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육가공품값도 줄줄이 인상…하림·사조대림 등 내달 가격 조정 2022-08-25 16:21:24
원재료 가격이 급등하자 식품업계가 연이어 제품 가격을 올리고 있다. 최근 라면·스낵 등 곡물을 주원료로 한 제품의 가격 인상이 예고된 데 이어 25일에는 육가공품 가격 인상 계획이 잇따랐다. 식품업계에 따르면 사조대림은 내달부터 닭가슴살 마일드·블랙페퍼(100g) 2종의 편의점 가격을 3천300원에서 3천700원으로...
크라운제과, 34년만에 스낵공장 새로 짓는다 2022-08-25 09:47:19
설비는 신공장에 옮겨져 신공장이 크라운제과 스낵 생산 전반을 담당하게 된다. 연간 최대 생산 능력은 2400억 원 규모로 주력 제품인 죠리퐁과 콘칲 등을 생산한다. 크라운제과는 공장규모가 2배 이상 커지면서 신규 생산라인 도입도 검토하고 있다. 또 생산라인 수직화를 통해 제품 안전과 효율성을 높여 생산 경쟁력...
크라운, 34년 만에 새 죠리퐁 공장 짓는다…충남 아산서 기공식 2022-08-25 08:39:32
등 주력 스낵 제품을 생산하는 스낵전문 생산공장으로, 기존 아산공장을 대체하게 된다. 크라운제과는 지난 24일 충남 아산시 음봉면에서 '아산 신(新)공장' 기공식을 열고 신규 공장 건설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크라운제과는 토지를 제외하고 총 695억원을 투자해, 연면적 약 5만2천㎡(1만6천평) 규모의...
추석 이후 라면 이어 제과·제빵 가격도 오르나 2022-08-25 07:00:19
따라 농심은 라면 제품과 함께 스낵 브랜드 23개에 대해서도 가격을 평균 5.7% 인상하기로 결정했다. 농심의 스낵 가격 인상은 올해 3월 이후 6개월 만이다. 오리온의 경우 2013년 12월에 제품 가격을 인상한 이후 약 9년째 가격을 동결한 상황이어서 연내에 가격을 올리지 않겠냐는 예측이 우세하다. (사진=연합뉴스)
신라면이 신호탄?…추석 이후 가공식품 가격 줄줄이 인상되나 2022-08-25 06:00:11
더 커지게 됐다. 이에 따라 농심은 라면 제품과 함께 스낵 브랜드 23개에 대해서도 가격을 평균 5.7% 인상하기로 결정했다. 농심의 스낵 가격 인상은 올해 3월 이후 6개월 만이다. 오리온[271560]의 경우 2013년 12월에 제품 가격을 인상한 이후 약 9년째 가격을 동결한 상황이어서 연내에 가격을 올리지 않겠냐는 예측이...
라면은 시작일 뿐…"복병이 나타났다" 줄인상 예고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08-24 21:00:02
만에 신라면·짜파게티 가격 올린다 농심은 9월15일부터 라면 26개와 스낵 23개 브랜드 제품 출고가격을 각각 평균 11.3%, 5.7% 인상한다고 24일 밝혔다. 출고가 기준 주요 제품 가격 인상 폭은 '사리곰탕면 용기면'(15.2%)이 가장 크고 '짜파게티'(13.8%), '신라면'(10.9%)도 10%가 넘는다. 스낵...
농심, 짜파게티 가격 14% 올린다 2022-08-24 17:08:31
농심은 다음달 15일부터 라면과 스낵 주요 제품의 출고가격을 각각 평균 11.3%, 5.7% 인상한다고 24일 발표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인플레이션 등으로 원재료 가격이 급등한 데다 환율마저 상승해 원가 부담이 심화했기 때문이란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 2분기부터 국내 협력업체들이 소맥분,...
[특징주] 농심, 라면·스낵 가격 인상에 6%대 급등(종합) 2022-08-24 15:37:50
농심, 라면·스낵 가격 인상에 6%대 급등(종합)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농심[004370]이 라면과 스낵의 가격 인상 소식에 24일 큰 폭으로 올랐다. 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농심은 전 거래일보다 6.13% 오른 31만1천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장 초반에는 8% 이상 급등해 31만9천원까지 올랐다. 기관과 외국인이 각각...
농심 '신라면' 가격 올린다 했더니…주식 시장서 벌어진 일 2022-08-24 14:46:38
달 15일부터 라면과 스낵 주요 제품의 출고가격을 각각 평균 11.3%, 5.7% 인상한다고 24일 발표했다. 농심은 “국제 분쟁과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원재료 가격이 급등하고 환율이 상승해 원가부담이 심화되면서 가격 인상을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올해 2분기 이후 국내 협력업체들이 소맥분, 전분 등 라면과...
홈플러스, `AI 최저가격제` 도입..."마트 최저가 도전" 2022-08-24 13:57:19
감자, 당근, 우유, 세제, 치약, 프라이팬, 스낵류 등이다. 홈플러스 측은 다양한 상품을 연중 할인해 판매함으로써 고물가 시대 고객 부담 낮추기에 총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홈플러스는 연초부터 이제훈 사장 지휘 하에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시행해왔다.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전개한 200일간 홈플러스 온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