기를 기회로"…신일전자, 종합가전 명가 재도약 선언 2024-01-26 11:24:10
점을 언급했다. 향후 디자인과 소비자 사용 환경 등에서 혁신을 불러올 신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디지털 홍보 마케팅을 강화해 종합가전 분야를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다만 무리한 목표를 제시하기보다는 임직원과 파트너사의 애로사항을 고려해 공동체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김영...
트럼프와 리턴매치 앞 바이든 '내가 경제 대통령' 메시지 2024-01-26 10:40:54
쉽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일단 미국의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한때 9% 정도에서 3% 근처까지 떨어지면서 2021년, 2022년 공격을 뒷받침해온 주요 근거가 약해졌다. 그러나 경제 전문가들은 미국 경제에 아직 위험이 있다며 인플레이션이 악화할 가능성이 여전하다고 지적하고 있다. 트럼프 행정부에서 경제분석관을...
LG엔솔, 작년 영업익 2.1조로 역대 최대…"성장 모멘텀 지속"(종합) 2024-01-26 10:40:36
적극적인 가격 인하, 보급형 모델 출시가 소비자 구매 심리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오고 메탈가 하락세 장기화는 완성차업체(OEM)의 배터리 가격 부담을 완화시켜 향후 배터리 재고 재확보 수요로 이어질 전망이다. 아울러 고성장이 예고된 북미 시장에 선제적으로 8개의 생산공장을 운영·건설 중인 LG에너지솔루션의 선...
LG에너지솔루션, 작년 영업익 2조1632억…"북미 수요 대응에 고성장 지속" 2024-01-26 10:31:57
업체들의 적극적인 가격인하, 보급형 모델 출시는 소비자 구매심리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했다. 메탈 가격 하락세 장기화 역시 OEM들의 배터리 가격 부담을 완화시켜 향후 배터리 재고 재확보(Re-Stocking) 수요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LG에너지솔루션의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는 기회로...
김영 신일전자 회장 "역량 키우도록 도전·혁신 멈추지 않을 것" 2024-01-26 09:02:34
정경호도 참석했다. 신일전자는 디자인과 소비자 사용 환경 등에서 혁신을 불러올 신제품 개발과 디지털 홍보 마케팅 강화로 종합가전 분야를 선도하고 고객 응대 전담 인원 확충과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응대 방식 변화 등으로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김영 신일전자 회장은 개회사에서 "전방위...
LG전자 연매출 84조 "사상 최대"…'생활가전·전장' 쌍끌이 [종합] 2024-01-25 15:53:12
소비자직접판매) 등 사업모델 변화를 통해 성장을 이어갈 방침이다. 가전 운영체제(OS) 탑재를 가속화하고, 가전과 서비스를 결합하는 구독 사업을 해외 시장으로도 본격 확대한다. 냉난방공조 등 B2B 영역의 성장을 위해 탈탄소 및 전기화(Electrification) 추세가 뚜렷한 북미, 유럽을 중심으로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LG전자, 2년 연속 월풀 제치고 글로벌 가전 1위 확실시 2024-01-25 15:30:53
변화에 집중했기 때문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는 올해 소비자직접판매(D2C) 등 미래 준비 차원의 사업 모델 변화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가사 해방'을 위한 스마트홈 솔루션 구축에도 집중한다. LG전자는 세탁기와 냉장고 등 주력 제품의 프리미엄 리더십을 굳히는 동시에 지역 적합형 라인업을 확대하며 전략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