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쇼크에 메스 든 아모레그룹…50대 대표 등판·조직 개편 2020-11-12 12:56:49
신설한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직면한 오늘의 위기를 타개하고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인사는 코로나19 등 영향으로 저조한 실적이 이어진 상황에서 이뤄졌다. 3분기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반토막났다. 같은 기간 순이익...
스타필드 하남, 지역 상생 위해 덕풍전통시장 새 단장 2020-11-10 08:57:09
높일 수 있도록 상품 배치 방식을 개편했고, 전문 비주얼 상품기획자(VMD)가 상인들에게 상품 진열 방법도 교육했다. 황병서 덕풍시장 부회장은 "낡았던 물품들을 교체하고, 매장 환경도 한결 깨끗해져 새 가게를 얻은 기분"이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달 스타필드 하남은 또 다른 하남 지역 전통시장인 신장시장에서 판매할...
"온라인몰 한우 제품 중 마블링 함량 표기 18% 그쳐" 2020-11-10 07:00:06
매장은 근내지방도 표기 비율이 대체로 높았다. 1++ 등급 한우를 판매하는 전국 10개 지역의 오프라인 매장 291곳 중 근내지방도를 표기한 곳은 82.5%였다. 유통업체 가운데 백화점의 근내지방도 표기 비율이 96.2%로 가장 높았다. 이어 대형마트(94.6%), 정육점(81.4%), 슈퍼마켓(77.5%), 정육식당(76.9%) 순이었다. 다만...
SPC그룹, 해피포인트 새 BI 선보여 2020-11-09 14:56:19
서비스 '해피포인트'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로고)를 개편했다고 9일 밝혔다. SPC그룹은 기존 BI 이미지를 단순화하고 동시에 '고객의 미소'를 뜻하는 그릇 모양 이미지를 활용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해피포인트'를 직관적으로 떠올릴 수 있도록 'ㅎ' 이미지를 로고로 형상화했다....
이케아 한국 노조 "다른 국가와 동등 대우하라"…쟁의행위 2020-11-03 15:20:06
마찬가지로 동등하게 대우하라는 것"이라며 "이달 매장 안에서 다양한 쟁의 행동을 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이케아 노조는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2일까지 쟁의 찬반 투표를 했다. 노조원 93%가 투표에 참여해 96%가 찬성했다. 이케아 노조는 "노조가 7개월이 넘는 기간 단체협약을 체결하기 위한 교섭을 진행했지만, 사...
위기의 카페 살린 3D! '디저트' '딜리버리' '디톡스' 2020-10-25 15:51:55
돌파를 앞두고 있다. 반미의 인기로 엔제리너스 각 매장당 사이드 메뉴 매출 비중은 기존 1~5%에서 10%까지 올라갔다. 전국 가맹점에서 반미 메뉴 요청도 쇄도하고 있다. 엔제리너스를 운영하는 롯데GRS는 "커피와 함께 한끼 식사를 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기존 제품을 개편해 맛을 더 업그레이드한 신제품...
GS ITM, ‘부산시 공공 모바일 마켓 앱 구축 및 운영’ 사업자 선정 2020-10-22 10:50:26
통해 현재까지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던 동백전의 사용 범위를 온라인까지 확대하여 지역 화폐의 범용성을 넓히고, 온라인 거래가 익숙한 시민들에게도 편의를 제공한다. GS ITM은 본 사업을 수주함에 따라 부산지역 일반 가맹점뿐 아니라 전통시장의 소상공인과 자영업주, 부산우수제품 e-플랫폼에 등록된...
"MZ세대 잡아라"…체험형 매장 강화하는 통신3사 2020-10-20 15:42:14
플라자를 체험형 플래그십 매장으로 개편하고, 넷플릭스 팝업존을 설치하는 등 MZ세대를 대상으로 한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KT 체험 매장 가로수길점은 지난 7월 개장한 서울 종로구 대학로점에 이은 두 번째 플래그십 매장이다. 일반 KT 플라자와 달리 상품 가입이나 상담 용무가 없어도 누구나 자유롭게 드나들며 KT의...
이마트·SSG닷컴 통합 전략 추진…정용진 '승부수' 통할까 2020-10-15 15:53:01
오프라인 매장 중심 벗어나 온라인과 융합 영업 강화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권혜진 기자 = 신세계그룹 이마트 부문이 15일 단행한 인사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강희석 이마트 대표의 SSG닷컴 대표 겸직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온라인 쇼핑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상황에서...
KT, 넷플릭스 시너지 본격화할까…온·오프라인 관심도 '껑충' 2020-10-14 06:15:01
플라자를 체험형 플래그십 매장으로 개편하고 넷플릭스 팝업존을 설치하는 등 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MZ세대(밀레니얼 및 Z세대)를 대상으로 한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KT 체험매장 가로수길점은 올해 7월 개장한 서울 종로구의 대학로점에 이은 두 번째 플래그십 매장으로, 일반 KT 플라자와 달리 상품 가입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