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넥슨 시가총액 30조원 돌파…日 상장기업 50위 '껑충' 2020-12-16 16:27:42
50위에 해당한다. 게임사 중에서는 닌텐도(88조원) 다음으로, 반다이남코나 코나미 등 업체보다는 훨씬 높다. 국내 증시에 상장된 게임사 중에서는 엔씨소프트[036570](19조561억원)의 시총이 가장 크다. 넥슨의 시가총액은 올해 5월 17일 20조원을 돌파한 데 이어 7개월 만에 1.5배로 불어났다. 넥슨 측은 지속적인 실적...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인사동, 이색 호캉스 즐길 수 있는 컨셉룸 선봬 2020-12-10 11:50:13
펀룸은 닌텐도 게임(슈퍼마리오, 별의커비 등), 보드게임(젠가, 부루마블 등), 추억의 게임(테트리스, 갤러그, 철권, 스트리트파이터 등) 등 인기 있는 게임이 준비되어 취향에 맞게 선택 가능해 프라이빗하고 안전한 공간에서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신나는 게임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메이크업룸은 매일 오전 8시부터...
닌텐도·플스 이어 다마고치도 완판…'선택적 日 불매' 논란 2020-12-07 13:53:50
재차 '선택적 불매' 논란이 일고 있다. 상반기 닌텐도의 콘솔게임기(스위치)를 활용한 ‘모여봐요 동물의 숲’ 품귀 현상에 이어 하반기 '플레이스테이션5', '죠르디 다마고치' 완판 등 사례가 줄을 잇고 있기 때문이다. 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 3일 카카오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을 제작하는...
[4차 산업혁명 이야기] 디지털전환시대, 중요도가 높아지는 서비스 무역 2020-12-07 09:00:12
일본의 닌텐도는 미국 시장에 소개됐을 때 이미 100년의 역사를 가진 기업의 매우 수준 높은 프로그래밍으로 미국 소비자를 단숨에 사로잡았다. ‘슈퍼마리오’가 대표적이었다. 이후 게임 시장은 일본 소니와 미국 MS사의 경쟁구도가 형성되면서 오늘날까지 미국 내 고임금 산업 일자리 생태계를 든든히 뒷받침하고 있다....
`플스5`가 그렇게 대단해?…(구)전자왕국 소니 주가는 40% 껑충 [홍IT인간] 2020-12-04 14:58:06
지난 3월 닌텐도가 장수 타이틀인 `동물의숲` 신작을 내놓고 주가 고공행진을 겪었던 것과 비슷한 현상입니다. 플레이스테이션은 (구)전자왕국이었던 소니가 콘텐츠 기업으로 변신하는 데 가장 큰 공을 세운 게임 플랫폼입니다. 올해 중간 결산(회계연도 2020/04~2020/09)에서 게임 사업을 담당하는 G&NS(Game & Network...
코로나 속 12조 '광클'…美 사이버먼데이 역대 최대 경신 2020-12-02 07:38:39
블랙프라이데이 사상 최다 온라인 매출 수치(90억달러)를 넘어서기도 했다. 지난해에도 사이버먼데이 온라인 쇼핑 매출이 블랙프라이데이를 웃돈 바 있다. 올해 인기 판매 제품은 LG전자와 삼성전자의 텔레비전, 호버보드, 애플의 에어팟과 시계, 닌텐도 스위치, 레고 등이 꼽혔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올해도 '블프' 추월한 사이버먼데이…'역대 최대' 12조원 클릭(종합) 2020-12-02 00:59:56
호버보드, 애플의 에어팟과 시계, 닌텐도 스위치, 레고 등이 있다. 어도비 디지털 인사이트의 테일러 슈레이너 국장은 코로나19와 대통령 선거, 경기부양책을 둘러싼 불확실성이 소비자들의 구매 행동에 영향을 미치면서 기록적인 온라인 매출을 불러왔다면서 크리스마스까지 이런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올해도 '블프' 추월한 사이버먼데이 '역대 최대' 추정 2020-12-01 15:49:21
애플의 에어팟과 시계, 닌텐도 스위치 등이 다. 어도비 디지털 인사이트의 테일러 슈레이너 국장은 코로나19와 대통령 선거, 경기부양책을 둘러싼 불확실성이 소비자들의 구매 행동에 영향을 미치면서 기록적인 온라인 매출을 불러왔다면서 크리스마스까지 이런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kp@yna.co.kr (끝)...
올해 日유행어 '사랑의 불시착' '아베노마스크'…대상은 '3밀' 2020-12-01 15:14:03
속에 10위 권에 들었다. 닌텐도(任天堂)의 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을 일본어로 축약해 표현한 아쓰모리(あつ森),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鬼滅の刃), 유튜버 겸 방송인 '후와찬'(フワちゃん)도 유행어로 선정됐다. sewonle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모바일 게임 ⅔는 유니티로 제작…"국내 개발사 지원 확대" 2020-12-01 13:57:13
이상이, 엑스박스와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의 30~40%, 닌텐도 스위치 게임 70%가 유니티 엔진으로 제작된 것으로 유니티는 자체 집계했다. 이에 유니티는 국내 개발사에 대한 지원을 더욱 늘릴 예정이다. 먼저 '원스토어'와 제휴해 게임 개발사를 지원하는 10억원 규모의 프로그램을 만들기로 했다. 국내 개발사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