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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9개 경전철 신설…재원·사업성·실현 가능성 '물음표' 2013-07-24 17:08:07
수 있는 철도중심 교통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그러나 기존 도시철도와 동일한 요금제를 적용키로 하는 등 수익성 확보가 쉽지 않아 실현 가능성에 의문이 제기된다. ◆8조5500억원 투입 9개 경전철 추진 시가 이번에 확정한 9개 노선은 △신림선(여의도~서울대앞) △동북선(왕십리역~상계역) △면목선(청량리~신내동)...
휴가 앞둔 車업계 '깊은 한숨' 2013-07-21 17:26:31
희망버스 충돌까지…르노삼성자동차 말곤 임금협상 타결도 안돼 여름휴가를 앞둔 국내 자동차 회사들의 한숨이 깊어지고 있다. 내수판매 부진과 생산량 감소에 따른 수출 차질 등 안팎으로 이중고를 겪는 가운데 임금협상이 타결될 기미를 보이지 않아서다. 21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기아자동차와 한국gm,...
정부 "7~8월 피서지 물가안정 주력" 2013-07-12 11:04:24
추진해 가격안정에 나설 방침입니다. 정부는 이와 함께 지방공공요금 원가절감방안도 논의했습니다. 상수도의 경우 원수와 정수 공급체계에 경쟁을 도입하고 노후관로 교체를 통한 누수량 절감, 급수체계 통합·조정 등을 추진합니다. 시내버스 요금은 지방자치단체 사이에 통일된 요금 산정 기준이 없어 각종 문제가...
"7∼8월 피서지 물가안정 특별대책기간 운영" 2013-07-12 09:39:00
급수체계 통합·조정 등을 추진한다.시내버스 요금은 지방자치단체 사이에 통일된 요금 산정 기준이 없어 각종 문제가 발생한다는 지적에 따라 '시내버스요금 산정기준', '시내버스 운송사업 회계처리기준'을 마련해 적용하기로 했다.추 차관은 이날 최근 물가 동향에 대해 "기상호조, 국제유가 하락에 따른...
인천 청라-서울 강서 BRT 부분개통 2013-07-10 11:00:00
버스(BRT)가 부분 개통됩니다. 국토교통부는 청라-강서 BRT(간선급행버스체계) 1단계 공사가 청라지구 진입도로를 제외하고 부분 완공돼 11일(목) 17시부터 운행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개통되는 1단계 사업노선은 인천 청라지구에서 부천시 오정구를 거쳐 서울 화곡역까지 19.8km이며, 총사업비 415억원이...
[2013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더 높은 가치 서비스…더 깐깐해진 고객 잡았다 2013-07-08 15:35:01
버스터미널 등 9개 산업의 고객접점 서비스품질은 지난해 대비 상승한 반면 이동전화, 커피전문점, 대형마트, 지방은행, 영화관, 제과제빵점, 시청, 항만터미널 등의 산업은 하락 추이를 나타냈다. 김종운 kmac cs경영본부장은 “소비자의 선택은 냉정하므로 최고의 고객만족을 위해 서비스 차별화 전략으로 경쟁 우위를...
NH농협카드, 국내외 모든 음식점 할인카드 출시 2013-06-27 22:35:11
카드는 버스와 지하철, 기차는 물론 택시, 여객선, 항공기까지 할인이 가능합니다. 또 스타벅스 등 주요 커피점에서 카드 등급에 따라 최대 30%, G마켓, 옥션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최대 7%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ME) 신용카드는 일반과 Plus 등급이 있으며 체크카드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하반기 달라지는 것>-교통·해양 2013-06-27 12:02:49
전국 어디서나 고속도로·철도·지하철·버스를 선불 교통카드 한 장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제까지는 다른 지역 대중교통이나 고속도로, 철도를 이용할 때 교통카드와 하이패스 등 여러 장의 카드를 써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기존 권역별 환승 할인 혜택은 그대로지만 추가 할인은 없다. ▲ 자동차 관리사업자...
시내버스요금 산정기준 첫 마련 2013-06-27 09:30:00
시내버스요금 산정기준이 처음으로 마련됩니다. 또 상수도요금은 원·정수구입비와 인력운영비 등 원가요소별 절감 방안을 마련합니다. 정부는 올해 첫 시·도경제협의회를 열어 지방공공요금 산정 절차를 투명화하는 한편 객관적인 원가 검증체계를 구축하기로 하고 이같이 결정했습니다. 정부와 지자체는 7월중 원가절감...
<여형구 국토2차관 "자회사 실질 경쟁 유도"> 2013-06-26 16:57:42
등 수송체계를 다변화하지 못했고, 코레일이 통합운영하면서 회계 구분이안 돼 경쟁력 있는 부분과 없는 부분의 차별화가 되지 않았던 것이 원인이다. 지주회사 제체로 가면 분야별 특성과 차별화 되는 부분이 명확해져 그 부분에 대한 육성발전이 가능하다. 다른 교통수단으로 빠져나갔던 수송분담률을 회복하는 기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