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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식료품 노브랜드' 만든다 2024-04-07 18:07:01
테무 등 e커머스의 초저가 공세에도 신선식품은 여전히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는 걸 선호하는 소비자가 많다는 점에 착안해 새로운 전문점을 설계했다. 최근 수년간 이마트 실적은 나빠졌지만 노브랜드 등 전문점 실적은 크게 개선된 것도 새로운 전문점 추진의 배경이다. 지난해 이마트 할인점(이마트 매장) 영업이익은...
발암·유해물질 범벅이라는 알리·테무 제품들[사설] 2024-04-07 17:56:21
알리익스프레스(알리)와 테무 등 중국 초저가 해외직구 플랫폼에서 판매되는 제품 가운데 인체에 유해한 제품이 다수 포함돼 있다는 조사 결과가 잇따르고 있다. 두 쇼핑 앱의 국내 이용자가 각각 800만 명대까지 늘어난 상황에서 소비자들이 유해물질에 무방비로 노출돼 있어 특단의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 인천본부세관이...
'그로서리판 노브랜드' 만든다…이마트의 '승부수'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4-07 16:52:17
팔 수 있다는 복안이다. 알리·테무 등 중국 업체를 중심으로 한 e커머스의 초저가 공세에도 여전히 신선식품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는 걸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많은 만큼 초저가 신선식품을 앞세우면 승산이 있다고 판단했다. HDS는 이마트의 기존 출점 전략과는 약간 벗어나있다. 이마트는 작년부터 대대적으로 인천...
알리·테무서 산 귀걸이·목걸이…'발암물질' 범벅 2024-04-07 12:35:54
발암물질이 검출됐다. 인천본부세관은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에서 판매하는 장신구 성분을 분석한 결과, 404개 제품 중 96개(24%)에서 기준치를 초과하는 발암물질이 검출됐다고 7일 밝혔다. 이들 장신구는 평균 금액 2천원 상당(배송료 포함)의 초저가 제품으로, 국내 안전 기준치보다 최소 10배에서 최대 700배에 이르...
"맙소사"…中 알리서 산 '2000원짜리 반지' 충격 실체 2024-04-07 12:00:06
알리익스프레스(알리)·테무 등 중국 e커머스 업체가 초저가로 판매하는 장신구에서 안전 기준치를 최대 700배 초과하는 발암물질이 검출됐다. 중국 해외직구 플랫폼이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입지를 넓히면서 소비자들의 건강까지 위협받고 있다. 관세청 인천본부세관은 7일 알리와 테무에서 판매 중인 귀걸이와 반지 등...
알리 엎친데 테무 덮쳤다...국내 이커머스 '초위기' 2024-04-05 18:38:27
속도는 알리익스프레스보다 가파릅니다. 테무는 지난해 7월 국내 서비스를 론칭한 이후,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단 기간에 알리와의 격차를 좁혔습니다. 대대적인 광고와 초저가 공세로 인지도를 끌어올리는 전략을 한국에 그대로 적용한 겁니다. 지난해 테무가 글로벌 시장에서 마케팅에 쏟아 부은 돈만 우리 돈으로...
알리 엎친데 테무 덮친 유통가 "시장 잠식 시간문제" 2024-04-05 18:37:04
속도는 알리익스프레스보다 가파릅니다. 테무는 지난해 7월 국내 서비스를 론칭한 이후,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단 기간에 알리와의 격차를 좁혔습니다. 대대적인 광고와 초저가 공세로 인지도를 끌어올리는 전략을 한국에 그대로 적용한 겁니다. 지난해 테무가 글로벌 시장에서 마케팅에 쏟아 부은 돈만 우리 돈으로...
[연합시론] 급속한 '알테쉬' 시장잠식, 규정·제도 손질 시급하다 2024-04-05 16:44:38
8.4% 증가했다. 테무는 같은 기간 이용자를 580만명에서 829만명으로 무려 42.8%나 늘렸다. 2022년 본격 영업을 시작한 알리는 2년 새 한국 고객을 4배로 확충했고 지난해 7월 상륙한 테무는 그런 알리를 반년 만에 턱밑까지 따라잡았다. 패션에 특화한 쉬인까지 합하면 이른바 '알·테·쉬'의 공습이다. 화장품에...
"中대신 동남아서 가성비 상품"…큐익스프레스, 통합물류 지원 2024-04-05 09:50:20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등 중국 쇼핑 플랫폼이 한국에 초저가 직구템을 판매함에 따라 경쟁력을 잃은 국내 판매자들(셀러)이 동남아로 눈을 돌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큐익스프레스는 한국 셀러를 위한 '큐트레이딩 상담 채널'을 개설했다. 큐트레이딩은 상품 소싱과 수출입, 통관,...
韓 오픈마켓 다 제친 中 알리·테무…남은 건 쿠팡뿐 2024-04-04 18:21:42
늘었고, 테무는 42% 급증했다. 특히 테무는 작년 7월 국내 첫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8개월 만에 MAU 800만 명을 넘기며 알리에도 바짝 따라붙었다. 한 달 만에 이용자 수를 248만 명이나 늘렸다. 이들 중국 e커머스는 11번가(740만 명), G마켓(548만 명), 위메프(411만 명), 티몬(380만 명) 등의 국내 오픈마켓 MAU를 모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