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오픈마켓 최고의 신뢰기업' 11번가, 고객중심경영 강화 2014-04-16 18:01:09
업계 최고의 고객만족도를 자랑하고 있다. ncsi(국가고객만족지수) 2년 연속 1위 수상을 비롯해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6년,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지수)와 ks-wci(한국소비자웰빙지수)는 5년 연속 수상해 고객만족 부분 4관왕에 오른 유일한 오픈마켓으로 자리잡았다. 각 부분 고객만족 1위 수상이 일회성에 그...
한국타이어, 12년 연속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1위 2014-04-03 15:35:15
투자와 소비자 만족 경영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국내 1위를 넘어 글로벌 기업에 걸맞은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k-bpi는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각 산업별 브랜드의 경쟁력을 지수화한 것으로, 소비자의 기업 신뢰 수준을 확인할...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소비자가 선택했다…대한민국 '특급 브랜드' 2014-03-06 07:10:01
지수다. 올해는 소비재(79개), 내구재(44개), 서비스재(76개)를 합쳐 199개 산업군에서 조사가 이뤄졌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브랜드경영의 트렌드 분석과 함께 시사점을 찾기 위해 조사한 스페셜 이슈 부문인 착한브랜드 조사에선 신한카드 아름인이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소비재에서는 부라보콘(아이스크림),...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신한금융그룹, 12개 그룹사 거느린 종합금융그룹 2014-03-06 07:01:02
금융그룹 중 처음으로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월드지수(djsi)’에 편입돼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또 스위스 다보스포럼에서 2014년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 평가에서 국내 기업으로선 가장 높은 순위인 30위에 올랐다. 특히 신한금융그룹이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따뜻한 금융’은 2012...
[이슈진단] `마의 벽` 500에 갇힌 코스닥 2014-02-28 14:43:47
2000년부터 지수가 4배 가까이 상승한 코스피와 달리 코스닥지수는 꾸준히 하락했습니다. 한때 900선까지 승승장구하며 중소벤처기업의 자금조달창구 역할을 하던 코스닥시장이 부진한 이유는 무엇일까. 전문가들은 지속되는 글로벌 경제위기 속에 업황불황이 계속돼 시장의 거래가 활성화되지 않고 상승모멘텀이 없기...
中화웨이는 왜 美스리콤을 인수 못했나?…정치상황·규제 등 면밀히 분석을 2014-01-24 06:57:01
위해서다. 현지 업체는 부족한 자금과 경영-기술 노하우 습득을 목적으로 합작을 원한다. 그러나 합작 파트너 간 목적 충돌이 있을 수 있어 조심스러운 접근이 필요하다. 최근 국내 굴지의 유통기업이 중국 베이징에 현지합작으로 백화점을 오픈했지만 경영성과가 저조해 현지 합작파트너에게 지분을 매각하고 철수할 수밖...
글로벌 거래소, M&A로 영토 넓히는데 한국은 공공성 논란에 손놓고 구경만 2014-01-16 21:43:08
‘방만경영’이라는 사회 전반의 부정적 평판을 털고 신뢰를 회복하는 게 먼저라는 데는 이견이 없다. 이철환 단국대 교수는 “한국거래소는 방만경영과 저질 서비스라는 오명을 벗고 정상적인 경영과 서비스 품격을 높이기 위한 환골탈태의 노력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김동욱/황정수 기자 kimdw@hankyung.com
거래소 이사장 "창조금융으로 시장 활력 되찾겠다" 2014-01-02 09:45:08
믿고 투자할 수 있는 거래환경을 조성해 '신뢰금융'을 정착시키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최 이사장은 "시장 감시활동을 더욱 강화해 불공정거래를 근절하고, 각종 거래과정에서의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 장외파생상품 중앙청산소(CCP)를 3월 개설한뒤 단계적으로 대상상품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신년사]김기범 대우증권 대표 "2014년 증권업계 엄청난 지각변동 예상" 2014-01-02 09:22:44
djsi world(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월드지수)에 편입되는 성과를 거두며 신뢰받는 금융투자회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였습니다.임직원 여러분, 앞에서 언급한 성과에도 불구하고 2013년 우리 회사는 전례 없는 부진한 경영실적을 기록하였습니다. 물론 증권사의 생존을 위협하는 수준의 거래대금 축소와 미국의 테이퍼링...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SNS로 고객요구 사전 포착하고 차별적 감동 경험요인 발굴해야" 2013-12-12 06:58:09
고객추천지수 향상을 위한 제언 많은 기업이 성장을 계속하기 위해 로열티 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글로벌화에 따른 경쟁이 심해지면서 제품·서비스가 고객에게 선택받을 수 있는 척도로 고객추천지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고객추천지수를 또 다른 평가 수단으로 쓰는 단계를 넘어 미래 성장을 예측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