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추창근 칼럼] 우리 神話를 스스로 부수는 사회 2013-06-26 17:36:06
양판점 구석에 먼지를 뒤집어쓴 채 처박힌 싸구려 tv나 만들던 3류 기업 삼성은 당시 넘볼 수조차 없었던 일본 소니와 파나소닉의 30년 전자왕국을 무너뜨리고, 난공불락의 노키아와 혁신의 상징 애플을 제친 정보기술(it) 세계 1위 기업으로 우뚝 섰다. 20년 동안 그룹 매출을 29조원에서 380조원으로 13배, 세전 이익은...
밤새 피부 긁어대는 우리 아이, 침구부터 바꿔야 2013-06-26 15:53:02
집먼지 진드기 이동 막는 침구 각종 알러지, 아토피, 천식, 비염의 주원인인 집먼지진드기가 가장 좋아하는 곳이 이불 등의 침구다. 집먼지진드기는 단백질과 지방 성분으로 이루어진 사람의 각질이나 비듬을 먹고 사는데, 집먼지진드기의 배설물이나 사체가 사람의 피부에 닿거나 호흡기에 들어가게 되면 알러지성 질병이...
올 여름가전 大戰, 키워드는 '스마트 차별화' 2013-06-26 10:31:42
이온 플라즈마 살균, 비타민·카테킨 필터, 미세먼지 제거 필터로 깨끗한 실내 공기를 보장한다. 습기로 인한 유해세균 번식이 쉬운 에어컨 내부의 열교환기를 첨단 uv램프로 99.9% 살균하는 기능도 탑재했다. 올해만 150만대 수준의 폭발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제습기 시장은 위닉스와 lg전자가 선두 자리를 두고 각축을...
경기도 첫 재선지사 김문수의 7년을 돌아보다 2013-06-24 17:51:21
미세먼지 평균 농도는 68㎍/㎥에서 현재 49㎍/㎥로, 이산화질소 평균 농도는 2006년 31ppb에서 28ppb로 각각 28%와 9.7% 낮아졌다. 소외지역 주민 위한 찾아가는 문화활동, 행복학습관2008년 한센촌을 처음 방문한 김 지사는 민선 5기 들어 소외된 이곳 주민들에게 각별한 애정을 보였다. 최종국 장자마을 이장은 “소위...
삼성전자, 프리미엄청소기 모션싱크 출시 2013-06-20 11:00:10
기술을 업그레이드해 강력한 흡입력과 지속성을 강화했다. 먼지를 한 번 더 잡아주는 '헤파필터', 냄새를 제거하는 '활성탄'과 '제올라이트', 항균기능의 앨러지필터 등 4중 필터를 채용해 먼지는 물론 냄새, 진드기, 곰팡이 등을 99.95% 까지 잡아내는 것도 장점이다. 이 제품은 영국...
"습기 때문에 집에 가기 싫어요" 장마철, 보송보송 집안 만들기 2013-06-19 18:14:03
집안의 꿉꿉함을 견뎌야 하는 불편함을 겪는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집안환기를 대신해줄 수 있는 방향소취제를 놓아두는 것도 좋다. 또한 최근에는 전기사용량이 많은 에어컨을 대신할 제습기, 잦은 빨래를 할 때 쓰는 소형세탁기, 진드기나 미세먼지 등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관리해주는 침구 청소기 같은...
장마철 극성 집먼지 진드기 30초면 99.9% 박멸! 2013-06-19 17:38:42
가려움과 알레르기, 아토피를 유발하는 집먼지 진드기는 환기가 소홀해지는 겨울철에 기하급수로 증가한다. 집 먼지 진드기는 천을 소재로 한 소파나 침대ㆍ카펫에 주로 서식한다. 그 중에서도 집 먼지 진드기 먹이인 사람 분비물이 많은 침대에서 가장 많이 발견된다. 진드기를 없애기 위해서는 천을 끓는 물에 삶고 햇...
정호승 "죽음을 향한 긴 여행…그래서 맛있는 인생" 2013-06-19 16:49:16
‘나는 길가에 버려져 있는 게 아니다/먼지를 일으키며 바람 따라 떠도는 게 아니다/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당신을 오직 기다릴 뿐이다/(…)/오늘이 인생의 마지막이라고/길바닥에 주저앉아 우는 당신이/지푸라기라도 잡고 다시 일어서길 기다릴 뿐이다’ 시인이 노래하는 것은 결국 ‘희망’이다. 때로는 죽음과 절망이...
‘살림살이 차트쇼- 더 퀸’, 청소기의 모든 것 속속들이 공개 눈길 2013-06-19 13:36:04
다가오는 장마철 급증할 집먼지 진드기를 박멸할 수 있는 워너비 아이템으로 저렴한 가격에 비해 고효율의 성능을 자랑했다. 마지막으로 mc 정경미가 소개한 물필터 청소기는 가격은 비싸지만 엄청난 흡입력의 진공 청소기능과 공기정화 기능까지 두루 갖춘 전천후 청소기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게스트단 평가에서는 mc...
[비즈&라이프] LG스타일러, 김치냉장고처럼 새시장 창출하려면…페브리즈·세탁소보다 ‘뛰어난 점’ 어필하라 2013-06-18 17:44:04
사이에 배어 있는 먼지와 냄새를 털어낸다는 스타일러의 작동원리를 강조하는 마케팅이 필요해 보인다. 자연건조에 가장 가까운 스타일러의 강점, 피부에 무해한 살균과 탈취 기능의 관점에서 새로운 마케팅 포지셔닝을 제안한다. lg 스타일러는 ‘이 제품으로 고객이 해결하고자 하는 게 무엇인가’라는 관점에서 생각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