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금투협, 금융권 특화 '초급관리자 리더십' 과정 신설 2013-03-27 11:25:46
박종수) 금융투자교육원은 금융회사에 근무하는 초급관리자에게 적합한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해 ‘초급관리자 리더십 과정’을 신규 개발하고 27일부터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 과정은 금융회사 대리, 과장 등 초급 관리자가 조직 내부(상사, 동료, 후배) 및 외부(고객 등)관계에서 주도성을 확보하고 이를 성과...
[부산·경남]동명대, 슈퍼컴퓨팅 융합 응용센터 국내 최초 산학협력 개소 2013-03-27 10:14:07
전문인력을 지속 양성하면서 연구개발과 상용화까지 병행하는 거점을 국내 최초로 교내에 마련해, 우리나라 영상it산업 선진화에 크게 기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날 △세계 최초 컴퓨터용gpu 개발에 성공한 멀티미디어장치제조사 엔비디아의 한국공급사 리더스시스템즈(leaders systems), △세계 최대 컴퓨터제조사...
오진호 대표 "LOL 최고가치요? 플레이 경험" 2013-03-27 08:19:35
한인 pc방에서 'lol' 게임 개발 및 비즈니스에 대한 구상을 했다는 에피소드를 밝힌 바 있다. 심지어 한국 pc방을 본따 본사 사무실에 내에 한국 게임 캐릭터 이름인 '아리pc방'도 만들었다. 이런 영향으로 라이엇게임즈는 게임업계 최초, 심지어 외국계 게임사로 문화재청 유물 보존처리 등 문화재 지원에 총...
김효석 교수, 전라북도 CEO들의 마음에 ‘감동’을 심다! 2013-03-26 19:48:24
매니지먼트를 하고 있는 ‘성과중심의 교육 콘텐츠 개발 전문기업 주식회사 낙천’의 황주원 대표는 “김효석 교수님은 어디에서 어떤 강의를 하던 청중을 실망시키지 않는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서 그는 “그것은 김 교수 특유의 입담도 있겠지만, 자신의 의견만을 내세우는 독설보다는 경청과 겸손의 미덕이 어우러...
한화, 커피사업 `빈스앤베리즈` 사회적 기업 전환 2013-03-26 17:58:19
교육과 고용, 영세 자영업자의 카페 같은 골목상권 지원 등을 위해 사용할 계획입니다. 한화의 이번 결정은 김승연 회장의 `함께 멀리`라는 동반성장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지속적이고 가장 효과적인 실천적 방안으로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빈스앤베리즈는 한화갤러리아가 자체 개발한 커피사업 브랜드로, 지난...
한화 커피점 사업 사회적 기업 전환 2013-03-26 17:21:57
기부한다. 빈즈앤베리즈가 운영하는 바리스타 교육과 서비스·마케팅 기법 등을 개방해 직업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취약계층을 직원으로 채용할 계획이다. 한화가 2006년 자체 개발한 브랜드인 빈즈앤베리즈는 계열사 사옥과 갤러리아백화점 등 전국에 36개의 점포를 내고 직영체제로 운영하고 있다. 2011년 108억원의 매...
KDI 학업성취도 분석 "사교육보다 교사 열성이 성적 더 올린다" 2013-03-26 16:51:42
교육 안 받아도 된다.’뻔한 이야기 같지만 실제로 맞다는 분석이 나왔다. 교사에 대해 학생들이 매긴 점수가 높을수록 성적 향상 효과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사교육의 효과는 학년이 올라갈수록 혼자 공부함만 못했다. 한국개발연구원(kdi)은 26일 ‘학업성취도 분석은 초중등교육에 대해 무엇을 말해주는가’ 보고서에서...
"삼성이 애플 따라잡은 비결…한국 MBA서 더 연구해야" 2013-03-26 16:51:16
끝없이 변해야 한다. 현장과의 교류가 경영 교육의 핵심이다.”도널드 제이컵스 미국 노스웨스턴대 켈로그스쿨(경영대학) 명예학장은 지난 20일 유필화 성균관대 경영전문대학원(skk gsb) 원장과 가진 대담에서 이렇게 강조했다.제이컵스 명예학장은 1975년부터 2001년까지 21년간 켈로그스쿨 학장을 맡아 10위권이었던 이...
홈플러스-한국P&G, `착한 소비` 캠페인 2013-03-26 16:15:01
매출 일부를 기부해 문화교육 혜택에서 소외되기 쉬운 저소득층 어린이들의 감성 개발을 돕는데 사용함으로써, 고객이 상품을 구매하는 것만으로도 나눔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기획한 일종의 `착한 소비` 캠페인입니다. 홈플러스와 한국P&G는 이 기간 매장에서 P&G 행사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사은품과 상품권 증정...
[201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KB국민카드, 소망 이루게 돕고 캠핑 쏘고…국민생활의 힘이 되는 카드 2013-03-26 15:32:01
참여한 경제금융교육을 진행했다. 실생활에서의 다양한 적용 사례 위주로 교육하고 있어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을 얻고 있다.독거노인 500여 가정을 방문해 쌀, 생필품 등을 전달하는 ‘독거노인 사랑잇기’와 콜센터에서 전국의 독거노인 130여명에게 1주일에 2회씩 안부전화를 드리는 ‘독거노인 사랑잇는 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