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본격적인 나들이철‥외식업계, 테이크아웃 `경쟁` 2013-04-05 10:37:57
만 하다. 오리지널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대표 이상윤, www.schoolfood.co.kr)도 전 메뉴가 테이크아웃이 가능해 매장에서 맛 보던 스쿨푸드의 음식을 장소 제약 없이 야외에서도 즐길 수 있다. 도시락 메뉴로 많이 찾는 김밥을 스쿨푸드만의 방식으로 재탄생 시킨 `마리`는 한입에 쏙 들어오는 크기와 질...
드롭탑 , 카페베네 제칠까 … 커피 프랜차이즈 브라운관 쟁탈전 2013-04-05 08:00:07
커피 프랜차이즈들이 브라운관 안에서 전쟁을 벌이고 있다. 불황 타개책으로 비용 대비 효과가 큰 간접광고(ppl·product placement)를 선택해 공격적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5일 업계에 따르면 ppl 단가는 1억 원에서부터 10억 원까지 다른 마케팅 비용에 비해 다소 비싼 편이다. 하지만 매출과 인지도...
시즌아이PC방, 검증된 브랜드인지도 돋보여 2013-04-04 14:35:28
달성한 PC방창업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2005년에 창립된 시즌아이는PC방은 MBC `나는 가수다`의 제작 지원, SBS `신사의 품격`의 세트 협찬 등을 통해 브랜드인지도를 꾸준히 넓혀왔으며, 현재까지 400개가 넘는 가맹점을 개설 및 관리하면서 업계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즌아이PC방은 가맹점의 원활한 매장...
화상교육업계 무자본창업 `눈길` 2013-04-04 13:56:58
타면서 업계가 지역시장 확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 가운데 LIVE화상과외 1세대 교육기업인 에듀팡팡이 지역시장 프랜차이즈 가맹창업자 모집에 나섰다. LIVE화상과외는 우리가 통상 알고 있는 과외학습의 효과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지역제한 없이 온라인상에서 서울명문대강사와 1:1실시간 교습이 이루어지게 하는...
이디야, 카페베네 제치고 매장수 1위 2013-04-03 19:44:29
프랜차이즈에 ‘500m 거리 제한’을 도입한 이후 주요 브랜드의 신규 출점이 주춤해진 가운데, 예외로 인정받은 이디야가 매장 수를 빠르게 늘려 1위로 올라섰다.3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 이디야의 국내 점포 수는 860개로, 카페베네(850개)와 엔제리너스(824개)를 제치고 처음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디야는...
식품업계, 최강 신임 대표 누군가 했더니… 2013-04-03 15:33:26
spc그룹과 cj제일제당의 cj그룹은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1, 2위 브랜드를 운영하는 대표 경쟁업체다. 윤 신임 대표는 cj제일제당에서 식품과 영업을 총괄했던 인물로 지난해 삼립에 영입됐다. 업계 관계자는 "식품업체들이 정통 내부 인사를 수혈하거나 경쟁사 대표를 영입하는 방법으로 불황 타개책을 세우고...
"봄 날씨도 외면"…막걸리 안 팔리네 2013-04-02 16:52:29
및 중견기업, 프랜차이즈 기업에 대한 정부의 출점제한 등 규제 리스크도 막걸리뿐 아니라 전체 주류 시장이 직면한 악재다. 외식점포 출점이 주춤해지면서 주류는 신규시장 창출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다.이런 위기를 타파하기 위해 업계 일각에서는 “중소기업적합업종으로 지정된 막걸리 산업에 대한 규제를 풀어야...
[한경창업마당] 성남 세이브존 아이스크림 전문점 베스킨라빈스 양도양수 창업 외 14건 2013-04-02 11:00:10
광진구 - 추천프랜차이즈 종류 및 이름 : 설렁탕 전문점, 신선설렁탕,한촌 설렁탕,신촌 설렁탕 - 위치: 중소형 오피스 밀집 지역 + 대단위 주거단지 + 다수의 접객요소 배치 - 특징: 전면 우수, 가시성 및 접근성 우수, 폭발적인 유동인구 - 실 면적: 135m² - 월 매출/ 순이익: 매출 5,000만원/1,200만원 - 보증금/월세 :...
'나는 꾼이다'…中서 자서전 낸 정우현 회장 2013-04-01 17:06:40
프랜차이즈 업계에 돌풍을 일으켰으며, 2010년에는 일본 미스터피자 본사를 인수했다. 현재 mpk그룹이 운영 중인 미스터피자 점포는 국내 400여곳, 해외 27곳이다. 정 회장은 지난달 중국에 상하이 1호점을 내고 중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송종현 기자 scream@hankyung.com▶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아웃백·스타벅스, 조용한 마케팅 하는 까닭은? 2013-03-29 14:00:00
출점을 금지하는 내용의 '커피 프랜차이즈(가맹사업) 모범거래 기준'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모든 점포를 직영으로 운영해 규제 대상이 아니다. 업계 관계자는 "가맹사업을 하는 커피전문점들이 500m 이내에 신규 출점을 하지 못하게 되면서 매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안 스타벅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