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카콜라, '친환경 용기' 쓴다면서…플라스틱 오염 주범" 2022-06-30 16:18:40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어야 하는 유명 기업의 오도된 주장이 드러났다"면서 "이는 빙산의 일각일 뿐이고 규제당국이 심각하게 다뤄야 하는 중요한 문제"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산업계는 한편으로는 거의 실체가 없는 '그린 인증'에 만족하기에 바쁘고 다른 한편으로는 플라스틱 위기를 계속 영속시키고 있다"고...
[게시판] 티몬-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혁신 중소기업 지원 협약 2022-06-27 09:10:54
[게시판] 티몬-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혁신 중소기업 지원 협약 ▲ 온라인 쇼핑몰 티몬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혁신 중소기업 발굴 및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티몬은 재단에 등록된 8천449개 기업 중 온라인 판매에 적합한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B2C) 기술 기업을 선정해 디지털...
'1300만원' 머신 도입했다더니…편의점 커피, 스벅·투썸 꺾었다 [박종관의 유통관통] 2022-06-26 13:45:48
방문하는 소비자가 늘고, 이들이 커피뿐 아니라 다른 상품을 함께 구매하면서 매출도 뛰었다. GS25에 따르면 카페25의 병매율은 81%에 달한다. GS25에 들러 카페25를 사서 마신 사람 10명 중 8명은 다른 상품을 같이 구매했다는 얘기다. 편의점 4사 '커피 맛 전쟁'최근 물가 급등으로 주머니가 얇아져 카페 대신...
전경련 "글로벌 ESG 공시 기준 우리 기업에 과도한 부담 우려" 2022-06-24 06:00:01
소비자 모두에게 비용 부담이 될 수 있다고 전경련은 전했다. 지속가능성 관련 정보를 금액으로 산출하는 과정에서 외부기관을 활용하거나 자체 시스템을 구축해야 하기 때문이다. 기업들은 아울러 지속가능 경영보고서의 공시 시점(6월)과 지속가능성 정보 및 재무제표 공시 시점(2월) 사이의 시차도 업무부담을 늘린다는...
영국 물가상승률 9.1%…40년 만에 최고 2022-06-22 20:09:46
영국의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두 달 연속 40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영국 통계청(ONS)은 5월 소비자물가지수가 작년 동월 대비 9.1% 올랐다고 22일(현지시간) 발표했습니다. 이는 1982년 이래 가장 높은 상승률입니다. 4월 소비자물가지수는 9.0%를 기록한 바 있다. 레졸루션 재단(Resolution Foundation) 싱크탱크의 잭...
금융소비자 2명 중 1명 "금융사기 연락 받아봤다" 2022-06-22 18:00:43
지난 3년간 금융소비자 2명 중 1명은 전화나 문자,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금융사기에 노출됐던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이 발표한 `2022년 금융사기 현황 조사`에 따르면, 최근 3년간 금융사기에 노출된 응답자 비율은 48.0%였다. 금융사기 노출이 실제 금전적 피해로 이어진 비율은 3.3%로 낮았지만,...
"금융사기 피해액 평균 2천141만원…피해자 절반은 회수 못해" 2022-06-22 11:30:14
평균 2천141만원…피해자 절반은 회수 못해" 한국금융소비자보호재단 조사…사기 노출 경로 70%가 '문자·카톡' 성인 절반 가까이 금융사기에 노출 경험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금융사기 피해자들은 1인당 평균 2천만원이 넘는 피해를 봤으며, 절반 이상은 피해액을 회수하지 못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
환경 지키고 사회 보듬고 ESG로 지속 가능한 성장 2022-06-21 15:14:40
국민연금도 ESG를 투자 결정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소비자 역시 ESG를 제품 구매에 중요한 부분으로 인식하고 있다. 국내 기업들이 ESG 경영 행보를 강화하고 있는 이유다. 환경부터 지역사회 공헌까지GS건설은 지난해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발표한 ‘2021년 상장기업 ESG 평가 등급’에서 통합 등급인 A(우수)를...
평택시로컬푸드재단, 오성점 매출 '전년보다 2배 증가' 2022-06-14 13:31:45
늘어난 것은 ▲코로나19가 진정되면서 소비자들의 직매장 방문이 증가했다는 점 ▲개장 2년째에 접어들면서 로컬푸드 직매장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졌다는 점 등으로 풀이되고 있다. 아울러 기상 온난화, 우크라이나 전쟁, 물류비용 상승 등으로 국내외 식품 값이 폭등하고 있는 와중에 근거리 유통과 유통단계 축소를 내...
"명품이랑 똑같네"…젊은 여성들 '골프웨어'에 푹 빠졌다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2-06-12 12:00:04
장 미셸 바스키아 재단과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바스키아 골프' 브랜드를 전개해왔다. 올해 새로 선보인 '바스키아 브루클린'은 CJ ENM이 자사 TV홈쇼핑 채널을 중심으로 판매해온 바스키아 골프와는 달리 백화점 및 패션 버티컬 플랫폼을 중심으로 제품을 판매한다. 제품은 지난 4월 서울 여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