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창조경제 시대의 상품경쟁력 - 카페베네 김선권 대표 2013-07-18 10:01:09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라는 기사가 많이 게재되었다. 필자 자신도 스스로 그렇게 생각을 했었다. 유럽의 카페와 한국의 사랑방 문화를 접목시켜 새로운 카페문화를 만들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스타벅스가 있는 미국의 중심부인 뉴욕에 진출을 하고서는 그 생각이 더 확고해졌다. 지금 생각해보면 스타벅스와는 다른...
'칫솔 2代' 정태상 크리오 대표 "우리 칫솔 월마트서도 팔 것" 2013-07-09 17:10:14
법인을 설립하고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영업을 탈피해 자사 브랜드 ‘클리오’를 출시했다. 크리오는 지난해 총 4000만개의 칫솔을 판매해 매출 289억원, 당기순이익 15억원을 올렸다.박수진 기자 psj@hankyung.com ▶ 우수 창조기업 제품 정부가 사준다▶ 車 부품사 대성엘텍 370억원 유치▶ "일감 없는데 월세나…"...
창조경제 시대, 콘텐츠산업 키운다 2013-07-04 18:07:53
7천억원의 경제적 효과, 8천억원 이상의 브랜드가치를 가진 뽀로로는 이미 한국을 대표하는 캐릭터로 자리잡았습니다. 글로벌 경제 위기에도 불구하고 국내 콘텐츠 산업 수출은 지난해 20% 가까이 늘어났습니다. 정부는 이처럼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부상하고 있는 콘텐츠 산업을 육성해 창조경제를 실현하겠다고 밝혔습니...
수익모델 없었던 네이버, 포털1위 만든 원동력은 '한게임 합병' 2013-07-04 15:30:11
기본이다. 커뮤니티를 구성해 고객의 브랜드 충성도를 높여 성장을 위한 선순환 구조도 일궈냈다. 세계 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보를 위해 m&a 전략이 더 유용했음에도 마케팅 경쟁에 주력하다 빛을 잃은 케이스도 있다. 아이리버와 삼성의 사례다. 2005년 국내 mp3플레이어 시장 점유율을 살펴보면 중소기업인 아이리버가...
CJ 비비고, 한식으로 세계 석학들 사로잡아 2013-07-03 09:14:47
CJ의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가 독일에서 노벨상 수상자를 비롯한 세계 석학들을 사로잡았습니다.`비비고`는 지난 6월 30일(이하 현지시간)부터 진행되고 있는 [제 63회 린다우 노벨상 수상자 미팅(63th Lindau Nobel Laureate Meeing, 이하 린다우 미팅)]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미래창조과학부가 7월 1일 개최한...
[추창근 칼럼] 우리 神話를 스스로 부수는 사회 2013-06-26 17:36:06
함께 쌓아올린 성과인 것이다. 지금 창조경제니 뭐니 하지만, 사실 그들이야말로 이미 오래전 그동안 누구도 가지 못했던 길을 개척해 기업을 일구고 한국 경제의 성장엔진에 불을 붙임으로써 국부를 창조해낸 주역들이었다. 그런데도 우리가 이룩한 그 소중한 신화들을 어리석게 우리 스스로 부수고 있는 것이다. 창의와...
신정택 세운철강 회장, 2013 대한민국 창조경제 리더 경영대상 수상 2013-06-26 16:25:54
신정택 세운철강 회장이 ‘2013 대한민국 창조경제 리더’로 선정됐다. 신정택 회장은 26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2013 대한민국 창조경제리더 선정 시상식’에서 윤리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신정택 회장의 이번 수상은 기업경영에 있어 사회적 역할과 책임, 엄격한 도덕적 기준을 강조해 온 그의 경영철학이...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kt금호렌터카, 모든 렌터카에 '디지털 연료게이지' 장착 2013-06-26 15:42:34
있다. 모든 단기 렌터카 이용 고객이 대상이다. 이와 함께 ‘통신형내비게이션+블랙박스+후방카메라+차량관리 솔루션’을 결합한 법인차량관리서비스(fms)도 제공하고 있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전 차량에 ‘디지털 연료게이지’를 장착한 것도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손꼽힌다. 소비자가 초과 연료분에 대해 정확히 환급...
유덕종 한화호텔&리조트 상무, "아쿠아리움 설계·운영 노하우 중국에 수출" 2013-06-23 15:08:13
플라넷에서 ‘마린 걸스’라는 공연 브랜드를 갖고 일을 할 수 있게 된 점이다. 아쿠아리움 기획 단계부터 핵심콘텐츠로 육성키로 하면서 그동안 아르바이트로 일하던 젊은이들에게 회사를 설립하도록 지원하고 지속적으로 함께 공연을 개발함으로써 지금은 63씨월드와 여수에서 5억원 이상의 연매출을 올리는 벤처기업으로...
[대한민국 혁신대상] 이노디자인, 제품·브랜드 전략 등 디자인 통합 관리 2013-06-18 15:30:49
삼성 애니콜, 태평양화학의 화장품 브랜드 라네즈의 ‘슬라이드 팩트’ 등이 모두 이노디자인이 제작한 것이다. 이노디자인이 만든 가장 최신작은 ‘박물관 나들길’이다.지난해 12월27일 서울 이촌역에서 국립중앙박물관으로 연결되는 지하보도를 새롭게 디자인한 것이다. 박물관 나들길은 총 길이 255m의 무빙워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