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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M 사실상 영업정지 지속…보험社, 돈으로 민원 무마 2014-02-17 06:09:09
이 때문에 보험사들은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아예 자체적으로 TM을 중단하거나, 민원이 발생하면 돈으로 무마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광석 한국대출상담사협회 대표는 "정부는 TM을 다시 하라고 하지만, 막상 금융회사는 민원이 들어오면 CEO 자리가 위태로운 만큼 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금융사 소속...
건설산업 '비정상의 정상화' 가속…밀린 공사대금 해소 제도화 등 불공정관행 개선 2014-02-13 21:08:42
] 정부가 건설공사 현장에서 고질적으로 발생하는 비정상적이고 불공정한 관행 등을 개선하기 위해 설치한 ‘불공정 하도급 해소센터’가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해 6월 불공정 하도급 해소센터를 만들어 월평균 24건의 사건을 접수해 해결 중이라고 13일 발표했다. 공사대금 체불 신고 58건에 대해선...
공정위, 하도급 부당특약 심사지침 제정 2014-02-13 12:00:48
체결했다. 이후 A사는 인근 주민들의 민원 제기에 따른 보상처리비용 4억9천만원을 모두부담해야 했지만 발주자나 원청업체로부터는 이를 한 푼도 보상받지 못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하도급 계약 시 이처럼 수급사업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 행위 유형을 열거한 '부당특약 심사지침'을 제정했다고...
`211대란` 방송통신위원회 뿔났다 "14일 해당 통신사에 과징금 물릴까" 2014-02-11 17:12:55
대한 민원을 접수하고 현재 조사 중"이라며 "스마트폰을 판매한 대리점을 중심으로 조사를 거쳐 보조금 지급을 주도한 통신사를 색출할 예정"이라고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해당 통신사에는 과징금이 부과될 전망이다. 앞서 이날 새벽 한 유명 스마트폰 가격정보 공유 커뮤니티에서는 `SKT 번호이동 아이폰5S 10만원,...
대전·충청 금융민원 '보험 관련' 가장 많아 2014-02-06 10:55:56
38.9%였다. 금융감독원 대전지원은 민원 증가율 및 민원발생 빈도가 높은 금융회사를 대상으로 2∼3월에 민원감축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필요시 올해 검사업무에도 활용한다. 금융감독원 대전지원의 한 관계자는 "민원처리과정에서 금융회사의 불건전 영업행위나 위법·부당행위 등이 확인되면 ...
[글로벌 건설리더로 도약] GS건설, 토목·건축 등 공종다변화로 수익성 강화 2014-02-06 06:57:09
기자 ] 지난해 해외시장에서 저가수주로 손실이 발생하는 등 실적이 부진했던 gs건설은 올해는 해외사업 수익성 강화에 치중할 계획이다. gs건설의 해외 토목·건축사업 부활의 거점은 아시아의 물류·금융 허브인 싱가포르다. gs건설의 토건 부문은 1990년대 이후 축소됐다가 2009년과 2011년 싱가포르에서 지하철...
과천·하남 등 대거 풀려…거래 규제, 국토의 0.2%만 남았다 2014-02-05 20:33:02
사업 지연으로 해당 지역 주민들의 민원이 그동안 지속돼왔기 때문이다. 개발사업지 내 땅을 담보로 대출을 받거나 인근 땅을 매입했으나 토지보상이 늦어지면서 재산권 행사에 제한을 받아왔다. 이영진 신한은행 투자자문부 부동산팀장은 “개발이 시작되지 않은 사업지의 보상금액은 지구지정 당시 공시지가에 전국 ...
車보험 긴급출동 대행업체 처우 관행 개선 2014-02-04 13:40:16
제공한 서비스에 대해 고객불만이 발생한 경우 보험사가 이유를 따지지 않고 수수료를 지급하지 않거나 차감할 수 있도록 한 조항도 불공정 약관으로 지적됐다.이밖에 서비스 대행 중 발생한 사고나 고객민원에 대해 귀책사유를 따지지 않고 무조건 정비업체가 책임을 지도록 한 조항, 정비업체의 잘못으로 고객이 피해를...
자동차보험 긴급출동 대행업체 처우 개선된다 2014-02-04 12:00:32
고객불만이 발생한 경우 보험사가 이유를 따지지 않고 수수료를 지급하지 않거나 차감할 수 있도록 한 조항도 불공정 약관으로지적됐다. 이밖에 서비스 대행 중 발생한 사고나 고객민원에 대해 귀책사유를 따지지 않고무조건 정비업체가 책임을 지도록 한 조항, 정비업체의 잘못으로 고객이 피해를 본경우 보험사는...
금융당국, 텔레마케팅 편법영업 단속 강화(종합4보) 2014-02-03 18:36:28
29일 발생한 소액 자동이체서비스(CMS) 부당 인출사건과 관련, CMS 실태점검과 함께 제도개선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CMS 제도란 이용자가 보험료·통신요금 등 주기적으로 납부해야 하는 각종 요금을 금융기관 방문없이 한 번의 신청으로 납부할 수 있는 제도를 말한다. 설 연휴 직전인 지난 29일 은행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