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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조4천억 선박펀드 조성…해운업 경쟁력 지원한다(종합) 2015-12-30 15:29:04
정부는 해운산업과 관련해 현재의 선대(船隊) 구조로는 근본적인 경쟁력 확보가어렵다고 보고 선사의 장기적인 존립을 위한 '해운업 경쟁력 강화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민관합동으로 선박펀드를 만들어 나용선(裸傭船·BBC) 방식으로 선박신조(新造)를 지원할 방침이다. 나용선은 용선...
정부, 조선 해운 등 5대 취약산업 대수술 시동…1.4조 선박펀드 조성 2015-12-30 14:33:07
근본적인 선대 경쟁력 확보가 필요한 상황이므로, 장기 존립을 위한 '해운업 경쟁력 강화방안'을 추진키로 했다.이를 위해 정부는 민관합동으로 선박펀드를 만들어 나용선(bbc) 방식으로 선박 신조를 지원하기로 했다. 나용선 방식이란 용선 종료시 소유권이 선박펀드에 있어, 해운사(용선사)가 매각과 선가 하락...
정부, 1조4000억 규모 선박펀드로 해운업 지원…조선은 다운사이징 유도 2015-12-30 14:24:27
확정해 발표했다.해운산업과 관련해 현재의 선대(船隊) 구조로는 근본적인 경쟁력 확보가 어렵다고 보고 선사의 장기적인 존립을 위한 '해운업 경쟁력 강화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민관합동으로 선박펀드를 만들어 나용선(裸傭船·bbc) 방식으로 선박 신조(新造)를 지원할 방침이다.나용선은...
1조4천억 선박펀드 조성…해운업 경쟁력 지원한다 2015-12-30 14:00:05
먼저 해운산업과 관련해 현재의 선대(船隊) 구조로는 근본적인 경쟁력 확보가어렵다고 보고 선사의 장기적인 존립을 위한 '해운업 경쟁력 강화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민관합동으로 선박펀드를 만들어 나용선(裸傭船·BBC) 방식으로 선박신조(新造)를 지원할 방침이다. 나용선은 용선 종료...
[원고지 100장 분량 한경 단독 인터뷰] 박현주 미래에셋금융그룹 회장 일문일답 2015-12-24 17:30:00
선대 기업인들은 다 했던 것인데 말입니다. 정주영 회장이 직원들에게 ‘해봤나? 해보지도 않고 안 된다고 하냐’고 했던 정신이 필요합니다. 한국의 경쟁상대라는 중국의 경우 5대 자치구가 모두 서울보다 훨씬 규모가 큽니다. 우리가 무엇으로 이길 수 있겠습니까. 유일한 방법은 투자입니다. 그리고 투자를...
STX조선, 건조능력·선종 줄여 중소형 조선사로 특화(종합) 2015-12-11 17:17:33
경남 창원시 진해조선소는 선대를 기존 5개에서 2개로 줄이고, 수익을 창출하는 5만∼7만t급 탱커선과 해상 LNG 주유터미널(LNGB)에 특화해 운영하게된다. 채권단은 이를 통해 국내 조선업계의 과잉공급과 저가수주 우려를 일정 부분 해소하고 STX조선이 국내 조선사가 아닌 중국 조선사와 경쟁하는 회사로 변신할...
STX조선, '특화 중소형 조선사'로…채권단 4530억원 수혈 2015-12-11 16:52:25
진해조선소는 선대를 기존 5개에서 2개로 줄이고, 수익을 창출하는 5만∼7만t급 탱커선과 해상 lng 주유터미널(lngb)에 특화해 운영하게 된다.채권단은 이를 통해 국내 조선업계의 과잉공급과 저가수주 우려를 일정 부분 해소하고 stx조선이 국내 조선사가 아닌 중국 조선사와 경쟁하는 회사로 변신할 것으로 기대하고...
STX 구조조정 예견된 수순…조선업계 "큰 영향없다" 2015-12-11 16:43:14
추가로 인력 감축을 진행한다는 게골자다. 진해조선소는 선대를 기존 5개에서 2개로 대폭 줄이고 수익성 있는 5만∼7만t급 탱커선, 해상 LNG 주유터미널(LNGB)에 특화해 운영하도록 계획이다. STX조선은 2년여 전부터 STX그룹이 유동성 위기에 처하면서 해외 자회사를 매각하는 등 몸집을 지속적으로 줄여왔다....
STX조선 구조조정안…국내 아닌 중국 업체와 경쟁하는 회사로 2015-12-11 16:35:42
추진 채권단은 STX조선이 운영하는 진해조선소와 고성조선소를 각각 축소하거나 분리개편할 방침이다. 계획에 따르면 진해조선소는 선대를 기존 5개에서 2개로 대폭 축소하고, 수익을창출하고 있는 5만∼7만t급 탱커선이나 해상 LNG 주유터미널(LNGB)에 특화해 운영하게 된다. STX조선은 7만t급 탱커선에서...
STX조선, 중소형 조선사로 키운다…채권단 4천530억원 지원 2015-12-11 16:30:07
경남 창원시 진해조선소는 선대를 기존 5개에서 2개로 줄이고, 수익을 창출하는 5만∼7만t급 탱커선과 해상 LNG 주유터미널(LNGB)에 특화해 운영하게된다. 채권단은 이를 통해 국내 조선업계의 과잉공급과 저가수주 우려를 일정 부분 해소하고 STX조선이 국내 조선사가 아닌 중국 조선사와 경쟁하는 회사로 변신할...