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환경산업도 `창조`가 대세]환경보전협회, 중국서 대규모 전시회 개최 추진 2013-05-02 15:35:58
이에 따라 중국과 한국 기업의 환경기술 교류가 더욱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러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보전협회가 한발 앞선 대응책 마련에 나선 것입니다. 협회는 구체적인 실행 전략으로 2014년 11월경에 중국 북경에서 국제환경산업기술 그린에너지전인 제1회 개최(ENVEX China)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ENVEX...
[친환경 기업도시 울산·포항] …울산·포항, 창조경제의 심장 '바운스 바운스' 2013-05-02 15:35:01
불 붙인지 40년…태화강의 상전벽해 현대중공업 등 기업들 숨은 노력…은어떼 돌아오는 생명의 강으로 '포항운하 프로젝트' 로 名品 문화관광도시로 변신 6·25전쟁이 끝난 지 20년째 되던 1973년 한국 경제사의 큰 흐름을 바꾼 두 가지 일이 있었다. 바로 현대중공업의 첫 선박 건조 돌입(3월20일)과 포스코의 첫...
[BIZ Insight]LG디스플레이가 하면 '세계표준'…'기술名家' 자존심 되찾다 2013-05-02 15:35:00
마케팅' 펼쳤더니 성과도 예술이네▶ 목적 갖고 '빅 데이터' 활용하면 고객불만 줄고 매출이 늘어난다▶ 고비용 저효율 '탄소배출권 거래제'의 몰락[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친환경 기업도시 울산·포항] 울산항 '세계 4대 오일허브' 변신 중…산유국 부럽잖은 경제효과 2013-05-02 15:30:29
사장 "오일허브, 산업혁명급 파급 효과"▶ [친환경 기업도시 울산·포항] '죽은 바다' 되살린 포항운하…글로벌 해양관광도시 '신호탄'[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친환경 기업도시 울산·포항] 울산, 녹색기술 장착 '미래자동차 메카'로 질주 2013-05-02 15:30:27
사장 "오일허브, 산업혁명급 파급 효과"▶ [친환경 기업도시 울산·포항] '죽은 바다' 되살린 포항운하…글로벌 해양관광도시 '신호탄'[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친환경 기업도시 울산·포항] 울산, 융복합 첨단 에너지 자립도시 '변신' 2013-05-02 15:30:26
에너지관리공단, 에너지경제연구원,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본부 등 10개 공공기관이 이전한다. 세계 산업공단에서는 보기 드물게 경쟁관계에 있는 기업들 간에 부산물과 폐에너지를 서로 주고받으며 10년 전만 해도 공해천국으로 여겨졌던 울산지역 공단을 자원 순환형 친환경 산업단지로 복원하는...
[친환경 기업도시 울산·포항] 박승호 포항시장 "동빈내항 복원으로 '영일만 르네상스'…인구 75만명 자족도시로" 2013-05-02 15:30:25
제4세대 방사광 가속기, 막스플랑크 한국연구소,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기초과학연구단 유치 등 세계적인 첨단 과학인프라 구축으로 철강도시 포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 박 시장은 “포항운하는 과거의 잃어버린 역사와 문화를 복원하고, 더 나아가 새로운 혁신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는 점에서 정부가 찾고 있는...
"기업SNS, 정보 제공보다 재미있어야 고객이 움직인다" 2013-05-02 15:30:23
결과를 바탕으로 ‘어떻게(how)’ 기업sns를 운영하는 것이 더욱 활발한 고객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이 필요할 것이다. ▶ [next week 경제·경영 세미나] 5월6일(화) ~ 5월10일(금)▶ '아트 마케팅' 펼쳤더니 성과도 예술이네▶ [biz insight]lg디스플레이가 하면 '세계표준'…'기술名家'...
끊임없는 혁신·소통이 경쟁력…크리스털 영역, IT기기까지 넓혀 2013-05-02 15:30:22
소비자 대상 제품이 아닌 절삭공구 등 기업 대상 제품을 주로 생산했다. 1970년대 후반 오일 쇼크로 매출이 급락하자 당시 경영을 맡은 다니엘의 손자 만프레트는 과감히 소비재 사업에 뛰어들었다. 1976년 인스부르크 동계올림픽에 맞춰 기념품 용도로 ‘크리스털 생쥐 모형’을 출시해 큰 호응을 얻은 것이 계기가 됐다....
말단 광고영업사원서 시작해 300여개 방송·신문·잡지 경영…미디어 '미다스의 손' 2013-05-02 15:30:18
마케팅' 펼쳤더니 성과도 예술이네▶ 목적 갖고 '빅 데이터' 활용하면 고객불만 줄고 매출이 늘어난다▶ 고비용 저효율 '탄소배출권 거래제'의 몰락[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