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라이나생명, 비전속 설계사 소득보전안 확정 2014-03-14 16:20:55
40%, 30%, 30%로 분할 지급하는 것이다. 라이나생명 관계자는 "영업을 못 해 소득이 없었던 비전속 설계사 3천400여명이대상"이라면서 "설계사는 회사가 정한 두 가지 소득보전안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있다"고 설명했다. 신한생명은 1월 미영업일인 사흘에 대해서는 100% 지급, 2월분에 대해서는 현재논의...
신한생명, 2014 영업대상 시상식 개최 2014-03-13 16:28:17
및 설계사 1천3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한영업대상 시상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설계사 부문, 텔레마케팅 부문 보험왕과 지점장부문 대상 등 총 410여명이 수상했습니다. 설계사부문에서는 지난 한해 월초보험료 1억원 이상의 실적을 기록한 모명서 인천 백송지점 FC가 보험왕에 올랐습니다. 텔레마케팅...
12개 보험사 사외이사 보수 살펴보니…삼성생명·화재 8667만원 '1위' 2014-03-12 21:21:37
높은 수준이다. 12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를 포함한 12개 보험사가 지난해 4월부터 12월(2013회계연도)까지 사외이사에게 지급한 보수를 연간으로 환산한 금액이 1인당 평균 5394만원으로 나타났다. 손보사가 5421만원으로 생보사(5314만원)보다 많았다. 삼성생명은 지난해 4~12...
손보協 노조 "금감원이 낙하산 인사 시도" 2014-03-12 14:59:28
손해보험협회 노동조합은 12일 성명을 내고 금융감독원의 낙하산 인사 시도를 규탄한다고 밝혔다. 손보협회 노조는 지난해 8월 이후 현재까지 협회장이 공석인 상황에서 최근 협회의 장상용 부회장(현 회장 직무대행)이 신한생명 감사로 내정됐고, 금감원의 모연구위원이 신임 부회장에 올 것이라는 보도가 나오고...
1조원 버는 카드업계…공헌기금 50억대 불과(종합) 2014-03-10 10:33:59
출연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생명보험협회가 사회공헌협회를 통해 1조원에 가까운 기금을 조성, 사회취약층을 지원하는 것과는 대조적이다. 카드업계는 2012년과 2013년에도 1조원 이상의 순익을 냈다. 특히, 매년 소멸 카드 포인트가 1천억원 대에 달한다. 소멸 카드 포인트는 2011년 1천100억여원,...
매년 1조 버는 카드사들…사회공헌기금은 '50억' 불과 2014-03-10 08:00:54
더 이상 사회공헌 기금에 출연하지 않았기 때문이다.생명보험협회가 사회공헌협회를 통해 1조원에 가까운 기금을 조성, 사회취약층을 지원하는 것과는 대조적이다.카드업계는 2012년과 2013년에도 1조원 이상의 순익을 냈다.특히, 매년 소멸 카드 포인트가 1000억원 대에 달한다.소멸 카드 포인트는 2011년 1100억여원,...
1조원 버는 카드업계…사회공헌기금 50억대 불과 2014-03-10 06:03:08
출연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생명보험협회가 사회공헌협회를 통해 1조원에 가까운 기금을 조성, 사회취약층을 지원하는 것과는 대조적이다. 카드업계는 2012년과 2013년에도 1조원 이상의 순익을 냈다. 특히, 매년 소멸 카드 포인트가 1천억원 대에 달한다. 소멸 카드 포인트는 2011년 1천100억여원,...
금융권도 사외이사 10명 중 3명이 권력기관 출신 2014-03-09 04:00:18
교수다. 신한금융지주는 2명 중 1명, 하나금융지주는 4명 중 1명이 교수다. 증권사 중에는 동부증권이 2명의 사외이사를 모두 교수로 선임한다. 황인태 중앙대 경영대학장, 장범식 숭실대 경영대학원장으로 교수가 대상이다. 또 HMC투자증권의 김인규 한림대 경제학과 교수, SK증권의 최영수 한국외대...
한경 마케팅대상 시상식 2014-03-06 21:13:07
열렸다. ci마케팅 대상에 신한금융투자, 사회공헌 대상에 롯데홈쇼핑, 상품전략 대상에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 선정되는 등 11개 기업이 12개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앞줄 왼쪽부터 한정수 bnp파리바카디프생명보험 부장, 정환 신한금융투자 마케팅본부장, 유창조 동국대 교수(심사위원장), 이봉구 한국경제신문 이사,...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소비자가 선택했다…대한민국 '특급 브랜드' 2014-03-06 07:10:01
서비스재 부문에선 눈높이(학습지), 신한카드(신용카드), 에스원 secom(방범보안서비스), 신한금융그룹(금융지주(그룹)), 롯데월드(테마파크), cu(편의점), 하이마트(전자전문점), 금호고속(고속버스), g마켓(온라인쇼핑몰), 한글과컴퓨터(문서작성소프트웨어)가 각각의 산업군을 대표하는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특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