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요즘 뜨는 그곳 … 국대 떡볶이 vs 죠스 떡볶이 차이점은? 2013-04-15 11:07:05
업계에서 중국산 등의 고춧가루 사용은 불문율처럼 여겨졌다. 더욱이 저렴한 음식이라고 생각되는 떡볶이에 국내산 고춧가루의 사용은 업계에서도 이례적이다. 매운 맛을 위해 베트남산 땡초를 사용하는 것 역시 밝혔다. 국대떡볶이 관계자는 “소비자들은 커피나 한우 등의 원산지에는 민감하면서, 떡볶이 소스를...
[한경창업마당] 세종대학교 커피창업 외 15건 2013-04-12 14:00:48
문의:010-2101-1588 경기도 일산 업계 1위 브랜드 본죽 양도양수 창업 - 지역 : 경기도 일산 - 추천 프랜차이즈 종류 및 이름 : 죽 전문점, 본죽, 죽이야기, 참죽 - 위치 : 경기도 일산시 內 대단위 아파트 밀집 지역 - 특징: 초보도 운영 가능한 아이템 , 권리저렴, 고매출, 가시성 및 접근성 구비 - 실 면적: 45m² - 월...
죠스떡볶이, 300호점 돌파‥떡볶이 대표브랜드 `우뚝` 2013-04-12 08:21:46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죠스떡볶이`가 가맹 300호점을 돌파했다. 죠스떡볶이 300호점은 부산화명점으로 부산광역시 화명역 인근에 위치한 매장이다. 이번 부산화명점 오픈으로 죠스떡볶이는 300호점 돌파라는 놀라운 성과를 보이며 전국적인 떡볶이 대표 브랜드로 성장했다. 현재 죠스떡볶이의 지방 매장은 전체 매장...
대·중견기업 외식 신규브랜드 허용 '가닥' 2013-04-11 17:19:02
프랜차이즈 등 34개 기업은 신규 사업이 원천 봉쇄됐다. 동반위가 자영업자를 대표하는 한국외식업중앙회의 의견을 대폭 받아들였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동반위가 당초 권고안의 수정을 검토하고 있는 것은 외식산업이 성장동력을 잃을 수 있다는 업계의 우려를 반영한 데 따른 것이다. 외식 기업은 신규 브랜드와 메뉴를...
외식업계 新트렌드 `3S`로 공략‥반응도 굿 2013-04-11 10:15:55
최근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 트렌드는 보여주기(Show), 맞춤형 메뉴 (Self-customized), 싱글족(Single)으로 요약된다. 고객에게 조리과정을 직접 보여주고, 자신의 취향에 맞게 맛을 조절할 수 있는 메뉴 등 까다로운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한 업계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혼자서 먹기 좋은 분량의 메뉴 개발로 싱글족을...
떡볶이 시장은 불황 없네~ … 매출 3000억 시대 2013-04-10 09:37:57
눈 앞에 두고 있다. 분식 프랜차이즈 시장이 조성된 지 10여 년 만이다.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분식 프랜차이즈 시장은 매해 50% 가까이 성장 중이다. '아버지가 만든 튀김 딸이 만든 떡볶이(아딸)' '스쿨푸드', '죠스 떡볶이' '국대 떡볶이' 등은 최근 3년 간 분식 프랜차이즈 붐을 등에 업고...
[단독]하림그룹, 도시락 사업 진출…여의도에 1호점 2013-04-09 09:35:45
등에 이어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도시락 프랜차이즈까지 사업확장에 적극 나서고 있어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하림그룹은 일본 도시락 전문기업 '유노타니(ゆのたに)'와 손잡고 프리미엄 도시락 프랜차이즈 사업에 착수했다. 오피스빌딩 밀집 지역인 서울 여의도에 프랜차이즈 1호...
[GBCI 글로벌 브랜드 1위] 세계인 사로잡을 그 제품…소비자는 즐겁다 2013-04-08 15:35:47
최고 지수를 기록하고 있어 한국 프랜차이즈의 해외 진출 러시 효과가 소비자들의 인식을 파고들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전자정보통신 산업은 지난해에 이어 연상 및 지각품질, 시장 팩트, 명품역량 차원에서 여전이 최고점을 기록하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한국 전자정보통신 산업의 글로벌 강세를 확실하게 인지시키고...
한반도를 하얗게 물들자 2013-04-08 10:45:21
인해 피해를 입은 기업이나 프랜차이즈 업계 사건들은 뉴스나 sns을 통해 접해봤지만 소비자가 직접 나서 블랙컨슈머의 악의적인 소비행태를 지적하는 것은 처음 있는 일”이라며 “블랙컨슈머의 악의적 소비행태를 퀴즈를 통해 풀어보면서 정직한 소비를 하는 화이트컨슈머의 중요성에 대해 더욱 자세하게 설명할 수...
맘스맘, 2013 프랜차이즈 서울 창업박람회 참가 2013-04-05 20:12:37
오고 있습니다. ‘2013 프랜차이즈 서울 Spring’ 에처음 참가하는 ‘맘스맘’은 이번 창업박람회를 통해 유아용품시장에서안정적인 수익을 내고 시장을 지속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맘스맘’만의특장점과 사업모델을 선보입니다. 또한 경영노하우 전수와 가맹점 상권 분석, 입지 활성화를 위한행사지원, 가맹점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