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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총 광고비 2조2986억원 추정, 1.7% 증가 2013-03-21 16:04:30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1분기 총 광고비가 전년 동기보다 1.7% 늘어난 2조2986억원으로 추정된다고 21일 발표했다. 매체별로는 인터넷이 4769억원으로 가장 많았고 지상파tv 3787억원, 신문 3780억원, 케이블tv 3243억원 순이었다. 코바코는 올해 총 광고비가 지난해보다 2.4% 증가한 9조8821억원이 될 것으로...
광고주 절반 이상이 "올해 광고비 줄인다" 2013-03-15 13:49:34
광고비를 전년보다 확대하거나 유지하려는 광고주는 10명 중 4명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광고협회는 15일 '광고주 현황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국내 주요 광고주를 대상으로 지난 1월 2~18일 조사했다. 총 26개 광고주가 설문조사에 참여했다. 26개 광고주의 44%만 올해 광고비를 전년보다 확대하거나...
금융투자업계 작년 광고비 18% 감소 2013-03-14 11:40:18
따르면 지난해 협회로부터 사전 심사를 받은 금융투자광고는 총 7천198건으로 전년 7천940건보다 9.3% 줄었다. 광고비 기준으로는 감소 폭이 더 컸다. 증권사와 자산운용사들이 지출한 작년광고비는 2천760억원으로 전년보다 18.2%(614억원) 줄었다. 이는 거래대금과 펀드규모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터넷 광고, 지상파TV·신문 추월> 2013-02-12 18:33:59
갈수록 더 커질 전망이다. 제일기획은 올해 지상파TV와 신문 광고비가 각 1조8천800억원, 1조5천800억원으로 2년 연속 감소하는 반면 인터넷은 2조800억원으로 처음 2조원대로 올라서며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들 3개 매체는 지난해 국내 총 광고비(9조7천706억원)의 57%를 차지했다. 전통...
제일기획 "올해 광고시장 2%대 성장 그칠 것" 2013-02-12 16:45:38
지상파tv와 신문 광고비는 지난해보다 각각 2.6와 4.5% 감소할 것으로 예상됐다. 반면 스마트폰 증가와 롱텀에볼루션(lte) 서비스 확대에 힘입어 모바일 광고 시장은 90.5%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인터넷 광고시장도 6.4% 성장할 것으로 예측됐다.지난해 국내 총 광고비는 9조7706억원으로 전년보다 2.2% 늘었다. 국내 총...
불황에 광고시장 둔화…지상파 줄고 모바일 성장 2013-02-12 13:45:43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총 광고비는 9조7706억원으로 2011년(9조5606억원)보다 2.2% 성장하는데 그쳤다. 이는 경제성장율에도 못미치는 수준으로 런던 올림픽, 여수엑스포, 대통령 선거 등 굵직한 이슈들이 있었지만 불투명한 경기 전망 속에 기업들이 광고마케팅 예산을 축소하거나 보수적으로 운영한 데...
올해 광고시장 '흐림'…"2% 성장한 9조9660억 원 예상" 2013-02-12 10:21:04
총 광고비가 전년 대비 2.2% 성장한 9조7706억 원으로 조사됐다. 12일 제일기획에 따르면 지난해 런던올림픽, 여수엑스포, 대선 등 사회적인 이슈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광고비는 소폭 상승에 그쳤다. 경기불황을 맞은 대기업들이 예산을 보수적으로 운용했기 때문이다. ◆'종편' 구름 걷히나 지상파tv...
작년 광고비 9조7천억…'불황에 성장둔화' 2013-02-12 10:00:08
총 광고비는 9조7천706억원으로전년보다 2.2% 늘어나는 데 그쳤다. 앞서 2011년은 9조5천606억원으로 전년보다 10.9% 성장했다. 이는 불투명한 경기 전망 속에 기업들이 광고·마케팅 예산을 축소하거나 보수적으로 운영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지난해 여수 세계박람회, 런던올림픽, 19대...
"점포 매매 도와주겠다"…업주들에게 수천만원 가로챈 일당 구속 2013-02-07 15:52:28
수 있도록 도와주겠다”며 전화를 걸어 신문 광고비 7만원과, 감정평가비와 수수료로 각각 240만원씩을 받아 챙기는 등 총 965만원을 가로챈 혐의다. 김씨 등은 이런 수법으로 지난해 11월부터 최근까지 5명의 점포 업주들에게 총 2300만원을 받아 챙겼다고 경찰은 말했다.10여년 전 공인중개사 사무소 직원으로 일한 적이...
옴부즈만制로 기업 감시하겠다는 공정위…백화점·마트·온라인몰 "최악의 발상" 2013-01-29 17:07:00
유통업태별·상품부문별로 임명한다. 총 30여명으로 구성한 이들 옴부즈만은 중소 납품업체로부터 피해를 접수해 사실관계를 파악한 뒤 공정위에 통보하는 역할을 맡는다. 사실상 준조사권을 갖게 된다는 의미다. 공정위는 이와 별도로 표준거래계약서를 고쳐 인테리어비, 광고비, 물류비, 판촉사원비 등 각종 추가 부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