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본 11월 무역적자 19조5천억원…16개월 연속 적자 2022-12-15 10:29:50
수입은 30.3% 늘어난 10조8천649억 엔이었다. 무역수지 적자는 2조274억 엔(약 19조5천억원)으로 집계됐다. 11월 기준으로 역대 최대 규모 적자다. 일본의 무역적자는 16개월째 이어지고 있다. 현지 공영방송 NHK는 "8월 이후 4개월 연속으로 2조 엔을 넘는 무역적자가 났다"며 "올해 무역수지 적자 규모가 역대 최대였던...
베트남 신규설립 및 영업재개 기업 전년대비 33% 증가 [코참데일리] 2022-12-07 14:48:22
각각 7만 1221개, 1만 6848개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5.3%, 13.3%씩 늘어났다. 11월 신규기업 설립은 전년 동월 대비 0.3% 증가한 1만 1943개로 집계됐다. 등록 자본은 전년 동월 대비 30.3% 감소한 104조 4900억 동을 기록했다. 등록 근로자 수는 3.4% 감소한 7만 3988명으로 집계됐다. 영업재개 기업 수는 전년 동월...
의사 대부분 제약사 디지털 마케팅 긍정적 2022-11-29 10:06:22
답변이 42.8%로 가장 많았고, 기존에 처방하던 약제의 추가 정보 습득에 유용하다는 답변이 30.3%로 뒤를 이었다. 디지털 마케팅을 잘 하고 있는 제약사 순위에 대해 2020년 설문조사에서는 한미약품(34.5%), 대웅제약(29.6%), CJ(HK이노엔)(24.2%), GSK(23.5%), 화이자(15.9%) 순으로 나타났으나, 올해는 대웅제약(15.7%),...
"의사들 '제약 디지털 마케팅'에 긍정적…대웅·한미 순 만족" 2022-11-29 09:34:11
30.3%로 나타났다. 디지털 마케팅을 잘하는 제약사는 대웅제약[069620](15.7%), 한미약품[128940](14.4%), 비아트리스(8.65%), JW중외제약[001060](7.8%), 보령[003850](7.1%) 순으로 응답했다. 제약사 의사 전용 포털에는 1~4개 가입했다는 응답이 78.8%로 가장 많았다. 반면 포털을 자주 이용하지 않는다고 응답한 의사도...
덜 추운 겨울의 소비…아웃도어 판매 늘고 봄나물 이른 출하 2022-11-27 06:10:00
이온음료 판매는 각각 지난해보다 30.3%, 8.0% 늘었다. 이달 낮 최고기온이 22도를 웃돌며 이러한 추세가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 이마트는 아웃도어, 스포츠·레저용품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고 다양한 할인행사와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buil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편의점·치킨집 사장님 웃었다…월드컵 특수에 '환호' 2022-11-25 12:18:47
GS샵의 전날 매출은 전주 대비 58.1%, 전년 동기보다 30.3%나 뛰었다. GS샵 관계자는 "경기 시작 직전인 전날 오후 7시30분부터 판매한 모르간 바지, 재킷은 목표 대비 20% 많은 2만벌 가까이 판매됐다. 경기 후 방송한 안마의자 방송은 목표 대비 2배 수준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치킨집 사장님도 웃었다…배달...
[월드컵] 후끈 달아오른 응원 열기…유통업계 특수 '톡톡' 2022-11-25 11:14:51
날 대비 30.3%나 늘었다. 경기 시작 직전이었던 전날 오후 7시 30분부터 판매한 모르간 바지, 재킷은 목표 대비 20% 이상 많은 2만벌 가까이 팔렸다. 이마트24은 전날 맥주 매출이 지난주보다 2.3배 증가했고 냉장·냉동 안주류와 마른안주류도 각각 2.3배, 2배가량 늘었다. 거리 응원이 펼쳐진 광화문 인근 3개 매장도...
베트남 최고의 브랜드 삼성 올해도 1위 [코참데일리] 2022-11-21 14:01:18
삼성은 49.4점을 받아 베트남 10대 브랜드 순위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어 Vietnam Airlines(44.3점), Shopee(43.8점), Panasonic(37.7점), MoMo(32.7점), Kinh đo(32.3점), Omachi(31.6점), The Gioi Diđon(31.4점), KFC(30.3점), Biti`s(30점) 등이 베트남 최고의 브랜드 10위 내에 들었다. (출처: vietnambiz)
국민 절반 "결혼 안 해도 된다"…2030 "돈 없어 못해" 2022-11-16 18:09:01
별 차이가 없었다. ‘코로나19로 우울감을 느낀다’는 국민은 30.3%였다. ‘지난 1년간 극단적 선택을 할 충동을 느낀 적 있다’는 5.7%로 0.5%포인트 높아졌다. 지난 1년간 재택근무를 한 취업자(19세 이상)는 17.7%였다. 이 중 64.8%는 ‘재택근무가 효율적’이라고 했다. 중·고교생의 학생 생활 만족도는 51.1%로 2년...
10명 중 3명 `우울하다`…코로나에 감염 불안감·관계 단절 컸다 2022-11-16 16:57:14
코로나19로 일상생활 우울감 느낀 사람 30.3% 16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2년 사회조사 결과`에 따르면 13세 이상 인구 중 코로나19로 일상생활에서 우울감을 느낀다는 사람의 비중은 `매우 느낀다` 5.2%와 `약간 느낀다` 25.1% 등 30.3%였다. 우울감을 느낀다는 사람은 여자가 35.1%로 남자 25.5%보다 많았다. 연령별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