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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삼성·우리카드 유료 정보보호서비스 재개(종합) 2014-01-15 10:16:02
카드3사가 유료 정보보호 서비스를 슬그머니 재개했다는 내용 위주로 기사를 전반적으로 보완하고 제목도 이에 맞게 변경.>>중단 이틀 만에 슬그머니 재개…"도덕적 해이"카드 3사 정보유출 피해 고객 2차 피해 우려도 신한·삼성·우리카드가 '신용정보 보호서비스'를 슬그머니 재개해 금융사들이 돈벌이에만...
<검찰·금융당국, 정보유출된 고객의 피해방지 뒷전> 2014-01-15 06:01:14
NH농협카드는 대규모 고객 정보가 유출됐다는 검찰의 발표가 있던 날에도 유료 신용정보보호서비스 판매로 '정보보안 장사'를 했다. 논란이 커지자 카드 3사는 부랴부랴 서비스 판매를 일시 중단했다. 금융당국은다른 카드사들에도 서비스 중단을 권고했다. 이에 대부분의 카드사가 서비스 판매를일시 중단한...
[사설] 고객정보 보호, CEO들이 이렇게도 관심이 없다면… 2014-01-14 20:28:30
경영자까지 문책하겠다고 한다. 당장 사상 최대 규모의 개인정보 유출 사고가 발생한 카드 3사가 대상이 될 모양이다. 보안 용역을 맡은 외주관리회사 직원이 해당 카드회사 전산망에서 고객의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빼내 팔아먹는 사태가 다름 아닌 금융회사에서 터졌다. 금감원이 엄중한 책임을 묻겠다는 것은 당연하다....
카드사 고객정보유출 사고 대책마련 TF 이번주 출범 2014-01-13 11:20:31
이런 사고가 발생해 막중한 책임을 느끼고 있다고 전했다"며 "tf에서 대책을 마련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최근 개인 신평사 코리아크레딧뷰로(kcb) 직원이 kb국민카드, 롯데카드, nh농협카드 등의 고객 총 1억400만명의 고객 인적사항정보를 불법 수집하고 일부를 유출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금감원은 이날부터 관련 카드...
금감원, 고객정보유출 카드 3사 검사…"위법사항 적발시 엄중 제재" 2014-01-13 10:20:38
13일 최근 발생한 역대 최대 규모의 고객정보 유출사고와 관련해 이날부터 kb국민카드, 롯데카드, nh농협카드, 코리아크레딧뷰로(kcb)에 대해 현장 검사를 착수했다. 검사 결과 위법사항이 적발될 경우 엄중히 제재한다는 방침이다.최종구 금감원 수석부원장은 이날 각 금융사 및 금융협회의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및...
금감원 "고객정보 유출 금융사 경영진 엄벌"(종합) 2014-01-13 10:13:02
KB국민카드·NH농협카드·롯데카드 등 카드 3사에서 1억명 이상이라는 사상 최대의 고객 정보가 빠져나갔다. 이에 따라 금감원은 이번 정보 유출에 연관된 한국SC은행, 한국씨티은행, 국민카드, 롯데카드, 농협카드, 코리아크레딧뷰로 등 금융사에 대해 영업정지, 임원 문책성 경고 등의 중징계를 내릴 방침이다....
금융사 고객정보 유출 재발시 경영진 엄벌 2014-01-13 09:37:16
유출 사태를 빚었기 때문이다.앞서 한국씨티은행과 한국스탠다드차타드(sc)은행에서 13만여 건의 고객정보가 유출됐고, kb국민카드·nh농협카드·롯데카드 등 카드 3사에서 사상 최대 규모인 1억 명 이상의 고객정보가 빠져나갔다.이에 따라 금융당국은 이번 정보 유출에 연관된 한국sc은행 한국씨티은행 국민카드 롯데카드...
금감원 "고객정보 유출 재발시 경영진 엄벌" 2014-01-13 08:36:36
사 고객 정보 유출과 관련해 솜방망이 처벌이라는 지적이 많았는데 앞으로는 관용이 없다는 점을 분명히 할 것"이라면서 "고객 정보 관리를 소홀히 하는 금융사는 더는 설 곳이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최근 저축은행과 캐피탈사에서도 수십만 건의 고객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알려지면서 금융권은 분야를 떠나...
금융권 '개인정보' 유출, 점입가경…"믿을 곳 없다" 2014-01-12 11:20:27
금융당국은 이번 금융사의 개인정보 유출 사건을 계기로 금융사의 내부정보시스템을 정비하고 제재를 강화하는 등 강력하게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한국씨티은행과 한국스탠다드차타드(sc)은행에서 13만여건의 고객 정보가 유출됐다. kb국민카드·nh농협카드·롯데카드 등 카드 3사에서도1억명 이상이라는 사상 최대...
<금융권 곳곳서 고객정보 유출…안전지대가 없다>(종합) 2014-01-12 10:28:44
카드 3사에서 1억명 이상이라는 사상 최대의 고객 정보가 빠져나간 것으로 밝혀졌다. 카드사의 정보 유출은 2010년에도 발생했다. 삼성카드 한 직원은 2010년 1월부터 2011년 8월까지 192만명의 고객 정보를 임의로 조회되고, 47만건을 자신의 PC에내려받아 이 중 일부(300건)를 외부로 유출했다. 하나SK카드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