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우리카드, 해외 여행갈땐 '위비트래블 체크카드'…'카드의정석 텐' 결제땐 최대 10% 할인 2024-08-21 16:07:37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해외여행 할인 제공최근 우리카드는 해외 여행에 특화된 위비트래블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위비트래블 체크카드는 해외 여행에 특화한 혜택을 탑재했다. 고객은 1300여 개 공항라운지를 연 2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해외결제, 국제브랜드 및 해외 현금자동입출금기(ATM) 등을 수수료 없이...
판교 KT 사옥에서 스타트업이 종을 울린 까닭은 2024-08-21 09:59:06
분석을 활용한 맞춤형 마케팅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AI 검색 전문기업 에이아이오투오는 밀리의 서재와 함께 신간 도서에 메타 데이터 구축과 생성형 AI를 활용한 맞춤형 카드 뉴스 콘텐츠 제작 협력을 검토할 계획이다. KT는 스타트업과 함께 새 시대의 물결을 만들겠다는 포부와 의미를 담아 오픈 이노베이션 브랜드를...
콘텐츠·미디어 사업 새판 짜는 KT…'OTT 재도전' 거론 2024-08-21 08:20:00
유인을 위한 유용한 마케팅 수단인 자체 제작물(오리지널 컨텐츠) 사업을 당장 수익이 나지 않는다고 손 떼기 어렵다는 점은 KT의 OTT 사업 재도전 관측의 배경이다. KT가 OTT 사업에 다시 뛰어든다면 대상은 현재 합병 논의가 진행 중인 티빙과 웨이브가 유력하게 거론된다. 티빙은 스튜디오지니가 지분 13.54%를 보유한...
LG그룹 계열사, 자체 생성형 AI 도입 속도…"업무 효율성 개선" 2024-08-20 13:53:50
등 보안 문제가 크기 때문에 자체 개발을 하는 추세"라며 "회의가 많은 마케팅 직무뿐 아니라 엔지니어들도 자체 프로그램을 굉장히 잘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도 지난해 말 자체 생성형 AI '삼성 가우스'를 개발하고 이를 전사적으로 도입, 활용하고 있다. burning@yna.co.kr (끝) <저작권자(c)...
롯데마트, AI로 제작한 음원매장에 틀어…비용·시간 90% 절감 2024-08-20 06:00:02
롯데그룹 계열사들은 신동빈 회장의 지시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AI를 활용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AI 선별 시스템' 활용해 신선식품 품질 관리 프로세스를 고도화했고, 롯데그룹의 자체 AI 플랫폼 '아이멤버'(Aimemver)를 도입해 업무 검색의 효율성을 높였다. 롯데마트는 대학생 싱크탱크 프로그램인...
"늦바람 무섭다더니 내가 이럴 줄은"…2030女 푹 빠진 게 [이슈+] 2024-08-19 19:42:01
데 마케팅팀이 전력을 쏟고 있다"고 전했다. 이영애 인천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경험에 소비하는 젊은 여성 소비자들에게 야구 직관은 좋은 선택지"라며 "1만원대에도 관람권을 구할 수 있어 가격 접근성도 다른 여가 활동에 비해 뛰어난 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특정 상품, 서비스에 대한 젊은 소비자의 충성도가 높은...
야놀자, B2C 플랫폼 조직 통합 추진… "메가 플랫폼 구축" [Geeks' Briefing] 2024-08-19 18:05:12
투자유치, 글로벌진출, 한국 시장 소개, 마케팅, 기업가정신 등 국내외 스타트업 경영과 실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특강을 학점 이수 방식으로 제공한다. 김광록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 대표,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 안희철 DLG 파트너 변호사, 안영일 한국엔젤투자협회 팁스타운 센터장, 지상철 고려대학교 창업경영대...
중소 e커머스도 줄폐업…'제2 티메프 사태' 확산 우려 2024-08-19 17:50:00
타임마케팅이 대표적이다. 티몬·위메프를 비롯해 알렛츠도 이불, 캠핑 스토브 등 다양한 상품을 최대 50%까지 한정된 시간에 할인 판매했다. 매출을 늘리는 데 급급한 끝에 자본금을 다 소진한 채 적자가 쌓이게 됐다. 알렛츠의 운영사 인터스텔라는 지난해 204억원의 적자를 기록했다. 앞으로 폐업하는 플랫폼 업체가 더...
AIA "韓 생명보험 경쟁 치열…웰니스에 집중" 2024-08-19 17:37:19
AIA그룹 최고마케팅책임자(CMO·사진)는 19일 서울 순화동 AIA타워에서 “저출생·고령화가 심화하는 한국 보험시장에서 건강 수명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커질 것”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스펜서 CMO는 최근 축구선수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 홋스퍼’ 방한에 맞춰 한국을 찾았다. 아시아 최대 생명보험사인 AIA그룹은...
AIA그룹 CMO "韓 웰니스 관심 높아…생명보험 본질 바뀐다" 2024-08-19 17:02:09
AIA그룹 최고마케팅책임자(CMO·사진)는 최근 기자와 만나 “한국 보험 산업은 경쟁이 매우 치열하고 전통적인 영업 중심의 시장”이라며 “AIA는 기존 생명보험의 전통에서 벗어나 헬스&웰니스에 주목하고 있다”고 말했다. 흔히 ‘생명보험=사망보험’이라고 생각하지만, ‘죽음’ 대신 ‘생명’에 초점을 두겠다는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