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SKT "AI 상담사가 장애인 고객에게 말로 설명해드려요" 2023-09-12 09:06:22
고객에게 전화해 매월 납부해야 하는 총 요금과 통신요금, 휴대전화 할부금, 부가서비스 요금 등 상세 내용을 안내하는 서비스로, 통화료는 무료다. SK텔레콤은 이 서비스에 자사의 음성인식 및 자연어 처리, 다양한 음성 합성음을 지원하는 AI 콜 플랫폼인 '누구 비즈콜 설루션'을 활용했다. 홍승태 SK텔레콤...
SKT '말로하는 AI요금안내서' 도입 2023-09-12 08:53:48
AI상담사로부터 음성으로 요금안내를 받는 서비스가 도입됐다. Sk텔레콤은 9월부터 시각 장애인과 고령자 고객을 대상으로 AI상담사가 이용료를 말로 안내하는 '말로하는 AI요금 안내서'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말로하는 요금 안내서는 AI상담사가 고객에게 전화해 매월 납부해야 하는 총 요금과 통신요금,...
'무빙' 덕에 잘 나가더니…디즈니플러스 깜짝 예고 2023-09-07 14:03:12
해지 후 프리미엄 멤버십으로 재구독할 땐 인상된 요금을 납부해야 한다. 더불어 디즈니플러스는 구독료 인상에 앞서 오는 21일 오후 3시 59분까지 멤버십 1년 구독권을 41%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가격은 5만8900원이다. 디즈니플러스는 지난달 9일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을 공개하면서 이용자들이...
탄 만큼만 냈더니…10명 중 9명 재가입했다 2023-09-07 10:41:49
달리 자동차를 주행한 만큼만 보험료를 납부하는 합리적인 비용 구조를 지닌 상품이다. 또한 주행데이터 분석을 통해 운전자의 도로 별 규정 속도 준수율을 보여주는 정속률을 바탕으로 안전운전을 한 운전자에게 추가 보상을 제공하고, 충격감지 기술 기반의 선제적인 사고출동 서비스인 'AI사고케어' 등도...
DB손보,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 7년 연속 수상 2023-09-07 09:23:11
많은 부문에서 수상한 것이다. 서비스 부문의 ‘계속P 올 터치~!’ 분임조는 장기보험 계속보험료 미납 고객을 대상으로한 정보 안내와 보험료 자동 납부 시스템을 통한 성과로 금상을 수상했다. 계약이 연체?실효되어 발생하는 고객의 민원을 감소시키고, 모바일 메신저와 웹을 연계하여 보험료 납부 완결율을 개선했다....
미국만 1600만채 '비어있음'…전세계 '빈집' 공포가 몰려온다 2023-09-06 18:01:02
저소득층은 셰어하우스로 몰리고 있다. 부동산 중개 서비스 업체 질로에 따르면 2021년 셰어하우스에 거주하는 가구 수는 전년 대비 두 배 늘어난 800만 가구를 기록했다. 셰어하우스는 무주택자 중 정식으로 임대차 계약을 맺지 않고 월세를 납부하며 거주하는 형태다. 이 중 68%는 연소득 3만5000달러 미만의 저소득층...
"카드사 모바일지갑 활용성 키워야…관련 법·제도 현실화 필요" 2023-09-06 15:00:46
간 월세 납부, 기업 간 대금 지급 등 새로운 지급 흐름을 카드 네트워크로 편입하려는 노력을 전개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디지털 시대에 걸맞지 않는 신용카드 관련 법·제도를 현실화해 카드사 모바일 지갑 등 디지털 결제 서비스의 모호한 정체성을 해소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현행법은 증표를 매개로 한...
[게시판] 스테이지파이브, 구독형 로밍서비스 '로밍패스' 출시 2023-09-06 11:16:14
구독형 로밍서비스 '로밍패스' 출시 ▲ 카카오[035720] 알뜰폰(MVNO) 계열사 스테이지파이브는 자체 통신플랫폼 '핀다이렉트'에서 구독형 로밍서비스 '로밍패스'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로밍 패스는 연 9천900원을 납부하면 로밍 상품을 회수 제한 없이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국토부, 항공운임 총액표시제 위반 12개 항공사에 과태료 2023-09-06 11:00:04
유류할증료, 공항시설이용료 등을 포함해 소비자가 납부해야 할 총액을 가격정보에 노출하도록 의무화한 제도다. 국토부는 지난 7월 19∼28일 국내외 71개 항공사의 누리집을 통해 불시 점검했으며 국적사의 경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광고도 점검 대상에 포함했다. 그 결과, 항공권 가격 정보를 총액이 아닌 순수 운임...
메리츠화재해상보험, 보험용어사전·보이는 가입 서비스…소비자 이해도 높여 2023-09-05 18:42:56
기반 음성봇 서비스, 디지털 ARS 서비스 등 대고객 서비스 혁신에도 역량을 기울이고 있다. 스마트폰으로 24시간 업무 처리가 가능한 음성봇과 디지털 ARS를 통해 갱신계약관리, 보험료 납부 및 계좌 등록·변경까지 가능하도록 업무 범위를 확대했다. AI를 활용한 보험 상품 시스템을 도입해 장기 보험 상품 개발 및 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