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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를 꿰뚫는 빅데이터의 힘…기업 경쟁력 '업그레이드' 2014-03-21 07:00:04
it 리더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빅데이터를 사용해 기업의 실적이 평균 26% 향상됐다는 대답을 얻었다. 향후 3년 동안 41%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경험과 직관으로 의사결정을 하는 기업인들은 점점 줄어드는 추세라고 덧붙였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도 수천만 건의 논문, 특허, 웹데이터 등을...
경상계열 전공 대학생에 "몇 학년 이세요?" 안되는 이유 2014-03-19 14:47:26
졸업생 기피현상 (45.3%)” “인턴지원 시 졸업예정자 대상 (25.4%)” “직무경험을 쌓기 위해 (15.5%)” “학교에서 취업지원 프로그램 참여가능 (12.6%)” “학교 도서관 등 시설물 이용 가능 (9.6%)”순으로 이유를 꼽았습니다.취업준비생들은 졸업유예(또는 수료)의 방법으로 ‘졸업조건인 어학성적 등의 미제출’을...
연세사랑병원, 美 정형외과학회서 줄기세포의 관절염 치료효과 발표 2014-03-19 11:05:58
의학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미국에서 해마다 개최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학술전시회다. 이번에 개최된 ‘2014 aaos’에는 세계 550여개의 기업들을 비롯하여 정형외과 전문의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학회 포스터 발표는 정식 논문 발표 전 연구 결과에 대한 내용을 학회에 정식으로 소개하는 자리다. 연세사랑병원...
좋아서가 아닙니다··취업준비생 절반 `졸업유예` 2014-03-19 10:00:42
대학을 다니고 있거나 대학을 졸업한 취업준비생 1,11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53.2%(594명)가 `졸업유예를 한 경험이 있거나 할 생각이 있다`고 답했다고 19일 밝혔다. 졸업을 유예하느라 대학에 지불한 비용은 평균 24만원으로 집계됐다. 졸업유예자가 많은 전공은 경상계열로 전공자(211명) 가운데 60.2%가...
"취업준비생 절반 '졸업유예'…평균 24만원 비용들어" 2014-03-19 09:31:08
대학을 다니고 있거나 대학을 졸업한 취업준비생 1천11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53.2%(594명)가 '졸업유예를 한 경험이 있거나 할 생각이 있다'고 답했다고 19일 밝혔다. 졸업을 유예하느라 대학에 지불한 비용은 평균 24만원으로 집계됐다. 졸업유예자가 많은 전공은 경상계열이었다. 경상계열...
순천대 교수 표절의혹 제기…'1년에 논문 21편' 2014-03-18 10:17:07
5년 동안 국내 저명 학술지에 70여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2009년 9편, 2010년 11편, 2011년 18편, 2012년 21편을 썼고, 지난해에는 6월까지 9편을 저술한 것으로 알려졌다.특히 21편의 논문을 쓴 2012년의 실적은 순천대 전임교원이 한국연구재단 등재지에 게재한 1년 평균 논문 수 0.6편과 비교하면 무려 수십배에 이른다....
"개정세법으로 최고소득층 제외 全계층 소득세 줄어" 2014-03-18 06:04:08
형평성 및 누진성 분석' 논문에서 이런 분석 결과를 내놨다. 논문에서는 2012년 발표된 제5차 재정패널자료 중 근로소득가구 2천477가구에2011년 소득세법과 2014년 소득세법을 각각 적용한 뒤 추정 소득세액을 비교했다. 소득 분위별로 분석했을 때 최고 소득 계층인 10분위 가구의 소득세액은 2011년기준...
에스티큐브, 항암 연구 핵심 기술 'HCSA' 국제학술지 논문 게재 2014-03-14 10:55:24
논문이 국제 월간 학술 저널인 흉부종양학 저널(journal of thoracic oncology) 4월호에 실리게 됐다고 밝혔다.국제폐암연구협회(iaslc)가 매월 공식 발간하는 흉부종양학 저널은 흉부종양 관련 공식 학회지로 주로 폐암을 대상증으로 하는 검진, 예방, 진단, 치료에 대한 전세계 학술 정보를 엄선하여 발간하는 국제 학술...
[세스 고딘의 이카루스 이야기] 3편. 복종이 안전하던 시대는 막을 내렸다 2014-03-07 09:51:06
특히 높았던 원인을 주제로 획기적인 논문을 발표했다. 1959년에 발표한 이 논문에서 그는 어떤 문화는 번성했지만 어떤 문화는 쇠퇴의 길을 걸을 수밖에 없었던 원인을 밝혔다. 그는 번영의 시대를 이끌었던 원동력이 민족도, 기후도, 카리스마 넘치는 지도자의 능력도 아니라고 지적했다. 르네상스나 실리콘밸리 또는...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KGC인삼공사, 전통의 홍삼 대표브랜드…60개국 수출 2014-03-06 07:00:49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대상을 차지한 정관장은 창업 115주년을 맞는 kgc인삼공사의 홍삼브랜드다. 1940년대 초 중국 등에서 고려삼의 명성을 도용해 사제품이 범람하자 이를 구별하기 위하여 ‘정부가 관할하는 공장에서 제조·포장된 제품’이라는 의미로 정관장 브랜드가 탄생했다. 이후 홍콩 대만 일본 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