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취재수첩] 산으로 가는 프랜차이즈 법 2013-05-21 17:08:32
말이 됩니까.” 한국경제신문이 프랜차이즈협회 및 노철래 새누리당 의원과 지난 20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공동 주최한 ‘프랜차이즈 신뢰도 제고방안’ 세미나에 참석한 한 가맹본부 대표의 말이다. “소비가 살아나지 않아 어려운 판에 프랜차이즈업계를 왜 이렇게 몰아붙이는지 이유를 모르겠다”고 하소연했다. 이번...
"가맹점 매출 늘면 본부 수익 늘게 구조 개편" 2013-05-20 17:32:11
장재남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장은 ‘“미국처럼 가맹점 매출의 일정 비율을 로열티와 광고판촉비 명목으로 가맹본부에 지급하는 로열티 제도를 도입해 가맹점과 가맹점주 간 신뢰를 높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로열티 제도를 적용하면 가맹본부는 로열티 수입을 늘리기 위해 가맹점의 매출 증대에 힘을 쏟을 수밖에 없다는...
박민식 의원 "징벌적 손배制 확대 적용 바람직하지 않다" 2013-05-20 17:30:37
했다. 그는 지난 4월 임시국회에서 프랜차이즈법, 금융정보분석원(fiu)법, 전속고발권 폐지(공정거래법 일부 개정안) 등 경제민주화 후속 3개 법안이 정무위 전체회의를 통과하고도 본회의 직전 통로인 법제사법위원회 문턱을 넘지 못한 것을 언급하며 “법사위가 소관 상임위를 통과한 법안의 본질적인 내용을 바꾸고...
거리제한·예상매출 제공…프랜차이즈, 쏟아지는 규제에 '신음' 2013-05-20 17:29:23
수 있다는 점에서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 편의점 업계는 24시간 영업을 요구하지 못하도록 한 것에 대해 반발하고 있다. 한 편의점 관계자는 “심야에 필요한 물건을 각 편의점에 공급하는 물류시스템 자체를 바꿔야 한다”며 “편의점 업종의 특성을 무시한 과도한 규제”라고 말했다.유승호 기자 usho@hankyung.com▶...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에스디컴퍼니(SD Company)’ 사명 변경 2013-05-20 11:00:00
10여 개의 가맹점을 개설 하면서 업계의 주목을 받은 에스디컴퍼니는 지난해 8월 수제버거 전문점 ‘피츠버거’ 브랜드를 런칭하며 수제버거 시장의 메카인 이태원에 직영점을 운영하면서 브랜드런칭 및 가맹사업에 이어 직영점 운영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했다. 에스디컴퍼니의 행보는 기존 프랜차이즈업체와는 큰 차이점을...
브랜드에 감성 담으니 호감도까지 UP 2013-05-20 10:33:55
외식유통업계가 제품명에도 감성을 불어넣고 있다. 감성을 더한 네이밍은 메뉴나 제품을 직접 접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그 느낌이 연상된다는 점 등으로 업계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감성을 더한 제품명들은 딱딱한 느낌을 없애고 풍부한 표현을 넣음으로써 소비자들의 기억에도 오래 남는다는 장점이 있다. 맛이나...
커피는 편의점서, 카페에선 논 커피(Non-Coffee) 2013-05-20 10:15:37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카페 프랜차이즈 업계의 논 커피(Non-Coffee) 경쟁이 뜨겁습니다. 커피전문점의 주력 제품인 커피 경쟁은 오히려 편의점으로 쏠린 반면 매장에서는 셰이크, 에이드, 빙수 등 제품으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는 양상입니다. 최근 주커피는 4대 메이저(CU,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탑) 편의점에 주커피...
고용부, 미용실 체인 7곳 최저임금 위반 등 조사 2013-05-17 00:35:18
프랜차이즈의 스태프들은 ‘업계최고 대우’를 받고 있다고 할 수 있을 정도”라며 “미용업체의 일방적인 자료만으로 판단했다는 의구심이 생긴다”고 말했다. 고용부 관계자는 “수시감독에서는 실태조사보다 한층 더 꼼꼼하게 현장 확인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양병훈 기자 hun@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뷰티 프랜차이즈 스마트뷰티센터 Bitiel(비티엘) 오송 뷰티 박람회 참가 2013-05-16 10:31:24
박선영 광고 이미지 뷰티 프랜차이즈의 선두주자 ㈜코비스타에서 세 번째 브랜드로 신개념 스킨&다이어트센터 bitiel(비티엘)을 기획하였다. 에스테틱 노하우를 가진 7년차 이브클라인 뷰티센터(26개점)와 두피센터 웰킨 두피/탈모센터(47개점)의 모회사의 새로운 브랜드이다. 특히 웰킨 두피/탈모센터는 2012년도...
[2030 프랜차이즈 CEO] 가난했던 개그맨 지망생, 연매출 130억 일궈...김성윤 꼬지사케 대표 2013-05-16 08:13:22
2030 프랜차이즈 대표들로부터 창업 노하우를 들어봤다.가난했던 개그맨 지망생에서 연매출 130억원 프랜차이즈 대표로 짐 싸들고 전국 맛집 찾아다닌 끝에 고객 관점에서 보는 성공 노하우 찾아 김성윤 꼬지사케 대표(34)는 20대 초반 돈 한 푼 없는 개그맨 지망생이었다. 프로 개그맨이 되려고 대학도 레크레이션학과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