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건축자재 시장 강자들] 온돌처럼 따뜻한 에스비마루…바닥부터 천장까지 친환경 2016-10-12 16:20:46
종합 인테리어 자재 전문기업이다. 친환경 가구소재인 중밀도섬유판(mdf)부터 국산 소나무를 사용한 마루 바닥재 ‘한솔참마루’, 한솔만의 고유한 색상과 디자인을 강조한 ‘한솔참도어’, 다양한 소재의 질감을 사실 그대로 재현한 목질 벽장재 ‘스토리월’, 원목의 섬세함을 구현한 표면...
寒여름 '차도남'의 정석 2016-07-23 18:05:00
[ 이수빈 기자 ] 삼성물산 패션부문 브랜드인 빈폴이 작년 4월 출시한 ‘딜라이트 리넨’ 의류는 생산한 물량 6만5000장이 모두 팔렸다. 이 옷은 기존 리넨 옷과 달랐다. 뻣뻣한 리넨 섬유에 비해 착용감이 좋았다. 여름옷이 진화하고 있다. 패션업체들은 기술 개발을 통해 신소재 여름의류를 내놓고 있다. 리넨...
아웃도어, 쿨내 나는 티셔츠로 여름 시장 공략 2016-07-20 15:30:00
지속되는 폭염에 대비하기 위해 아웃도어 업계가 쿨한 디자인과 기능을 가진 티셔츠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 여름은 선명한 컬러와 간결한 그래픽이 시원하게 프린트된 그래픽 티셔츠가 트렌드로 센터폴, 아이더, 이젠벅 등 많은 아웃도어 브랜드들은 다양한 디자인의 그래픽 티셔츠를 선보였다. ▲ 센터폴&아이더 센터...
품질·친환경 바탕에 디자인 입혔다…한솔홈데코 '화려한 변신' 2016-07-13 14:57:23
중밀도섬유판(mdf) 단일 라인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첨단 공장에서 연간 35만㎥를 생산하고 있다. 국내 최다 조림 사업의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 해외 조림사업에 나서 양질의 안정적인 목재 공급 기반 구축 및 지구 온난화에 따른 세계 환경 문제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기술력 바탕…친환경...
젊어진 '구호' 화려한 부활 2016-07-10 17:44:52
신축성이 높은 섬유를 활용해 활동하기 편하게 했다. 생활 방수와 오염 방지 기능을 갖춰 관리가 쉽도록 했다. 젊은 소비자들이 이 제품을 찾기 시작했다. 에딧라인은 현재 생산량 중 80% 이상이 팔려나갔다.매장에는 20~30대 젊은 층이 찾아오기 시작했다. 상반기 구호를 새롭게 찾은 소비자 수는 작년 대비 63% 늘었다고...
섬산련, 섬유패션업계 CEO 포럼 개최 2016-06-07 18:24:28
기자 ]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성기학·사진)는 8일부터 10일까지 강원 평창에서 ‘2016년 섬유패션업계 최고경영자(ceo) 포럼’을 연다. 올해로 14회를 맞는 이번 포럼에는 이관섭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을 비롯해 300여명의 업계 ceo가 참석해 섬유패션산업의 도약을 위한 전략을 공유한다. 윤창현...
'K뷰티' 훨훨 나는데…'바닥 기는' K패션 주가 2016-05-29 18:31:10
주고 있다.패션 기업들은 화장품 기업들이 선전하는 중국 시장에서도 고전하고 있다. lf와 코오롱은 각각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와 ‘코오롱스포츠’로 중국에 진출했지만 중국을 비롯한 해외매출 비중은 1~4% 수준이다. 패션업계 관계자는 “중국이 우리보다 패션이 낙후됐다고 판단해 재고...
대구, 색다른 볼거리 넘친다 2016-05-19 18:26:11
등 자연섬유와 패션 제품 섬유박물관 7월까지 전시 [ 오경묵 기자 ] 국내에서 첫선을 보이는 이색 전시회가 대구에서 잇따라 열린다. 바나나와 파인애플, 커피 등 음식재료를 원료로 만든 섬유 및 패션제품 전시회와 자동차골목 길거리에서 여는 모터쇼 등이다. 세계 경제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섬유 및...
朴 대통령, 아프리카 3개국 순방…이번엔 섬유주 주목 2016-05-12 13:38:08
기대가 큰 산업은 섬유다. 순방에 앞서 국내 섬유업계가 에티오피아 등 아프리카 진출 계획을 구체화해 왔기 때문이다.지난해 4월 몰라투 테쇼메 에티오피아 대통령은 방한 당시 성기학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회장과 면담을 진행한 바 있다.지난해 12월에는 성기학 회장을 비롯 윤성광 직물공업협동조합연합회 회장, 원대연...
"20~30대를 잡아라"…침대·침구 'SNS 전쟁' 2016-05-05 17:41:13
등 디지털 콘텐츠 협업은 유통과 패션업계에서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며 “모바일 기반의 sns를 활용해 젊은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설명했다.○젊은 디자인, 가격은 합리적제품도 젊어지고 있다. 업계는 신선한 디자인과 부담 없는 가격으로 젊은 세대를 공략한다. 침구업계 1위 이브자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