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람 같은 AI 만드는 '자연어처리' 기술…어떤 스타트업이 이끄나 [긱스] 2022-10-25 09:20:14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국내에서 인공지능(AI)이 본격적으로 주목받기 시작한 것은 2016년입니다. 구글의 AI 전문 계열사 딥마인드의 바둑 AI인 알파고와 한국의 이세돌 기사 간 경기를 온 국민이 지켜봤죠. AI가 공상과학(SF) 영화 속에만 가능한 것이 아니란 것을...
511개 드론이 수놓은 밤하늘…'세계 기네스 기록' 올라 [Geeks' Briefing] 2022-10-24 17:28:06
했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블루싱크 프로그램은 최고마케팅책임자(CMO)와 최고기술책임자(CTO) 영입을 희망하는 블루포인트 포트폴리오사와 스타트업 합류를 희망하는 지원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 스타트업으론 오디오 상담 플랫폼 '윈드폴리', 푸드테크 스타트업 '위미트' 등 6개 사가 이름을...
실적 발표 앞둔 알파벳…광고 시장 침체 우려에도 상승 2022-10-24 12:57:46
광고 시장 침체 우려에도 상승했다. 스냅을 비롯한 소셜미디어(SNS) 기업의 주가가 하락한 것과 정반대 흐름이다. 2분기처럼 예상보다 양호한 광고 실적을 거둘 것이란 기대가 커지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지난 21일 알파벳(GOOGL)은 전일 대비 1.16% 올랐다. 같은 날 미국 S&P지수 상승률(2.37%)보다는 낮지만 다른...
"환승연애 찐몰입 토크 할 사람!"…MZ세대 뜨거운 반응 [방준식의 레저 스타트업] 2022-10-22 08:00:06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베프, 실친, 페친, 트친, 인친, 찐친…." 요즘 Z세대들은 친구를 목차 구분하듯 인덱스(색인)로 분류한다. 김난도 교수가 내놓은 '2023 트렌드코리아'에 따르면 "Z세대는 관계의 밀도보다 스펙트럼이 더 중요하다"며 "SNS를 통한...
가상인간 '여리지' 초상권 논란…관광공사 "특정인 모델 아냐" 2022-10-19 18:14:19
이 의원은 또 "더 큰 문제는 여리지 소셜미디어 구독자를 돈 주고 구매했다는 것"이라며 "마케팅 대행사가 홍보하는 과정에서 한 행위라 하더라도 관광공사 책임이 있다"고 말했다. 여리지의 인스타그램 구독자는 지난달 1만명을 넘겼고 이달에는 사흘만에 1만5천명으로 불어났다. 여기엔 마케팅 대행사가 구매한 가짜...
LG생활건강, 럭셔리 뷰티 마케팅으로 차별화…MZ 열광 2022-10-11 16:17:14
브랜드 알틱폭스는 패션 염모제를 중심으로 소셜미디어를 통한 디지털 마케팅력을 갖춘 곳이다.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등에서 200만 명 이상의 팔로어를 확보하는 등 2030세대의 호응을 받으며 성장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미국 뷰티 브랜드 더크렘샵 지분을 인수하는 계약도 맺었다. 더크렘샵은 미국 MZ세대들의...
"팔로워 100명 이상 모여라" 현대카드, 인플루언서 전용카드 출시 2022-10-11 13:30:19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에서는 팔로워의 수는 적더라도 매우 친밀한 관계의 팔로워를 다수 보유한 ‘셀(Cell), 나노(Nano), 마이크로(Micro) 인플루언서'가 주목받고 있다. 그리고, 팔로워 100~1000명을 보유한 ‘셀(Cell) 인플루언서’를 포함하여 국내에서 100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소셜미디어 이용자는 이미...
네이버 영수증 리뷰 개편…"콘텐츠화로 커뮤니티 기능 강화" 2022-10-06 14:08:07
공유의 장에서 하나의 커뮤니티 내지는 소셜미디어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가령 유명한 '맛집'을 먼저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서 찾은 뒤 네이버에 접속해 검색하던 사용자가 다른 소셜미디어가 아닌 마이플레이스에서 맛집을 먼저 접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자 흐름을 내재화하겠다는 것이다. 올해 초 네이버...
뮤직앤뉴, 메이크어스와 MOU 체결…음악 IP 공동사업 추진 2022-10-05 12:55:54
프로듀싱 인프라를 활용한다. 메이크어스는 소셜미디어 환경에 최적화된 대표 음악 브랜드 딩고(Dingo)를 통해 디지털 미디어 채널 콘텐츠로 마케팅 역량을 발휘하며 시너지를 창출할 예정이다. 메이크어스가 전개하는 미디어 브랜드 딩고는 유튜브,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 계정 합산 4300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메타, 인스타그램에 새로운 광고 도입…격화되는 온라인 광고 경쟁 [긱스] 2022-10-05 05:32:26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의 온라인 광고시장에서 경쟁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습니다. 경기침체로 광고주들이 지출을 줄이려는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고, 미디어 플랫폼 사이에 경쟁이 심화되며 기업별로 광고 매출이 줄어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