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너·두꺼비·흰디…존재감 커진 '기업 캐릭터' 2024-08-12 16:33:25
달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무너 캐릭터 IP를 활용한 굿즈(상품) 판매, 스포츠·엔터테인먼트·유통·식음료 기업과의 제휴 등이 매출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GS25, 롯데월드, 노브랜드, 레고, LG트윈스 등 무너 IP를 사용하는 기업은 40여 곳에 이른다. 지난해 무너 IP 매출은 2021년보다 6.5배 늘었다. 디자인 문구, 소품 ...
"스벅 커피가 2000원대라니"…반값 행사에 직장인 '우르르' 2024-08-12 16:06:44
음료를 반값에 판매하는 ‘앱피 먼데이’ 행사를 맞아 인근 직장인을 비롯한 손님 여러명이 몰려들었다. 점심시간이 훌쩍 지났지만 스타벅스 코리아 앱(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음료를 받아 가려는 이들이 적지 않았다. 매장에선 파트너(직원)가 “반값 주문을 어떻게 하느냐”고 묻는 고객에 앱 사용법을 알려줬다. 양복을...
SSG닷컴, '푸드쓱세일' 개최…냉면·비빔국수 등 면 제품 할인 2024-08-12 08:39:09
물냉면과 비빔냉면을 원플러스원(1+1) 구성으로 판매하고 봉피양, 능라도 등 유명 맛집 평양냉면을 최대 30% 할인한다. 식물성 원료의 저열량 면 요리 상품인 청정원의 콩담백면 동치미냉국수와 풀무원의 식물성 지구식단 노랑두부면, 실키(Silky) 두유면 비빔국수 등도 특가에 판매한다. 오뚜기의 수출 전용 제품인 보들...
미리보는 올가을 패션 트렌드…W컨셉, 25일까지 프리쇼 2024-08-12 08:29:24
W컨셉에선 화보에서 모델이 착용한 상품을 단독으로 판매한다. 고객에게는 12% 할인쿠폰을 무제한 발급한다. 박석영 W컨셉 전략마케팅담당은 "브랜드별 가을 신상품과 트렌드를 미리 살펴보고 화보와 영상을 통해 W컨셉이 제안하는 감각적인 스타일링 노하우를 확인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lucho@yna.co.kr...
[마켓칼럼] K-Food에는 치킨도 있다…빛 발할 수혜주는? 2024-08-11 16:45:27
원부자재를 판매하는 전형적인 프랜차이즈 형태다. 설립 초기 업계 최초로 부분육(닭날개, 닭봉, 닭다리)으로 구성된 콤보 제품을 출시하며 치킨 업계 프랜차이즈 시장의 강자로 발돋움했다. 현재도 콤보 제품은 동사 매출 3분의 2 수준을 차지하며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닭을 2번 튀기고, 자체 제작한 소스를 붓으로...
기업용 캐릭터는 성장 굿즈 수집 '팬덤'까지 2024-08-09 18:06:22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굿즈(상품) 판매, 스포츠·엔터테인먼트·유통·식음료 기업과의 제휴 등이 매출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GS25, 롯데월드, 하이트진로 등 무너 IP를 사용하는 기업은 40여 곳에 이른다. 현대백화점, 신한은행 등 다른 업종에서도 캐릭터 사업에 힘을 싣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흰디’, 신한은행은...
'고려아연·영풍 동업 상징' 서린상사→KZ트레이딩 간판 교체 2024-08-09 16:23:57
고려아연의 비철금속 해외 유통과 판매를 담당해 온 서린상사가 'KZ트레이딩(KZ Trading)'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서린상사는 9일 서울 종로 본사에서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해 이날부터 KZ Trading으로 사명을 변경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명 변경은 30년 만이다. 서린상사는 최창걸 명예회장이 고려아연의 비철금속...
[마켓칼럼] 중국의 AI기술은 어디쯤 왔을까 2024-08-09 11:23:51
GPU를 별도로 개발해 판매하고 있지만 이는 여느 제품에 비해 성능이 크게 뒤처진다. 중국이 울며겨자먹기 식으로 구매를 하고는 있지만 제품 자체는 많은 개선이 필요하다. 이런 상황에도 불구하고 중국은 뛰어난 소프트웨어를 내놓고 있다. 숏폼 비디오 플랫폼인 콰이쇼우는 오픈AI의 ‘소라’에 버금가는 비디오 생성...
콘텐트리중앙, 2분기 매출 2268억…SLL·메가박스 실적 개선 2024-08-08 20:31:19
이익 개선세를 지속했다. 글로벌 OTT 동시방영 및 지역별 방영권 판매조합으로 콘텐트 전량을 선판매한 전략이 실적 개선에 크게 기여했으며, OTT 오리지널 제작 편수 증가로 Non-Captive 플랫폼 매출은 전년 동기 3억원에서 410억원으로 대폭 상승했다. SLL은 글로벌 OTT 동시방영 확대에 힘입어 2분기 해외 매출 비중을 6...
한국앤컴퍼니, 분기 사상최대 실적…영업이익 전년비 180%↑ 2024-08-08 17:56:21
등 차량용 납축전지 판매가 늘었고, 미국 테네시 공장의 수익성이 개선된 결과다. 핵심 사업 회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지분법 이익 증가 요인도 한국앤컴퍼니 수익성 개선에 일조했다. 한국타이어는 최근 포르쉐를 비롯한 프리미엄 슈퍼카 브랜드 중심의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강화하고,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