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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주 투자전략] 기술적 반등‥상승 폭은 적을 듯 2012-04-13 18:56:23
사면 저점에서 주식을 담을 수 있다는 학습효과를 재현한 것입니다. 따라서 박스권 하단에서는 주식을 늘리는 전략 필요하다고 보고요." <인터뷰> 이영원 HMC투자증권 투자전략팀장 "전체적으로 미국과 중국, 우리나라까지 경기 지표들이 기대만큼 잘 안나와서 경기회복에 바탕을 둔 추세 상승보다는 제한적 반등으로...
[한상춘의 지금 세계는] 본격화되는 각국 선거... 증시 영향은? 2012-04-12 07:16:04
창출에 우선순위를 둬서 경기부양을 추진했던 효과다. 왜 정치적 측면에서 일자리 창출이 중요한가. 그래도 우리는 기성세대다. 그런데 청년은 사회에 나오기 전에 일자리 창출이 안 되면 정말 애틋하다. 이런 사람에게 우선순위를 둬서 일자리 창출하는 것은 단순히 일자리 창출 외에 경제와 증시에 미치는 큰 심리적 효...
[이슈진단] 글로벌 리스크, 대응 전략은? 2012-04-10 13:21:48
약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때문에 증시의 상승세 속도나 상승의 지속성에 문제가 발생한다는 점이다. 가장 좋은 QE3의 통화정책과 연결된 그림은 계속 고용이 늘어나면서 QE3를 안 하는. 그래서 기업수익도 계속적으로 늘어나 증시의 지속성도 주는 그림이 가장 좋은 그림이다. 지난 하반기의 불안감은 재현될 가능성이...
4월 FOMC 주목..중립화된 양적완화 논의 2012-04-04 13:58:32
재차 3월에는 53.4로 상승했다. 그리고 3월 미시건대 소비자심리지수도 고유가의 영향으로 당초 예비치는 74.3으로 시장 예상을 크게 하회하면서 주춤했지만 최종 확정치는 76.2를 기록하면서 재차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최근 2월 내구재 주문이나 공장주문, 어제 나온 3월 자동차 판매 등이 시장 기대에는 다소 미치지...
"박스권에 갇힌 코스피..화학-철강-에너지주가 열쇠" 2012-03-28 10:54:31
장기상승 추세를 형성했듯 중국 소비 관련주가 중장기적인 상승추세를 형성할 조건이 만들어지는 것으로 본다. 3월 말이 지나가면서 4월로 진입하는 상황이다. 연초 불안했던 2, 3, 4월 유럽발 리스크는 굉장히 안정되었다. 최근 경기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미국 연준이 추가적인 경기부양책 가능성을...
"매물소화 과정..우량주-IT-중국소비주 관심" 2012-03-26 11:42:21
3% 정도 추가적으로 상승한 것으로 보도되었다. 여기에 모바일 시장의 성장성을 감안할 때 삼성전자로 들어가는 반도체 장비와 패키징 업체에 대한 관심이 필요하다. 두 번째로는 중국 소비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다. 지난 해 10월 중국의 상무부가 매년 1달 동안 지정해서 소비촉진의 달로 선정한다고 발표한 뒤 이번에...
"경기회복기에 강한 랠리 ..IT-자동차-금융주 주목" 2012-03-09 10:54:36
뿌려지고 있는데 너무 단기간이기 때문에 효과를 말하긴 어렵다. LTRO 목적엔 유럽내 신용경색을 해소하는 게 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나라 주식 시장 투자와는 직접적인 상관관계가 없다. 그러다 보니 LTRO가 되면 한국시장이 좋아진다고 얘기하기는 까다로운데 적어도 부정적이진 않다. 왜냐하면 그 유럽에 있는...
동시만기 부담 선반영..이후 전략이 관건 2012-03-08 15:36:52
못하고 있다. 실제로 앞서 선반영 효과라는 얘기를 잠깐 했는데 파생애널리스트를 8년 정도 하고 있는데 가장 부담스러운 부분이 이 부분이다. 프로그램 매매는 매도가 나오는데 시장이 오른다든지 아니면 거꾸로 프로그램 매수가 들어오는데 시장은 빠진다든지 이럴 경우 난처한 상황에 처하는데 오늘 상승도 결국 만기...
코스피 1월 효과 기대‥중소형주 부상 2011-12-29 10:35:17
1월 효과를 기대하고 있는데 그 중심에는 대형주보다는 업종별로 중소형주가 상대적으로 강세를 보였다. 이번에도 중소형주의 강세가 전망되는데 이들 종목군을 살펴보면 최근 연말에 시장을 주도했던 테마주들의 연속선상에 있다고 본다. 업종은 헬스케어, 전기차 관련한 2차전지, AM-OLED TV, 모바일 관련한 소프트웨어...
휘발유 2천원 돌파 `직전`..`정부 손놔` 2011-10-24 17:27:49
정유사 압박과 대안 주유소 등 다양한 정책이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마지막 카드로 여겨지고 있는 유류세 인하에 대해서도 박재완 장관이 불가 방침을 확인하면서 인하 요소는 당분간 없을 전망입니다. 전체 국세에서 유류세가 차지하는 비중이 10% 안팎으로 정부 입장에서는 쉽게 포기할 수 있는 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